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who] 反IS 선봉에 선 '아랍의 힐러리'2014.11.20 (목)
"비종교적이고 소수에 불과한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아랍의 역사에 먹칠하고 있습니다. 아랍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데 모두 힘을 합쳐야 할 때입니다."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의 부인 라니아(44·사진) 왕비가 18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 국제회의에서 IS를 맹비난했다. 그가 '미디..
노석조 기자
이·팔 휴전 80일만에… 예루살렘 사원서 '도끼·총기 테러'2014.11.19 (수)
지난 8월 50일간의 교전 끝에 휴전을 선언했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양측이 휴전 80여일 만에 다시 전면 충돌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제3 인티파다(팔레스타인 민중봉기)의 경고도 나오고 있다.18일(현지 시각) 오전 7시 예루살렘의 한 유대교 예배당(시나고그)에 칼과 도끼, 권총으로 무장한 팔레스타인인(人) 괴한 2명이 ..
텔아비브=박국희 특파원
[세계가 본 한국] 사우디 "한국 근로자들 그리워… 韓流, 40년前 우리 王國서 시작"2014.11.19 (수)
"사우디인들은 솜씨 좋고 부지런한 한국 근로자들에 대한 행복한 기억이 있다. 요즘 더욱 그들이 생각난다."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영자 일간지 '아랍뉴스'가 17일 '한국이 우리 마을에 오시네(South Korea is coming to town)' 제하의 칼럼에서 1970~80년대 '중동 건설 특수(特需)'의 최전선에 있던 한국 근로자들을 집중 조..
정지섭 기자
케냐에서 항의 시위 후에도 한 여성 옷 벗김 당해2014.11.18 (화)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서 약 1000명이 항의 시위를 벌인 몇 시간 뒤에 또다시 일단의 남성들이 옷을 부적절하게 입었다며 한 여성을 공격했다고 경찰과 목격자가 말했다.나이로비 고위 경찰은 18일 90명 정도의 남성들이 체포됐다고 밝혔다. 전날 저녁 이들 남성 무리에 의해 한 여성이 옷이 벗겨져 알몸이 됐다고 한다.최근..
뉴시스
"IS 참수 비디오에 프랑스인 살해자 한 명 등장해"2014.11.17 (월)
'이슬람 국가(IS)' 조직에 합류한 것으로 의심받고 있는 프랑스인이 이번 미국 구호 요원과 시리아 군인 참수 비디오에서 살해자 중 한 사람으로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프랑스 내무장관이 17일 말했다. 베르나르 카제뇌브 내무장관은 이날 프랑스인 막심 오샤르가 주말 공개된 참수 비디오에 이 극단주의 조직의 일원으로 등..
뉴시스
IS "다음번엔 미국에서 미국인 죽이겠다" 본토 테러 가능성 언급2014.11.17 (월)
납치한 서방 인질의 참수 동영상을 공개해 온 수니파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제는 미국 내에서 미국 시민을 살해하겠다”면서 위협의 수위를 높였다. IS가 미국 본토 내 테러 가능성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P통신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각) 공개된 동영상에 등장한 IS대원은 복면을 쓴 채 “‘..
조선닷컴
國王의 사실상 告別辭(고별사)… 오만 국민들 '눈물바다'2014.11.17 (월)
아라비아반도 남동부의 아랍국 오만의 국민이 지난 5일 일제히 TV 앞에 모여 있다가 하나 둘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지난 7월 건강이 악화했다는 소문과 함께 3개월여 모습을 감추면서 사망설까지 돌았던 술탄(오만의 국왕 명칭) 카부스 빈 사이드 알사이드(74)가 초췌한 모습으로 출연, "나는 현재 치료차 독일에 머물고..
노석조 기자
IS, 미국인 인질 피터 캐식 참수 동영상 공개…서방 인질 5번째2014.11.16 (일)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미국인 구호활동가 피터 캐식(26)을 참수했다고 밝혔다고 주요 외신들이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이날 IS가 공개한 16분짜리 동영상에는 검은 복면으로 얼굴을 가린 한 IS 대원이 목이 잘린 머리를 캐식의 것이라고 주장하며 참수 사실을 밝히는 내용이 나온..
양지혜 기자
IS, 미국인 인질 카시그 참수 동영상 공개2014.11.16 (일)
이슬람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16일 새로 공개한 동영상에서 인질로 잡고 있던 미국인 지원단체 소속 피터 카시그를 참수했다고 주장했다.IS가 이날 공개한 16분 짜리 동영상에서 검은 복면으로 얼굴을 가린 한 대원이 카시그의 잘린 머리라고 주장한 머리를 앞에 놓고 참수 사실을 밝히고 있다.26살의 카시그는 지..
뉴시스
IS, 사망설 돌았던 지도자 바그다디 음성 공개2014.11.14 (금)
이라크와 시리아를 침공 중인 급진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가 사망설이 돌았던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음성을 공개했다고 AFP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17분 길이의 이 음성 파일에는 바그다디로 알려진 한 남성이 등장해 그간 IS의 발전 상황에 대해 말했다.그는 "무슬림들이여, 그대의 나라는 ..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