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중·고교생을 위한 1318 독서노트' 출시 이벤트

입력 2020.05.29 18:40

수행평가, 논술, 구술시험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조선일보가 '중·고교생을 위한 1318 독서노트'를 만들었습니다. 입시에 꼭 필요한 고전·철학·시사 기사와 다양한 질문지를 엮어 만든, 시험을 준비하는 중·고교생에게 꼭 필요한 교재입니다. 시험에서 고전 및 철학자의 의견을 곁들이면 더 설득력 있는 답변이 되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318독서노트
1318독서노트


노트는 100페이지로, 고전, 철학, 시사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고전 파트는 헤르만 헤세의 ‘수레바퀴 아래서’를 시작으로 13편을 다루고 있습니다. 기사를 읽고, ‘소개된 책의 줄거리를 적어보기’, ‘책의 내용과 유사한 개인적 경험을 써보기’ 등 논술, 구술에 도움이 될 다양한 질문지를 준비했습니다. 철학 파트는 소크라테스부터 존 스튜어트 밀까지 10명의 철학자에 대한 기사를 다룹니다. 마지막 시사 부분은 최근 이슈인 코로나 바이러스를 비롯해 AI(인공지능), 환경 파괴와 경제 개발 등 총 9개의 이슈에 대한 기사를 다뤘습니다.

독서노트에 실린 시사 부분
독서노트에 실린 시사 부분

‘1318 독서노트’를 꾸준히 활용해 자신만의 독서노트를 만들어보세요.

1318 독서노트를 활용하면…
① 수능 언어 및 사회탐구 문제 풀이를 위한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교내 수행 평가는 물론 대입 자기소개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③ 고전·철학·시사 배경지식을 이해하여 글쓰기(논술)와 말하기(구술)에 도움이 됩니다.

노트 출시 기념으로, 조선일보를 신규로 구독해주시는 독자 분들께 '중·고교생을 위한 1318 독서노트'를 무료로 드립니다.

▶문의전화 : 독자센터 1577-8585
이벤트 신청하기 (바로가기)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