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1일까지 직업훈련 교강사 및 훈련기관 대상, 최우수상 ‘고용부 장관상’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최영섭)이 ‘2024년도 직업능력개발 훈련생 평가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0년부터 매년 개최하여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훈련생 역량향상과 관리의 중요성 제고와 우수 평가사례 공유 및 확산을 통한 훈련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차례의 공모전이 평가도구 발굴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공모전은 훈련생 평가 우수사례를 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모 주제는 ▲훈련과정의 평가계획 수립 및 실행 우수사례, ▲훈련과정의 평가 피드백 및 후속 조치 우수사례, ▲훈련기관 차원의 평가체계 개선 지원 사례 등이다. 훈련생 역량이 향상된 수기나 훈련생 작품전시회 등의 훈련생 결과 공유사례를 제시하는 경우 심사 시 가점이 부여된다.
응모 자격은 직업훈련 평가사례 공유에 관심있는 훈련 교‧강사 및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5월 1일(수)부터 5월 31일(금) 공모전 홈페이지(www.ksqa-contest.kr)를 통해 접수한다.
직업훈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7점 등 총 10점의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며, 최우수상에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300만 원 상당의 상품권, 우수상에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상과 200만 원 상당의 상품권, 장려상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상과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9월 발표 예정이며, 수상작은 타 훈련기관들이 참고·활용할 수 있도록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ksqa.or.kr)를 통해 공개하고 우수사례집도 발간해 제공할 예정이다.
최영섭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은 “이번 훈련생 평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수집된 사례는 직업훈련기관들의 훈련생 평가 역량 향상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