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유엔 '북한 인권 ICC 제소' 권고] 국제형사재판소 제소 安保理서 불발돼도 美·日·EU 등 국가 차원 표적제재는 가능2014.11.20 (목)
18일 유엔총회 제3위원회를 통과한 유엔인권결의안은 12월 초 유엔총회 본회의에 상정될 것으로 보인다. 대다수 회원국이 결의안에 찬성하고 있기 때문에 12월 중순경 본회의 통과가 확실시된다.결의안이 통과되면 안보리에서 결의안의 핵심 내용인 '북한 인권 상황의 국제형사재판소(ICC) 회부'와 '책임자들에 대한 표적 제..
배성규 기자 |
[유엔 '북한 인권 ICC 제소' 권고] 北 "결의안 조작돼… 모략의 산물"… 4차 핵실험이나 對南 국지 도발 가능성2014.11.20 (목)
북한인권결의안이 19일 오전(한국 시각) 유엔총회 제3위원회에서 채택되자 북한은 '모략의 산물' '모순투성이'라며 거세게 반발했다.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표결에 북한 대표로 참석한 최명남 외무성 부국장의 발언을 이날 오후 상세히 공개했다. 통신은 "EU(유럽연합)와 일본은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에 편승해 결의..
뉴욕=나지홍 특파원 |
[유엔 '북한 인권 ICC 제소' 권고] 北에 '채찍' 든 유엔… 내년엔 더 강력한 決議 할 수도2014.11.20 (목)
제69차 유엔총회 제3위원회에서 18일(현지 시각) 통과된 북한인권결의안의 핵심은 북한의 열악한 인권 상황을 국제형사재판소(ICC)에 회부하고 책임자를 제재하는 등 '적절한 조처'를 안보리에 요청키로 했다는 점이다. 또 북한의 반(反)인도적 범죄가 '최고위층(The highest level)'의 정책에 따른 것이었다는 점도 명시했..
황대진 기자 |
[유엔 '북한 인권 ICC 제소' 권고] '김정은 특사' 최룡해, 푸틴과 면담2014.11.20 (목)
김정은 북한 노동당 제1비서의 특사 자격으로 러시아를 방문 중인 최룡해 노동당 비서가 18일 모스크바 크렘린궁에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났다. 조선중앙통신은 19일 "최룡해 동지가 크렘린궁에서 푸틴 대통령을 만났다"며 "(김정은의) 친서를 정중히 전달했다"고 했다.친서의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경제·외교·안보..
김명성 기자 |
EU 측 북한인권결의안 지지국 늘어…압도적 통과 예상2014.11.18 (화)
유엔(UN·국제연합) 유엔총회 제3위원회에서 18일(현지시각) 표결에 부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북한인권결의안을 지지하는 국가가 이전보다 늘어났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8일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미국 뉴욕 유엔본부의 유럽연합(EU) 대표부는 EU와 일본 등이 공동으로 작성한 북한의 인권범죄 책임자 처벌 조항을 담..
조선닷컴
크레믈린궁,"펑 여사에 담요 덮어준 푸틴 행동, 지극히 정상적인 일"2014.11.13 (목)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14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일정 도중, 중국 퍼스트 레이디 펑리위안(彭麗媛) 여사의 어깨에 담요를 덮어준 사건과 관련, 크레믈린궁 측은 12일 “지극히 정상적인 행동”이라고 밝혔다.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대통령 공보비서(대변인)는 이날 모스크바의 한 라디오방..
조선닷컴
[뉴스쇼 판] 미중 정상 "완전한 비핵화" 합의2014.11.12 (수)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12일 중국 베이징에서 미-중 정상회담을 열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목표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오바마 대통령은 북한이 먼저 핵을 포기해야만 미국과의 관계 정상화가 가능하다고 강조한 반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서 평..
문경원 TV조선 기자
南 '농악'-北 '아리랑' 유네스코 무형유산 '등재권고' 판정…11월 말 최종 등재결정2014.10.29 (수)
우리나라의 ‘농악’과 북한의 ‘아리랑’이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심사보조기구의 평가에서 ‘등재권고’ 판정을 받았다. 문화재청은 유네스코 무형유산위원회 산하 임시소위원회인 심사보조기구가 우리 정부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 신청한 '농악'에 대해 만장일치로 '등재권고' 의견을 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선닷컴
우리나라 성 평등 수준 142개국 중 117위…지난해보다 6계단 하락2014.10.28 (화)
한국의 성(性) 평등 수준이 전 세계 142개국 중 117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보다 6계단 하락한 수준이다. 세계경제포럼(WEF)이 28일(현지시각) 발표한 ‘세계 성 격차 보고서(Global Gender Gap Report)’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올해 0.640점을 받아 117위를 기록했다. 이 점수는 1점에 가까울수록 남녀가 평등함..
반기문 총장 "에볼라 구호인력 의무격리해선 안돼"2014.10.28 (화)
27일(현지시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에볼라 구호 인력에 대한 격리 조치는 오히려 구호 활동에 제약을 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ABC 뉴스에 따르면 반 총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 치료에 참여한 의료진은 인류애를 위해 헌신한 보기 드문 사람들"이라며 "현재 전 세계의 명운은 에볼라에 대항해 싸우..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