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일학습병행대학 조두희 석사과정생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한기대 일학습병행대학 조두희 석사과정생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24.03.22 09:35

- ‘모범관리자 및 사원 분야’ 선정, “석사과정서 스마트팩토리 다양한 실무 경험 큰 도움’

한기대 일학습병행대학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고숙련마이스터과정) 조두희 석사과정생이 지난 20일(수)‘제51회 상공의 날’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이하 ‘한기대’) 일학습병행대학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고숙련마이스터과정) 조두희 석사과정생이 지난 20일(수) 서울 영등포 한화금융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상공의 날 표창은 기업경영에 모범이 되고 경제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주는 상이다. 파워오토메이션에서 AE팀(Application Engineer)의 팀장인 조두희 씨는 △제품설계 및 특허 등록, △마케팅 및 영업 인프라 구축, △제조 공정 최적화, △친환경 포장재 개발 및 인재 양성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관리자 및 사원 분야’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조두희씨는 “고숙련마이스터과정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및 관련 세부적인 틀을 다양하게 경험함으로써 제품 설계자로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면서 “저와 같은 연구소 엔지니어들이 보다 많이 한기대 일학습병행대학에 진학해 심도 깊은 배움을 쌓아나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지능형 자동화 제조설비의 개발과 운용분야의 산업현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석사학위 연계형 계약학과다. 기계시스템설계, 제어, IoT, 데이터 처리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제조설비 설계 ​및 운영분야의 융합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