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美 플로리다에서 할아버지가 손주 6명과 딸 사살 후 자살2014.09.19 (금)
미 플로리다주에서 한 남성이 자신의 손주 6명과 딸에게 총을 쏴 살해하고 자신도 자살하는 끔찍한 사건이 일어났다.길크리스트 카운티의 로버트 슐츠 보안관은 18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돈 스피리트라는 51살의 남성이 자신의 손주 6명과 딸을 사살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밝혔다.슐츠 보안관은 숨진 아이들은 생..
뉴시스
월스트리트 저널, 완도해조류 '슈퍼 푸드'로 극찬 소개2014.09.19 (금)
전남 완도군은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큰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이 완도 해조류를 '슈퍼 푸드'로 극찬 보도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19일 밝혔다.군에 따르면, 14일자 월스트리트 저널은 '이 세상에서 해조류 애호가들의 메카라는 게 존재한다면 그곳은 다름 아닌 한국일 것이다'며 세계 최초로 해조류박람회를 개최..
뉴스1
美 오바마 대통령, 시리아 반군 지원안 의회 통과 '환영' 2014.09.19 (금)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18일 오후 7시(현지시간) 성명을 발표하고 미국 의회가 시리아 반군 지원안을 통과시킨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오바마 대통령은 이 날 백악관에서 미국 의회가 시리아 반군을 훈련하고 지원하는 임시예산안을 신속하게 처리했다고 밝히며 "과반수가 넘는 상원과 하원이 모두 핵심 전략을 ..
뉴스1
美, IS 훈련캠프 겨냥 첫 공습 감행 2014.09.19 (금)
미국이 18일(현지시간) 처음으로 급진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훈련 캠프를 겨냥한 공습을 벌였다고 밝혔다.미군 중부사령부는 성명을 통해 "이라크 북부 모술의 남동쪽에 위치한 ISIL(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 훈련 캠프 부근에서 공습을 볼였다"며 "이번 공격으로 무장차량 1대와 지상군 부대, 이들이 점령한 ..
뉴스1
할리우드 영화의 창작품, 또 한번 현실이 되다2014.09.19 (금)
사람들로 붐비는 역 안에서 정보 요원의 눈이 바쁘게 돌아간다. '안면 인식 기능'이 담긴 콘택트렌즈를 낀 요원이 한 남성의 얼굴을 마주하자 눈앞에 '일치'라는 표시등이 들어온다. 요원의 휴대전화에 저장된 사진과 동일 인물이 나타난 것이다(영화 '미션 임파서블4'의 한 장면).할리우드 영화에서나 볼 법한 첨단 기술이..
이순흥 기자
오바마 "IS 격퇴에 지상군 투입 없다" 뎀프시 주장 일축2014.09.18 (목)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 시각) 이슬람 수니파 무장 세력 ‘이슬람국가(IS)’ 격퇴를 위한 지상군 파병은 없을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전일 마틴 뎀프시 합참의장이 제기한 ‘지상군 투입 가능성’을 일축한 것이다. 미국 CNN에 따르면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중부사령부가 위치한 플로리다주의 맥딜 공군기지를..
윤형준 기자
美 법원, 동거녀 9살 아들 살해한 美 여성 항소 기각…사형 집행2014.09.18 (목)
17일(현지시간) 여자친구의 9살 난 아들을 학대하고 굶겨죽인 미국 여성이 사형 집행 전 항소를 했지만 결국 독극물 주사를 맞고 세상을 떠났다.리사 콜맨(38)의 처형은 그의 마지막 항소를 대법원이 기각한 날 바로 이뤄졌고, 약물(펜토바르비탈)을 투입 받은 지 12분 뒤인 오후 6시24분께 사망했다.콜맨은 마지막을 담담하..
뉴시스
[TV조선] 멕시코 허리케인 강타…한국인 2명 실종2014.09.18 (목)
최근 허리케인 ‘오딜’이 멕시코 북서부를 강타하면서 한국광물자원공사 한국인 직원 2명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지난 16일 밤 악천후 속에 광산 개발 시설을 짓고 있는 바닷가 근처 작업 현장을 둘러보러 나갔다가 실종됐다. 멕시코 경찰은 작업장 근처 바닷가에서 실종자가 탔던 차량이 잠겨있는 것을 발견..
김지아 TV조선 기자
美 국무장관 "IS 격퇴에 50개국 이상 동참 의사 밝혀"2014.09.18 (목)
미국이 주도하고 있는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퇴치에 50개국 이상이 합류 의사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월 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17일(현지시간) 상원 외교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미국 혼자 작전을 수행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국가는 계속 늘어나고..
뉴시스
美하원, 시리아 반군의 무장및 훈련안 승인…273대 1562014.09.18 (목)
공화당이 주도하는 미국 하원이 17일 시리아의 온건 반군들을 훈련시키고 무장시키려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계획을 승인했다. 표결 결과는 찬성 273대 반대 156.상원도 18일 미군이 '이슬람 국가'(IS)' 무장단체를 퇴치하기 위한 전략 일환인 이 계획을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이날 표결은 미국이 또다시 지상 전쟁..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