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에어비앤비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세종대, 에어비앤비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입력 2020.11.12 10:05

- 관광산업 맞춤형 융복합 인재 발굴 및 공동양성 -

▲(왼쪽부터)고영대 세종대 LINC+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트랙 주임교수, 이슬기 세종대 LINC+ 사업단장,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 고기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정책책임자가 협약서 서명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지난 10월 28일 숙박 공유서비스 기업 ‘에어비앤비’와 산학협력에 대한 기본 논의를 진행했으며, 11월 11일, 에어비앤비 측과 직접 만나 산학협력 협약 서명식을 진행했다.
 
관광산업 맞춤형 융복합 인재 발굴 및 공동양성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관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이번 협약은 MOU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LINC+ 사업단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트랙에서 주도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 중 하나는 세종대와 에어비앤비가 주최하는 공모전 시행이다. 해당 공모전 출품작 심사를 통해 5명 내외의 세종대-에어비앤비 장학생이 선발될 예정이며,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한, 장학생 선발자를 대상으로 ‘10주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장학생들이 10주간 에에비앤비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이수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이 교육 프로그램을 마친 장학생들은 에어비앤비 명의의 수료증을 제공받게 된다.
손희석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는 “관광분야의 학생들이 에어비앤비가 이끌고 있는 새로운 여행 트렌드와 업계의 경험을 배워 미래 한국의 관광산업을 이끌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으로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고영대 세종대 LINC+ 호스피탈리티 기술경영트랙 주임교수는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혁신적인 가치를 더해줄 수 있는 에어비앤비와의 산학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양질의 융합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다른 선도기업과도 이와 같은 협약을 지속적으로 맺어 사업단의 현장/융합 교육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