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군, 우크라이나 국경서 병력 증강”-나토2014.07.31 (목)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국경지역에서 다시 병력을 증강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필립 브리드러브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사령관은 30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국경지역에서 군병력과 무기를 늘리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브리드러브 사령관은 이날 나토 연합군의 평화 유지 임무 점검차 코소보를 방문..
뉴스1
영국, 내년에 무운전자 차량 도로 주행 테스트2014.07.30 (수)
영국은 내년 1월부터 3개 도시에 걸쳐 운전자 없는 차의 도로 주행을 시험할 계획이다. 테스트는 3년이 걸린 예정이라고 관리들이 30일 말했다. 센서와 카메라가 차를 유도한다. 시험 주행은 두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하나는 운전자 한 명이 차에 타 필요시 차를 통제하며 다른 방식은 운전자 없이 차량이 완전하게 스스로 움..
뉴시스
"국제조사단 블랙박스 분석 결과, 말레이 여객기는 미사일 파편 맞아 대규모 감압 폭발했다" 주장2014.07.29 (화)
지난 17일 우크라이나 동부 교전 지역 상공을 비행 중이던 말레이시아 항공 MH17 여객기가 격추된 원인이 ‘미사일 파편에 의한 대규모 감압 폭발’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위원회 안드리 리센코 대변인은 “국제조사단이 추락한 여객기의 블랙박스 자료를 분석한 결과, 사고기가 폭발·추락한 원..
배준용 기자
러 외무, "서방 제재에 보복 대응 안 해"…군 당국, 美 위성사진 가짜2014.07.29 (화)
미국과 유럽이 러시아에 대한 새로운 제재 강화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러시아 정부가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식의 보복조치로 대처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28일(현지시간) 러시아의 소리에 따르면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이날 모스크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러시아는 서방의 제재에 이..
뉴시스
美 닮는 독일, 이민자들 '기회의 땅'으로2014.07.29 (화)
지난 13일(현지 시각) 브라질 월드컵 결승전에 선발로 나선 독일팀 11명 중 원톱 공격수 미로슬라프 클로제(폴란드계), 미드필더 메수트 외칠(터키계)과 사미 케디라(튀니지계), 중앙 수비수 제롬 보아텡(가나계)은 이민자 가정 출신이었다. 벤치에 있던 루카스 포돌스키(폴란드계)와 슈코드란 무스타피(알바니아계)를 합치..
파리=이성훈 특파원
美, 우크라이나 향해 로켓포 발사하는 러시아軍 증거 사진 공개2014.07.28 (월)
미국이 러시아 군부대가 우크라이나 진영을 향해 로켓포를 발사한 흔적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그동안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반(反)러시아 대 친(親)러시아 세력 간 내전에 개입하지 않았다는 러시아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하는 증거들이다.미국 국무부는 지난 27일(현지 시각) 민간 위성이 촬영한 4장의 사진을 공개했..
박상기 기자
[주간조선] 독일 월드컵 우승 계기로 본 메르켈의 ‘엄마 리더십’...진보·보수 넘나드는 용광로2014.07.28 (월)
2014년 브라질월드컵의 최종 승자는 독일 축구대표팀이었지만 또 한 명의 숨겨진 승자가 있다. 지난해 9월 총선에서 승리해 3번째 총리 임기에 들어선 독일 앙겔라 메르켈(61) 총리다.그는 축구 광팬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월드컵 기간 동안 그는 두 번이나 브라질을 찾았다. 외국 정상으로선 유일하다. “메르켈 총리가 경..
김택환 경기대 교수·독일 본대학 언론학 박사
러시아, EU 추가 제재 반발…'협력 중단 암시'2014.07.27 (일)
26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최근 감행된 유럽연합(EU)의 추가 제재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이타르타스 및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새로운 제재 리스트가) EU가 러시아와의 국제 안보협력 관계를 축소시킬 의중을 반영하고 있다"고 반발했다. 그러면서 "EU는 대량살상무기 확산 금지..
뉴시스
러시아 돈줄 막는 EU… 국영은행 등 추가 제재2014.07.26 (토)
유럽연합(EU)이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격추와 관련, 러시아 고위 인사 15명과 기업·단체 18곳을 경제 제재 명단에 추가하기로 24일 합의했다. EU는 러시아의 지원을 받은 우크라이나 반군이 여객기를 격추한 것으로 보고 있다.이번 추가 제재안에 따라 EU는 러시아 정부가 50% 이상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은행의 주식·채..
파리=이성훈 특파원
푸틴 딸 추방하자 했던 한 네덜란드 시장, 하루만에 "현명하지 않은 언행" 사과2014.07.25 (금)
“현명하지 않은 언행이었다” 피터르 브로어체스 힐베르쉼시(市) 시장이 23일(현지시간) ‘푸틴 대통령의 장녀인 마리아를 네덜란드에서 추방해야 한다’고 말한 데 대해 사과했다. 앞서 피터르 시장은 지난 22일 현지 언론이 ‘푸틴 딸이 네덜란드의 부촌에서 남자친구와 동거 중’이라고 보도하자,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최윤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