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속보]임기택 부산항만공사 사장, 국제해사기구(IMO) 사무총장 선출돼2015.06.30 (화)
임기택 부산항만공사 사장이 ‘세계 해양 대통령’이라 불리는 국제해사기구(IMO)의 사무총장에 30일 선출됐다. 국제해사기구는 바다의 안전·환경 등과 관련된 정책을 총괄하는 유엔 산하 국제기구로 해운과 조선 업계에 미치는 영향력이 막대하다. 영국 런던에서 치러진 이번 선거에는 임기택 사장을 비롯해 덴마크와 필리..
이동휘 기자
[뉴스쇼 판][단독] 유엔, 전후납북자 문제 본격 다룬다2015.06.22 (월)
유엔 인권이사회가 북한이 자행한 전후 납북 범죄를 본격적으로 다룰 전망이다. 유엔은 지난해 11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보고에 기초해 북한 최고책임자의 국제형사재판소(ICC) 제소를 권고하는 내용의 북한 인권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여기에 식량과 수용소 문제를 비롯한 고문, 구금, 차별, 납치 등 9가지 인권 ..
김정우 TV조선 기자
[속보]WHO "한국 메르스 국제적 비상사태 해당 안돼"2015.06.17 (수)
세계보건기구(WHO)는 17일(현지 시각) “한국의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는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ublic health emergency of international concern)에는 해당하지 않는다”면서도 "한국의 메르스 발병이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WHO는 또한 이날 열린 긴급위원회 이후 발표한 성명에..
이동휘 기자
[뉴스특보] WHO, 오늘 오후 메르스 긴급회의 결과 발표2015.06.17 (수)
한국의 메르스 확산사태를 놓고 긴급위원회를 개최한 세계보건기구(WHO)가 17일 오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WHO는 “한국에서 아직 지역사회 감염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기존의 입장을 재확인했다. 또한 한국에서 메르스 바이러스가 빨리 확산되는 이유로 첫 환자의 확진이 늦은 점과 병원의 환자밀도가 높은..
유지현 TV조선 기자
노벨평화센터, FIFA와 '평화를 위한 악수' 협력 중단하기로2015.06.16 (화)
노벨평화센터가 국제축구연맹(FIFA)과 협력계약을 맺고 벌여온 ‘평화를 위한 악수(Handshake for Peace)’ 운동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15일(현지시각) 밝혔다. 축구 경기 시작 전 양팀 주장과 심판들이 페어플레이를 다짐하며 악수를 하는 이 운동은 2012년 노벨평화센터와 노르웨이축구연맹의 주도로 노르웨이 국내리그에서..
신수지 기자
IEA, "지구온도 2.6도 상승, 북반구는 4.3도" 엄중 경고2015.06.16 (화)
국제에너지기구(IEA)는 "대책을 강화하지 않으면 210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2.6도 기온이 오르고 북반구에서는 4.3도 오를 것”이라고 15일(현지시각) 밝혔다. 국제에너지기구(IEA)는 이날 발표한 ‘에너지와 기후변화에 관한 특별보고서’에서는 국제사회의 탄소 배출 감축 노력이 현재와 같은 수준일 경우, 지구 온도 상..
주형식 기자
[뉴스 7] 세계보건기구 조사단, 내일 '메르스' 조사 착수2015.06.08 (월)
한국을 방문중인 세계보건기구(WHO) 합동조사단이 9일부터 메르스 확산과 관련해 우리 정부와 공동조사에 나선다. 세계보건기구 합동조사단은 과거 중동에서 메르스 발병을 다뤘던 전문가들과 한국 메르스 사태에 관심을 보이는 중국·홍콩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보건 전문가들은 이들이 국내 메르스 확산을 둘러싼 중요 단..
김동현 TV조선 기자
[메르스 대혼란] WHO 공동조사단 이르면 다음주 온다2015.06.05 (금)
세계보건기구(WHO)가 다음 주 중 메르스 합동조사단을 파견한다. 감염병 전문가들로 구성된 조사단은 메르스의 전파 경로 등을 수집해 국제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다음은 TV조선 보도 전문. ☞해당 기사를 TV조선 동영상으로 보기 [앵커]세계보건기구가 이르면 다음주쯤 메르스 합동조사단을 한국에 파견할 예정입니다. ..
유지현 TV조선 기자
WHO, "한국에 대한 여행 제한, 국경 통제 조치는 불필요"2015.06.02 (화)
세계보건기구(WHO)는 한국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환자가 25명으로 늘어났지만 한국에 대한 여행 제한이나 국경 통제 등의 조치는 필요하지 않다고 2일(현지 시각) 밝혔다. 로이터와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크리스티안 린트마이어 WHO 대변인은 이날 WHO 본부가 있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한국의 메르스 감염자..
김경필 기자
제프 블라터 FIFA 회장, 5선 성공2015.05.30 (토)
제프 블라터(79) FIFA(국제축구연맹) 회장이 5선에 성공했다. 29일(현지시각) 스위스 로잔 FIFA 본부에서 열린 제65회 FIFA 총회의 회장 선거에서 블라터 회장은 209표 중 133표를 얻어 73표에 그친 알리 빈 알 후세인(40)을 제치고 4년 임기의 회장직을 한 번 더 수행하게 됐다. 블라터 회장은 1차 투표에서 후세인보다 60..
정상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