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역 동양라파크 사당

  • 정아름 객원기자
입력 2020.03.25 18:21

동양건설사업제공
동양건설사업제공
강남 생활권인 사당 지역에 1559세대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동양 라파크(La Park) 사당’은 서울 2호선과 7호선이 만나는 더블역세권과 풍부한 자연·교육 환경, 강남을 잇는 서리풀터널 개발로 도심의 프리미엄 라이프를 꿈꾸는 이들 사이에서 ‘신흥생활권’으로 부상하고 있다.
◇강남 10분대, 지하철 2호선·7호선 더블 역세권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235-1번지 외 필지에 들어서는 ‘동양라파크 사당’은 도보 2분(150m) 거리에 서울 7호선 남성역이, 10분 거리에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이 있어 더블 역세권이라는 장점을 지녔다. 지난해 4월 개통한 서리풀터널 덕분에 강남 접근성도 좋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4층 총 1559세대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기준 49㎡·59㎡A·59㎡B·59㎡C·74㎡·84㎡ 등 인기가 많은 중소형 위주 타입으로 구성됐다. 알파룸 등 특화된 공간설계와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첨단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내부는 3~4bay 판상형 위주 설계가 적용되었으며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수납기능을 강화한 펜트리 공간 및 드레스룸 등 수납시설을 강화해 입주민들이 여유로운 면적을 누릴 수 있으며, 우물형 천정 설계로 탁 트인 개방감과 넓은 실내공간을 연출했다.
◇단지 내 다양한 테마 조경과 우수한 교육환경
단지 주변 교육환경도 좋다. 행림초, 남성중, 동작고 등 초,중, 고등학교가 가까이 위치해 자녀를 둔 세대주의 편의를 높였다. 단지 내에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복지센터,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는 주민센터, 문화회관, 사당시장, 대형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고루 위치해 있다. 동양라파크 사당 관계자는 “사당동은 강남 생활권임에도 불편한 교통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저평가됐던 지역이지만 서리풀터널 개통으로 최근 2년간 아파트값 상승률이 31.5% 정도로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며 "동양라파크 사당은 남성역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일반분양 아파트 대비 30~40% 이상 저렴한 분양가를 자랑하는데다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어 실수요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양라파크 사당의 주택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역(대표번호로 문의 시 SMS로 문자 발송)에 위치해 있으며, 내방객의 안전과 쾌적한 방문을 위해 예약방문제를 시행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