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의 내일 응원합니다" 파크랜드 정장 대여 서비스 눈길

입력 2020.03.26 18:27

작년 말 부산시 지원 예산 소진에도
파크랜드 자체적으로 서비스 이어가

(주)파크랜드는 지역 취업 준비생을 위한 무상 정장 대여 서비스 '드림옷장'을 운영중이다. /파크랜드 제공
(주)파크랜드는 지역 취업 준비생을 위한 무상 정장 대여 서비스 '드림옷장'을 운영중이다. /파크랜드 제공

부산 향토기업 ㈜파크랜드가 지역 취업 준비생을 위한 무상 정장 대여 서비스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지자체의 사업 예산은 이미 바닥났지만, 기업의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자체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26일 파크랜드에 따르면 부산시의 취준생 지원 서비스인 ‘드림옷장’이 작년 12월로 예산 조기 소진에 따라 중단됐다. 예상보다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이용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파크랜드는 부산시의 지원 없이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지역 대표 향토기업으로서 극심한 취업난에 있는 청년들의 부담을 줄이고, 구직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서다.

지난 2018년부터 운영사로 참여한 파크랜드는 매년 상품과 서비스의 질을 높여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돕고 있다.

드림옷장 서비스는 부산지역 3개 직영점(부곡점, 광복점, 덕천점)에서 운영된다. 전담 스타일리스트가 배정돼 단순히 정장을 대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취업준비생들의 체형과 이미지, 취업처에 맞는 토탈 코디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업 후 정장을 구매할 경우 60% 할인 혜택을 주고 이용 후기를 작성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파크랜드 관계자는 “극심한 취업난 속에서 지역 청년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 주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무료 정장 대여 서비스를 계속 운영하기로 했다”며 “구직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이 많이 이용해 좋은 성과를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