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터키에서 전국적인 정전 사태 발생…원인 조사 중2015.03.31 (화)
터키 전역에서 31일(현지시각) 전력 공급이 일시에 끊기는 사태가 발생해 공장 가동이 중단되고 대중교통이 멈추는 등 혼란이 빚어졌다. 터키의 대규모 전력 공급 중단 사태는 현지시각으로 이날 오전 10시 36분쯤 시작됐다고 BBC가 보도했다. 수도인 앙카라와 터키 최대 도시인 이스탄불 등 전국 81개 주 가운데 40여개 주..
손덕호 기자
이집트, 예멘에 군함 4척 파견… 반군 격퇴 위한 地上戰 임박2015.03.28 (토)
이집트가 26일(현지 시각) 사우디아라비아 주도의 예멘 시아파 반군 격퇴전을 지원하기 위해 전투 병력과 전투기를 실은 군함 4척을 예멘 남부 아덴만(灣)으로 급파했다. 이집트 국방부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지상전을 벌이는 등 모든 군사적 수단을 동원해 동맹국과 힘을 합쳐 예멘의 정권 전복을 시도하는 반군인 '후티..
노석조 기자
사우디, 예멘 반군 공격2015.03.27 (금)
이슬람 수니파 종주국인 사우디아라비아가 26일 예멘의 수니파 정권을 전복하려는 시아파 반군 '후티'를 격퇴하기 위해 전투기 100대, 지상군 15만명을 급파하며 대규모 군사작전을 개시했다. 아델 알주바이르 미국 주재 사우디 대사는 워싱턴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예멘의 합법 정부를 지키고 후티 반군이 나라를 장악하는..
노석조 기자 |
[오늘의 세상] 수니파 총대 멘 사우디, 시아파 이란으로부터 예멘 死守 나섰다2015.03.27 (금)
사우디아라비아가 26일 이례적으로 대규모 군사작전을 감행한 것은 접경국이자 동맹국인 예멘이 적대국인 이란의 수중에 넘어갈 일촉즉발의 위기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이란의 군사 지원을 받는 예멘 반군 '후티'는 지난 1월 쿠데타를 일으켜 수도 사나를 점령하고 계속 남하(南下)해 25일 정부 주요 인사가 대피한 제2 도시..
노석조 기자 |
[오늘의 세상] 예멘 한국 교민 38명 모두 안전… 유엔 수송기로 대피 추진2015.03.27 (금)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의 후티 반군을 제압하기 위해 공습을 시작한 26일 예멘 주재 한국대사관은 교민 대피를 위해 유엔과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예멘의 수도 사나 공항은 폐쇄돼 민항기 이착륙이 불가능해 예멘에 체류 중인 한국인을 유엔 수송기로 대피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현재 예멘에는 대사관 직원을 포함해 한..
곽수근 기자 |
사우디, 예멘 반군 공격2015.03.26 (목)
이슬람 수니파 종주국인 사우디아라비아가 26일 예멘의 수니파 정권을 전복하려는 시아파 반군 ‘후티’를 격퇴하기 위해 전투기 100대, 지상군 15만명을 급파하며 대규모 군사작전을 개시했다. 아델 알주바이르 미국 주재 사우디 대사는 워싱턴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예멘의 합법 정부를 지키고 후티 반군이 나라를 장악하..
노석조 기자
[뉴스 7] 미군, 이라크 티크리트 탈환 IS 공습 개시2015.03.26 (목)
미군이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점령하고 있는 이라크 티크리트를 탈환하기 위해 공습을 개시했다. 이제까지 미국은 이라크 정부군이 진행하는 티크리트 탈환 작전에 개입하는 것을 꺼려 왔으나, IS의 거센 저항으로 작전 성공이 불투명해지자 직접 개입하게 됐다. 다음은 TV조선 보도 전문...
송지욱 TV조선 기자
유엔 예멘 특사 "예멘은 내전 직전의 상황"2015.03.23 (월)
자말 베노마르 유엔 예멘 특사는 22일(현지 시각) “현재 예멘의 상황은 내전 직전의 상황이라며 모든 당사자들이 한걸음 물러나 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베노마르 특사는 이날 압도 랍보 만수르 하디 예멘 대통령의 요청으로 예멘 사태를 논의하기 위해 개막한 안보리 긴급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동휘 기자
예멘 內戰위기·IS 세력 확장… 해상 대동맥 紅海 위험수위2015.03.23 (월)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해상운송 '대동맥'인 홍해의 안전이 최근 악화하는 중동 지역 분쟁으로 위협받고 있다. 홍해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는 예멘은 지난 20일 IS의 공격으로 50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최악의 테러 피해를 입었다. 아사히신문과 AFP통신은 22일 "예멘이 IS의 테러 사정권에 들어가면서 홍해를 지나는..
노석조 기자
137명 사망한 예맨 자살 테러에 美 백악관 "IS소행 징후 없다"2015.03.21 (토)
20일 482명의 사상자를 낸 예맨 자살 폭탄 테러와 관련해 미국 백악관이 “이번 테러가 이슬람국가(IS)와 연계됐다는 징후는 없다”고 밝혔다. 조지 어니스트 백악관 대변인은 “미국은 IS 예멘지부가 이번 자폭 테러를 벌였다는 주장을 조사하고 있다”며 “IS가 이 같은 공격을 조율할 수 있는 지휘 통제 구조를 갖고 있는..
최윤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