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ALC '웨비나' 20일 전세계 생중계

조선일보
입력 2020.05.18 03:00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콘퍼런스 본 행사는 11월

美 배로 교수·中 샹빙 총장 '코로나 이후 세계경제' 토론
매달 온라인서 '지식의 향연'

로버트 배로 하버드대 교수, 샹빙 CKGSB 총장, 전광우 세계경제硏 이사장.
로버트 배로 하버드대 교수, 샹빙 CKGSB 총장, 전광우 세계경제硏 이사장.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ALC) '웨비나(webinar)'에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세계 각국의 전문가들이 실시간 화상회의로 참여하는 첫 번째 ALC 웨비나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90분간 진행됩니다. 주제는 '코로나 이후 세계경제: 우리의 새로운 도전'입니다.

미국 하버드대 로버트 배로 교수, 중국 장강경영대학원(CKGSB) 샹빙 총장과 전광우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이 연사로 나섭니다.

정부의 무분별한 재정 지출을 비판해온 배로 교수는 '합리적 기대 이론'을 통해 "경제 주체들이 미래의 조세 부담을 예상하고 당장 소비를 줄이기 때문에 정부의 돈 뿌리기 정책 효과는 미미하다"고 밝혔습니다. 배로 교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빅3'에 포함되며, 해마다 노벨경제학상 수상 후보로 손꼽히는 석학입니다.

중국 기업의 혁신과 세계화 관련 권위자인 샹빙 총장은 중국뿐 아니라 미국 등 여러 나라 상장사의 이사를 역임한 실물경제 전문가입니다.

세계은행을 거쳐 국민연금공단 이사장과 금융위원장을 지낸 전광우 이사장은 사회자로 코로나 이후 세계경제에 대한 토론을 이끌 예정입니다.

세계 정상급 리더 17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외교·안보, 산업·경제 등 글로벌 이슈를 심층 논의하는 ALC는 당초 5월 개최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때문에 부득이 11월로 연기됐습니다. 이에 따라 ALC는 본 행사에 앞서 웨비나를 매달 독자들께 전해 드릴 계획입니다.

중국을 대표하는 장강경영대학원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조선닷컴(www.chosun.com)과 유튜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계정, 장강경영대학원의 중국 플랫폼 등을 통해 중계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일시: 20일 오전 10시~11시 30분 (90분)

참여 방법: 조선닷컴(chosun.com), 유튜브 아시안리더십콘퍼런스 계정

문의: 이메일 alc_reg@chosun.com, 전화 (02)724-5534

참고: www.alcchosun.com

※사전 등록 없이 무료 시청 가능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