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아베 면전에서 위안부 돌직구 질문 던진 하버드 한인 학생2015.04.28 (화)
“도발적인(provocative) 질문이 될 수 있어 죄송합니다. 하지만 한국과 관련된 저로선 너무 마음이 아파 위안부 문제에 대해 질문을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6박7일 일정으로 미국 방문에 나선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첫번째 공개행사였던 27일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강연. 아베 총리는 9분여간의 짧은 연설에..
보스턴=나지홍 특파원
"러시아 해커, 오바마 대통령 이메일 해킹"2015.04.27 (월)
백악관 컴퓨터 시스템에 남아 있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이메일 교신 내용이 러시아 해커에 의해 해킹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백악관 컴퓨터 시스템에 침입한 러시아 해커가 오바마 대통령의 이메일 교신 내용을 유출시킨 사실이 지난해 10월에 드러났다고 뉴욕타임스가 미 정부 당국자의 말을 인용해 25일(현지 시각)..
이동휘 기자
미국 유아 3분의 1이 돌 전부터 스마트폰 사용2015.04.27 (월)
미국 유아(幼兒)의 3분의 1이 채 돌이 되기 전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부모가 아이를 떼어 놓고 혼자 놀게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손에 쥐어주면서 벌어지는 일이다. 미국 소아과학회(Pediatric Academic Societies)는 지난 25일(현지시각)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연례 세미나에서 4세 이하의 자녀..
정철환 기자
[뉴스특보] 브라질 대통령 "동국제강 차질없게 해달라"2015.04.27 (월)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이 박근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진 뒤 “1만9000개의 직·간접 고용창출을 기대한다”며 “동국제강의 브라질 제철소 투자에 차질이 없도록 해달라”고 간접 요청했다. 하지만 박 대통령은 이에 대해 기자회견 발언에서 특별한 답변을 하지 않았다. 장세주 동국제강 회장이 현재 횡령, 배임 등..
신정훈 TV조선 기자
[월드 톡톡] 아베크롬비가 남성 '몸짱 모델' 퇴출한 까닭2015.04.27 (월)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의류 브랜드인 아베크롬비&피치(이하 아베크롬비)는 식스팩을 갖춘 근육질 남자 직원들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해왔다.미국 뉴욕 맨해튼 5번가의 아베크롬비 매장엔 윗옷을 벗은 '몸짱' 남자 직원들과 기념사진〈사진〉을 찍으려는 관광객이 줄을 서있다.하지만 7월 말부터 이런 풍경이 사라진..
뉴욕=나지홍 특파원
"이게 뭔 저녁이야! 왜 내가 여기 와야 하지?"2015.04.27 (월)
"얼마 전 딕 체니 전 부통령이 내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생각한다던데, 우연의 일치인가? 난 체니가 내 인생 최악의 회장님인데…"(체니가 유전 회사 CEO를 하다 회계 책임을 지고 물러난 것을 빗대).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각) 101번째를 맞는 백악관 출입기자단 연례 만찬에서 다시 한 번 폭소 행진에 성..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브라질, 세계에서 가장 키 차이 큰 부부…"부부관계 지극히 정상적"2015.04.26 (일)
사랑에 신장(身長)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브라질에 세계에서 키 차이가 가장 많이 나는 부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미국 허핑턴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브라질 최장신 조엘리손 페르난데스 다 시우바(28)의 키는 238㎝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남성. 그의 아내 이벵 메데이로스(21)의 키는 152㎝로, 부부는 86㎝의 키 ..
정상혁 기자
애버크롬비, 자사 상징인 '웃옷 벗은 몸짱남' 모델을 퇴출키로2015.04.25 (토)
외모차별주의 등으로 논란을 빚어온 미국 의류브랜드 애버크롬비&피치(이하 애버크롬비)가 자사의 상징인 웃옷을 벗은 ‘몸짱’ 남성 모델들을 퇴출시키기로 했다. 애버크롬비는 24일(현지 시각) “더 이상 체형이나 신체적 매력을 보고 점원을 뽑지 않을 것이며 점원의 명칭도 ‘모델’에서 ‘브랜드 대표’로 바꾸기..
이동휘 기자
불륜 여성에게 국가기밀 누설한 전 美 CIA 전 국장 집행유예 선고2015.04.25 (토)
불륜관계를 맺은 여성에게 국가기밀을 누설한 혐의로 기소된 데이비드 퍼트레이어스 전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이 집행유예 2년과 10만 달러(한화 약 1억800만원)의 벌금을 선고받았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서부지구 연방법원은 23일(현지시간) 열린 선고공판에서 이같이 선고하며 “위법 내용의 중대함을 고려해 벌..
최원우 기자
오바마式 위기대응법 "다 내탓이오"2015.04.25 (토)
23일 오전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이 예고 없이 백악관 브리핑룸에 등장했다. 궁금해하는 기자들 앞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1월 파키스탄 국경 지역의 알카에다 거점에 대한 드론(무인기) 공습 작전 도중 인질로 잡혀있던 미국인 워런 웨인스타인과 이탈리아인 지오반니 로 포르토가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그는 "사랑하..
뉴욕=나지홍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