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美 에볼라 추가 의심자 나와…최초 감염자의 지인 '확산 우려'2014.10.02 (목)
미국 텍사스 보건당국이 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에볼라 확진 판정을 받은 라이베리아 남성과 접촉한 이들에 대해 역학조사에 들어갔다.이 남성은 라이베리아에서 출발해 지난달 20일 미국에 입국한 지 나흘 만인 24일 미열과 복통 증상을 느껴 25일 병원을 찾았다. 그러나 당시 의료진은 "흔한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판단해..
뉴스1
美병원, 첫 에볼라 환자 귀가시켜2014.10.02 (목)
지난주 미국에 에볼라를 도입한 미국인 여행자는 댈라스의 병원 응급실에서 간호원에게 자신은 에볼라가 창궐한 서아프리카(라이베리아)를 여행했다고 말했으나 병원은 그를 귀가시켰다고 이 병원이 1일 발표했다.이것은 에볼라 감염 위험이 얼마나 쉽게 간과될 수 있는가를 말해주는 대표적인 사례다.텍사스 헬스프레스비테..
뉴시스
백악관 첫 여성 경호실장 잇단 경호실패 문책성 사임2014.10.02 (목)
 미국 백악관 비밀경호국(USSS)의 줄리아 피어슨 국장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에 대한 경호 실패 책임을 지고 사임한다.제이 존슨 미 국토안보부 장관은 1일(현지시간) 성명에서 피어슨 국장이 사임하며 조셉 클랜시가 국장대행으로 지명됐다고 밝혔다.조시 어니스트 백악관 대변인은 오바마 대통령이 직접 피어슨 국장에..
뉴스1
미국 내에서 처음 에볼라 환자 발생…접촉한 친지 1명도 유사 증상2014.10.02 (목)
미국 현지에서 처음으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발생하면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텍사스주 댈러스의 텍사스건강장로병원에 입원 중인 남성 환자가 에볼라에 감염된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고 1일(이하 현지시각) 밝혔다.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이 환자는 최근 에볼..
조선닷컴
이스트룸(대통령 연설 장소)까지 뚫린 백악관 경호팀, 청문회서 '뭇매'2014.10.02 (목)
미국 하원 정부감독위원회가 지난달 30일 연 청문회에서 미국 대통령 경호 임무를 맡은 비밀경호국(SS)에 대한 질타가 쏟아졌다. 오마르 곤잘레스라는 괴한이 지난 19일 워싱턴 백악관 내부 이스트룸(East Room·대통령 연설 장소로 쓰임)까지 무단 침입한 사건의 책임을 묻는 자리였다. 이날 대럴 아이사(공화당) 위원장은..
이재준 기자
에볼라 감염자 美 본토서 첫 발생… 세계 확산 신호탄?2014.10.02 (목)
서아프리카 3개국(라이베리아·시에라리온·기니)을 중심으로 에볼라 바이러스 공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본토에서도 처음 감염자가 발생했다. 발생이 본격화한 지난 2월 이후 아프리카 이외 지역에서 감염자가 발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미 텍사스주(州) 댈러스의 한 남성이 에볼라..
이순흥 기자
미군, 정보 빈곤으로 IS 조직 공습에 큰 효과 못 거둬2014.10.01 (수)
'이슬람 국가' 조직을 상대로 이라크와 시리아 공습에 나서고 있는 미국이 이 조직에 대한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정보가 크게 부족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미 국방부는 파키스탄이나 예멘에 대한 무인 드론 공격을 행할 때보다 공격 타깃 설정에서 훨씬 많은 재량권을 버락 오바마 대통령으로부터 부여받았다. 이번 공습에..
뉴시스
美 LA 벨가든스 시장, 부인이 쏜 총에 맞아 사망2014.10.01 (수)
3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로스앤젤레스(LA) 벨가든스시(市)의 시장이 부인이 쏜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NBC뉴스에 따르면 다니엘 크레스포(45) 벨가든스 시장은 이날 오후 부인인 리벳 크레스포(43)로부터 총격을 받았다.LA카운티 보안관 사무소는 이날 성명을 통해 "리벳은 오늘 오후 2시30분께..
뉴스1
美 월스트리트저널 "취적의 취침시간을 찾아라"2014.10.01 (수)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1일 ‘최적의 취침시간을 찾아라’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스탠포드 의대 수면의학과 라파엘 펠라요 임상교수의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우리가 지금껏 알았던 수면에 대한 고정관념과는 다른 내용들이 눈에 띈다.펠라요 교수는 우선 잠들기 직전이 가장 피곤하고, 아침에 잠을 깼을 때 가장 정신이 ..
조선닷컴
보스턴 마라톤 테러범 여동생, 남편의 연인에게 '폭탄' 협박해 체포돼2014.10.01 (수)
보스톤 마라톤 테러범의 여동생 아일리나 차르나예바(24)가 남편의 내연녀에게 "폭탄을 설치하겠다"고 협박해 30일 두 손에 수갑이 채워졌다. 고발장에 따르면 뉴저지에 거주하는 이 여동생은 남편의 전 연인이었던 한 여성에게 "내 남편을 건드리지 말고 찾지도 말라. 나는 아는 사람이 많다. 네 집에 폭탄을 설치해줄 사람..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