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4.05.31 16:43
-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9개 학부 총 2,908명 선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6월 1일(토)부터 7월 15일(월)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모든 학사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대학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2004년 문을 열어 올해로 개교 20주년을 맞는 사이버한국외대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국내·외 최고의 교수진,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 미래 교육의 산실로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져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언어,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지역학을 아우르는 외국어 부문과 각 분야의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실용 부문에서 총 11개 학부, 19개의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술혁신에 따른 급속한 사회와 직업세계의 변화에 대응해 실무 역량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한 전공 간 융합과정 ‘마이크로디그리’를 시행하여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학습자는 ▲Al and Language ▲일본어 플러스 K뷰티 ▲스페인어 1인 출판 번역 전문가 ▲중국어 미래교육전문가 ▲베트남어 의료통역 전문가 ▲미디어 콘텐츠 스토리텔링 과정 등 융복합 사고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단기간 다전공 연계 과정으로 본인만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2024학년도 2학기 사이버한국외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의 9개 학부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정원내 일반전형을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 부사관·장교·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 위탁, 학사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는 학사편입, 북한이탈주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초중고 전 교육과정 외국 이수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정원외 특별전형에서 총 2,908명을 선발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2학년 편입학,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수능 및 고교 내신, 전적대학의 성적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와 학업소양검사 두 가지의 입학전형 평가항목만으로 합격자를 뽑는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의 확인과 입학지원서 작성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PC 및 모바일로 할 수 있다. 또한 입학 관심자와 예비 지원자를 위해 6월 15일(토), 6월 25일(화), 7월 6일(토) 세 차례에 걸쳐 온라인 및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석이 어려운 경우라면 사이버한국외대 이메일(ipsi@cufs.ac.kr), 전화(02-2173-2580) 및 카카오톡(cufs)으로 개별 입학 상담을 의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