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토요특급]옐런 "올해 안 어느 시점에 금리 인상"2015.05.23 (토)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올해 안에 금리를 다시 올리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옐런 의장은 22일(현지시각) 로드아일랜드 주 프로비던스 지역 상공회의소에서 한 연설에서 “올해 안 어느 시점에는 통화정책의 정상화 절차를 시작하는 게 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금융시장 전문가들은 옐런 의장의 발언과..
이동은 TV조선 기자
'제2의 앵그리맘'에 박수치는 美國2015.05.23 (토)
미국이 '앵그리 맘'에게 열광하고 있다. 볼티모어 폭동 때 시위 대열에 있던 아들을 끄집어내 공개적으로 뺨을 때리며 훈육했던 엄마가 워싱턴포스트 등이 선정한 '올해의 엄마'로 뽑힌 데 이어, 열세 살 딸의 일탈을 꾸짖는 동영상을 올린 '앵그리 맘'에게 칭찬이 쏟아졌다. 동영상을 본 횟수만 1주일도 안 돼 1200만번이 ..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세계의 책방] "ATM이 은행직원 없애지 못한 것처럼 자동화 기술은 인간 일자리 뺏지 않아"2015.05.23 (토)
로봇으로 대표되는 자동화(automation) 기술에 대해선 낙관론과 비관론이 팽팽히 맞선다. 세탁기의 등장이 가사노동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여성 노동력의 공급을 늘린 것처럼 기술혁신은 경제의 생산성을 비약적으로 높이는 축복이라는 게 낙관론 진영의 오랜 주장이었다. 반면 비관론자들은 사람의 노동력보다 효율..
뉴욕=나지홍 특파원
美 '앵그리맘' 2탄… 속옷사진 올린 13세 딸 혼내2015.05.22 (금)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에 13세 딸을 혼내는 어머니의 동영상이 올라오자마자 1000만 명 이상이 보고는 ‘앵그리 맘(화난 엄마)’을 격려했다. 최근 볼티모어 폭동 때 시위 대열에 있던 아들을 모든 사람이 보는 앞에서 뺨을 때리며 끄집어내 집으로 데려갔던 싱글맘 토야 그레이엄의 2탄 격이다. 발단은 미국 콜로라..
워싱턴=윤정호 기자
구글 지도 '검둥이 집' 검색하면 백악관2015.05.22 (금)
구글의 인터넷 지도 서비스인 구글맵에서 흑인을 비하하는 '검둥이 집(nigger house)'을 치면 '백악관(White House)'이 뜨는 '사고'가 발생했다. 워싱턴포스트는 한 독자가 구글맵 검색 과정에서 이런 오류를 발견하고 제보하자, 수차례 시험·검증을 한 뒤 관련 내용을 기사로 만들어 인터넷 홈페이지에 띄웠다. 구글맵에서..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구글 지도 '검둥이집' 검색하면 백악관2015.05.21 (목)
구글의 인터넷 지도 서비스인 구글맵에서 흑인을 비하하는 ‘검둥이 집(nigger house)’을 치면 ‘백악관(White House)’이 뜨는 ‘사고’가 발생했다. 워싱턴포스트는 한 독자가 구글맵 검색 과정에서 이런 오류를 발견하고 제보하자, 수차례 시험·검증을 한 뒤 관련 내용을 기사로 만들어 인터넷 홈페이지에 띄웠다. 구글..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美 자선단체들의 사기… 암환자 성금 2000억원, 私的으로 흥청망청2015.05.21 (목)
2000억원이 넘는 암 환자 돕기 성금을 모아놓고는 대부분 돈을 운영자·직원들이 가로챈 미국 자선 기관 4곳이 적발됐다.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와 워싱턴DC, 50개 주의 법무장관은 19일 미국암기금, 암지원서비스, 미국아동암기금, 유방암협회 등 4개 암 관련 기금 모금 단체를 사기 혐의로 제소했다. 자선금 사기와 관련..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캐나다 주의원 선거에서 동전 던지기로 당선자 결정돼2015.05.20 (수)
캐나다 주의원 선거에서 동전 던지기로 당선자가 결정됐다. 득표 수가 같을 경우 동전 던지기로 당선자를 결정한다는 주 선거법 때문이다. 캐나다 동부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주가 지난 4일(현지 시각) 실시한 주의원 선거에서 두 후보의 득표수가 동수로 나와 동전 던지기로 당선자가 결정됐다고 캐나다 일간 내서널포스트..
김경필 기자
[뉴스 9] 美 국무차관보 "사드 포대 한반도 영구 주둔 고려"2015.05.20 (수)
프랭크 로즈 미 국무부 군축 검증 이행 담당 차관보가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의 한반도 영구 배치 가능성”을 거론했다. 미국이 본격적으로 사드 배치 의제 띄우기에 나섰다는 관측이 나온다. 중국의 강력 반발이 예상된다. 이 기사와관련된 TV조선 영상 보기. 다음은 TV조선 보도 원문. [앵커]미국 정부가 고..
김동현 TV조선 기자
뉴욕 맥도날드서 한인 노인 3명 폭행당해2015.05.20 (수)
뉴욕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70대 한인 노인 3명이 20대 흑인 남성으로부터 무차별 폭행을 당해 충격을 주고 있다.뉴욕한국일보에 따르면 18일 오전 8시께 노던블러바드와 파슨스블러바드 코너에 위치한 맥도날드 매장 안에서 존슨(21)이란 이름의 흑인 남성이 커피를 주문하던 한인 서모(71)씨를 갑자기 주먹으로 가격했다.이..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