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푸틴 政敵(野 지도자 넴초프) 피살… 러시아 대규모 反정부 시위2015.03.02 (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적(政敵)인 보리스 넴초프(55) 전 부총리가 지난 27일 크렘린궁(대통령 집무실) 인근에서 괴한의 총에 피살됐다. 넴초프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사태' 개입을 밝혀줄 결정적 증거를 공개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그의 피살에 러시아 정부가 개입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파리=이성훈 특파원
러 野 지도자, 반정부 집회 이틀 앞두고 암살돼2015.02.28 (토)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적인 야당 지도자 보리스 넴초프 전 총리가 27일(현지 시각) 총에 맞아 암살됐다. 넴초프 전 총리는 29일 모스크바에서 대규모 정부 반대 집회를 열 예정이었다.AFP 통신과 CNN 등은 러시아 야당 지도자인 보리스 넴초프가 27일 오후 11시40분쯤 모스크바 중앙 광장에서 총에 맞아 숨졌다..
이동휘 기자
[월드 톡톡] 스웨덴의 특별한 선택… 인종차별 뜻 포함된 鳥類이름 사용 금지2015.02.27 (금)
스웨덴 조류학회가 최근 인종차별적인 단어들이 들어간 새 이름을 바꿔 발표했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25일 보도했다. 안데르스 비를하임 스웨덴 조류학회 대변인은 "지난 10년 동안 조류 1만여종의 스웨덴 이름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논란이 될 수 있는 이름 10개를 고쳤다"고 밝혔다.스웨덴에서 칼새〈사진〉는 흑인을..
이재준 기자
윈스턴 처칠 전 영국 총리의 혈액, 서거 50년 만에 경매에2015.02.26 (목)
윈스턴 처칠 전 영국 총리의 혈액이 그의 서거 50주년을 맞아 경매에 나온다고 25일(현지시각) CNN이 보도했다. 영국 경매회사 듀크는 이날 처칠 전 총리가 사망하기 3년 전인 지난 1962년 채혈된 그의 혈액 몇 방울이 담긴 유리병을 다음달 12일 영국 도체스터에서 열리는 경매에 내놓기로 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1940년 ..
최희명 기자
줄 잇는 IS 가담 유럽 소녀들…IS대원과 '결혼'이 목적2015.02.26 (목)
과격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대원과 결혼하기 위해 시리아로 향하는 유럽 소녀들이 줄을 잇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25일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영국 언론을 인용해 IS에 가담하기 위해 시리아로 간 여학생들이 작년 여름 이후 적어도 8명이며, 경찰과 가족들이 알리지 않은 경우도 많아 실제로는 수가 더 많을..
이동휘 기자
유럽 소녀들, IS 가담 줄이어…전사들과의 결혼이 목적2015.02.26 (목)
유럽에서 과격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의 전사들과 결혼하기 위해 시리아로 향하는 소녀들이 줄을 잇고 있다고 교도통신이 25일 보도했다. 이 통신은 영국 언론을 인용해 IS에 가담하기 위해 시리아로 간 여학생들이 작년 여름 이후 적어도 8명이나 된다고 말했다.교도통신은 경찰과 가족들이 공표하지 않은 경우..
뉴시스
파리 상공에 불쑥 출현한 '드론', '알자지라' 방송이 띄웠다2015.02.26 (목)
최근 파리 상공에 정체불명의 무인기 ‘드론’이 잇달아 출현하고 있다. 드론을 띄운 사람들은 3명의 알자지라 방송 기자들이었다. 25일 프랑스 당국은 불법적으로 파리 상공에서 무인기를 운행한 알자지라 방송 기자 3명을 체포했다. 지난달 파리 테러 이후 각종 테러를 대비하며 긴장하고 있는 프랑스 당국은 최근 에펠 ..
이동휘 기자
낳은 情보다 기른 情2015.02.25 (수)
열 살 된 딸이 사실은 출생 당시 병원에서 뒤바뀐 남의 자식이라는 걸 알게 되면 어떨까. '낳은 정'과 '기른 정' 사이의 갈등은 국적을 불문하고 통속극의 고전적 주제였다. 드라마 같은 일이 프랑스에서 벌어졌다. 부모를 닮지 않은 딸 때문에 외도를 의심받았고, 진위가 밝혀진 뒤에도 "어떻게 10년 동안 친딸이 아닌 걸 ..
양모듬 기자
스페인서 IS 모집·선전 활동한 4명 체포2015.02.25 (수)
스페인 당국이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이슬람국가)의 대원을 모집하고 선전 활동을 한 4명을 체포했다. 이들은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IS 대원을 모집하고 이들을 과격 이슬람주의자로 활동하도록 선동한 혐의를 받고 있다. 스페인 내무부에 따르면 주요 용의자 두 명은 주로 인터넷과 페이스북 등 SNS를 이..
이태동 기자
체코에서도 중년 남성이 총기난사…8명 사망 1명 중상2015.02.25 (수)
체코의 한 식당에서 정신질환자가 총기를 난사해 8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BBC 등 주요 외신이 24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체코 내무부는 이날 오전 체코 남동부 우헤르스키 브로드 시(Uhersky Brod 市)에 있는 식당에서 한 남성이 총기를 난사해 7명을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밝혔다. 여성 종업원 1명..
김경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