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에 애경그룹 종합기술원 건립… 인천시 등 토지 매매계약 체결

입력 2020.01.21 10:00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애경그룹 종합기술원(가칭)이 건립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1일 인천시청에서 박남춘 인천시장,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안재석 AK홀딩스 대표이사,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 이윤규 애경산업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애경그룹 종합기술원 건립을 위한 토지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경그룹 종합기술원은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B) 내(송도동 204 번지) 2만8722㎡ 부지에 연면적 4만3000㎡ 규모로 지어지며, 내년 착공해 오는 2022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애경그룹 종합기술원이 건립 예정 위치도./인천경제청 제공
애경그룹 종합기술원이 건립 예정 위치도./인천경제청 제공
앞서 지난해 인천경제청은 송도 첨단산업클러스터에 국내 기업 연구소를 유치하기 위해 입주기업 모집공고를 냈고, 애경그룹이 매수를 신청해 와 사업계획서 심사를 거쳐 부지 활용 방안 등을 협의해 토지 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애경그룹은 송도 종합기술원에서 기초, 원천, 미래 기술 연구 전담 조직을 신설해 첨단소재 개발 독자기술 확보와 친환경·바이오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연구원 400명을 배치하고 설비를 확충해, EHS(환경, 보건, 안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연구센터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이 연구중심도시로 본격적인 도약을 위한 시동을 걸었다"며 "최대한의 행정적인 지원을 통해 애경그룹이 송도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