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2020년에도 채용문 활짝 ”채용연계형 인턴십에 도전하세요”

  • 디지털팀
입력 2020.05.12 10:45

- 8일부터 21일까지 채용연계형 ‘2020 Summer Intern’ 공개 모집…총 18개 직무 분야
- 젊은 IT 인재 고용 창출…지난 2005년부터 매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 ‘직원들의 경력 개발에도 힘쓰는 회사’…게임 개발 DNA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문화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채용문이 올해도 활짝 열렸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희소식이다.
엔씨(NC)가 5월 8일부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리니지M, 리니지2M 등으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판도를 바꾼 엔씨(NC)는 젊은 IT 인재 대상 인턴십, 신입사원 공개채용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고용을 창출해왔다. 현재 약 4000명이 근무 중인 엔씨(NC)는 직원 평균 연령이 약 35세로 젊은 기업이다. 지난 2005년부터는 매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하면서 해마다 평균 50~6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채용연계형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인턴사원들은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인 ‘엔씨 플래그십(NC Flagship)’ 제도에 도전할 수 있다. 올해 선발된 인턴사원 중 우수 수료자는 이 제도를 통해 장학금 혜택과 함께 다음해 신입사원 공채로 입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다. 절대평가 방식이다.
CHRO(최고인사책임자, Chief Human Resources Officer)인 구현범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취업준비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엔씨소프트는 신선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자들과 소통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 부사장은 엔씨소프트와 함께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 나갈 도전정신 넘치는 지원자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엔씨(NC)의 인턴십 프로그램은 단순 업무와 회사 문화를 단기간에 체험하는 과정이 아니라 실제 업무에 투입돼 다양한 업무 경험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인턴십 기간에 멘토를 배정받기 때문에 업무에 대해 궁금한 점 등은 언제든 멘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엔씨(NC) 인턴십은 직무에 따라 월급여 최대 250만원이 지급되며, 정규직 사원과 동일하게 판교 사옥의 시설과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0년 인턴십은 게임 개발, 사업 전반에 걸친 직무부터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연구, 지원부서까지 총 18개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는 5월 21일까지다. 
모집기간 중에는 언택트 방식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5월 12~13일 ‘온라인 1:1 직무상담회’에서는 지원희망자가 화상 플랫폼을 통해 선배 사원과 1:1 상담으로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다. 인턴 출신 선배들의 인터뷰와 주요 Q&A도 영상 콘텐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자는 희망하는 직무의 개별공고를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직무별 전형방식이 모두 다르며 지원서 양식, 제출 서류 등이 다르다. 직무에 따라 온라인 코딩테스트나 PT 면접 등이 추가될 수도 있다.
엔씨(NC))는 직원들의 경력 개발을 위해서도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다양한 사내 행사와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연결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일궈왔다.
엔씨(NC) 판교 R&D 센터에는 다양한 강의를 제공해 리더, 전문가를 양성하는 ‘엔씨 유니버시티(NC University)’가 있다. 매년 평균 200여개 수업이 개설되며 게임기획, 개발, 아트 등 기술/개발 분야의 전문 수업들이 전체 강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상상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한 인문학 및 예술 강의, 효율적인 업무 방식 등 직책이나 직무에 관계없이 개인의 필요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연중 다양한 주제로 지식 공유를 위한 컨퍼런스도 열린다. 매년 개최하는 ‘NCDP(NCSOFT Developers Party)’는 인사이트를 나누고,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을 확인하는 엔씨(NC)의 대표 행사다. 게임 개발 분야의 전문지식을 나누는 강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NC AI Day’도 빼놓을 수 없다. ‘NC AI Day’는 엔씨(NC)에서 인공지능(AI) 연구를 담당하는 AI센터와 NLP(자연어처리)센터가 주도해 R&D 성과를 공유하고, 개발 방향을 논의하는 행사다. 엔씨(NC) 직원들 뿐만 아니라 협력 관계에 있는 국내 유수 대학원 교수와 학생들도 참석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