대구국가산단 수혜로 ‘미래가치 탄탄’ 대방건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선착순 분양중

  • 디지털팀
입력 2020.06.24 17:47

대구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구국가산업단지가 1단계 개발을 완료하고 2단계 개발이 한창인 가운데 이 단지가 갖춘 잠재적 가치에 대한 기대에 힘입어 인근의 신규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도 높아가고 있다. 
대구국가산단은 2단계 개발이 끝나는 2021년 모든 사업이 완료될 예정이다. 대구국가산단이 문을 열면 대구뿐만 아니라 영남권 미래산업의 허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2만4천여 명의 상주 근로자와 4만2천여 명의 통근 근로자 등 6만6천여 명의 인구 유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뿐만아니라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쿠팡이 대구시 달성군 구지면 대구국가산업단지에 초대형 물류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물기술인증원이 대구 물산업클러스터에 건립이 확정되어 대구국가산단 주변 아파트들은 연이은 개발 호재의 부수효과를 누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산단 주변 대표적인 아파트 단지로 꼽히는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가 대구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A2-1블록에서 선착순 분양중이다 지상 최고 25층, 11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6㎡, 84㎡ 881가구로 구성된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는 일조권과 통풍을 고려해 전세대 남향 위주로 설계된다. 다른 아파트와 비교해 더 넓은 실사용 면적에 광폭거실의 혁신평면까지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 지역내 단설 공립유치원 중 최대 규모로 유치원이 세워지고 도보 이동 거리에 세현초, 구지중학교가 위치해 학세권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쾌적한 생활환경도 자랑이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과 대니산이 위치해 입주자들을 위한 힐링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도보 10분 거리에 구지면사무소,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있고, 대구국가산단의 테크노폴리스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다. 상업시설도 빠르게 갖춰지고 있는 상황이라 향후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견본주택은 대구 테크노폴리스(현풍읍 중리)에 위치해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