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국내파 영어 통번역 전문가 초청 콜로퀴엄 개최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국내파 영어 통번역 전문가 초청 콜로퀴엄 개최

입력 2019.11.27 10:54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는 지난 11월 16일(토) “국내파 통번역사에게 듣는 영어 학습 노하우” 콜로퀴엄을 개최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는 지난 16일(토) 사이버관 301호에서 재학생 및 졸업생은 물론 영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콜로퀴엄을 개최했다.
영어 능력 향상과 통번역 분야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콜로퀴엄은 영어 통역 및 번역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국내파 통번역사에게 듣는 영어 학습 노하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은 의료통역 전문가인 이정현 강사의 ‘의료통역과 의료영어교육’에 대한 특강이었다. 이정현 강사는 의료 목적으로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떠오르는 ‘의료통역’ 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의료통역 전문과정 및 의료통역능력검정시험, 의약학 분야 영어 통번역 및 학습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자세히 알려주었다. 특히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통역사’의 직무와 갖추어야 할 자질 및 역량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여 예비 의료통역을 꿈꾸는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고, 해당 분야가 다소 생소한 일반인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서 김태훈 강사가 ‘한국에서 국내파로 살아 남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한국외대 EICC학과 객원교수이자 영어통번역 전문가인 김태훈 강사는 평소 영어공부에 대한 관심이 많은 참석자들을 위해 자신만의 영어학습 방법과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소개했다. 아울러 국내에서도 외국어 실력을 탄탄히 쌓을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이번 콜로퀴엄은 영어 통번역 분야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학습에 도움 되는 생생한 노하우를 공유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는 실용·비즈니스영어, TESOL, 영어통번역, 항공관광영어 등 4개의 세부전공으로 운영하며, 미국 오하이오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TESOL&TEYL, Business English 수료증, CUFS 영어번역사 자격증 등 전공과목과 연계한 다양한 자격증·수료증 취득 과정을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일)부터 2020년 1월 14일(화)까지 2020-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요강은 입학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