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케리 美국무장관, "북한 비핵화 나선다면 주한미군 감축할 수 있어"2014.10.23 (목)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에 억류됐던 자국민 석방을 환영하면서, 북한이 비핵화에 나선다면 주한미군을 감축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언급했다. 22일(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을 방문 중인 케리 장관은 이날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외무장관과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비핵화에 진전을 보일 경우 미국은 대..
캐나다·美, 총격 사건에 테러 경계 강화…오바마, "加 총격, 잔인무도한 공격"2014.10.23 (목)
22일(현지시간)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 위치한 국회의사당을 비롯해 3곳에서 동시다발적인 총격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잔인무도한 공격에 우리 모두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와의 전화통화에서 "미국인들을 대표해서 사망자들에게 조의를 표한다"며..
뉴시스
加 오타와 동시다발적 총격 2명 사망…테러 가능성 제기2014.10.23 (목)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서 22일(이하 현지시각) 오전 동시다발적인 총기 난사사건이 발생해 2명이 숨지고 최소 2명이 다쳤다. 캐나다 경찰은 국회의사당과 국립전쟁기념관, 쇼핑몰인 리도센터몰 등 3곳에서 동시다발적 총격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격은 캐나다 정부가 테러 위협 등급을 상향 조정 한지 하루 만에 발생..
조선닷컴
북한서 석방된 미국인 파울, 지방 정부 시청 일자리에 복직할듯2014.10.23 (목)
지난 4월 북한에 억류됐다가 21일 풀려난 미국인 제프리 파울이 오하이오 주 모레인 시의 직원으로 복직할 것같다.모레인 시장 엘렌 앨래슨은 파울이 북한에 억류되자 그의 해고를 가족에게 통고했으나 계속 파울 가족의 변호사와 상의해왔다.앨리슨은 22일 파울이 모레인시 가로 담당 부서의 종전 일자리에 복귀할 수 있다..
뉴시스
[깨알지식] 美 보수층이 유독 '폭스뉴스'만 챙겨보는 이유는…2014.10.23 (목)
미국의 보수층은 특정 보도 매체만 접하는 '편식(偏食)' 경향이 강한 반면, 진보층은 '잡식성'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지난 21일 미국 여론조사업체 퓨리서치센터가 전국 성인 2901명을 대상으로 정치 뉴스를 접하는 경로를 조사해 얻은 결과다. 보수층은 절반 가까이(47%)가 보수 매체의 대표격인 폭스뉴스를 통해 정보를 얻..
양지호 기자
美 에볼라 1명의 파급력… 1100명 넘게 감염與否 조사2014.10.23 (목)
미국에서 에볼라 확진 판정을 받은 지 9일 만에 사망한 라이베리아인 토머스 에릭 덩컨(42)의 약혼녀 루이즈 트로(53)가 지난 20일 격리 조치에서 해제됐다. 덩컨이 텍사스주 댈러스의 병원에서 에볼라 확진 판정을 받은 지 정확히 21일 만이다. 에볼라 바이러스의 최대 잠복 기간(21일)을 무사히 넘긴 것이다.트로의 격리 ..
뉴욕=나지홍 특파원
'워터게이트 사건' 특종 보도 이끈 벤 브래들리 WP 전 편집장 별세2014.10.22 (수)
‘워터게이트 사건’ 특종 보도를 이끌었던 벤자민 브래들리 전 워싱턴포스트(이하 WP) 편집인이 21일(현지시각) 93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브래들리 편집인은 수년 동안 알츠하이머병을 앓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WP는 이날 온라인판 첫 화면에 브래들리 편집인의 부고기사를 게재했다. WP는 이 기사를 통해 “브래들리는 26..
조선닷컴
멕시코 거대 마약조직 걸프카르텔 두목 미국서 체포2014.10.22 (수)
미국 당국이 멕시코의 대표 마약조직 걸프카르텔의 두목 후안 프란시스코 사엔스-타메즈를 체포했다고 AFP통신이 21일(현지시간)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미국 수사관들은 지난 9일 텍사스주 에딘버그에서 쇼핑 중이던 사엔스-타메즈를 급습해 체포했으며 이날 법원에 처음으로 모습을 나타냈다.그는 멕시코 대표 마약조직의..
뉴스1
北에 억류됐던 제프리 파울, 6개월 만에 석방…미 정부기 타고 괌으로 이동2014.10.22 (수)
 북한에 억류됐던 미국인 제프리 파울(56)이 석방됐다. 이로써 북한에 억류된 미국인은 케네스 배와 매튜 토드 밀러 2명으로 줄어들었다.   21일 마리 하프 미 국무부 부대변인은 이날 “파울이 석방돼 북한을 떠나 고향에 있는 가족을 향해 돌아오는 중”이라며 “북한 당국의 석방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
배준용 기자
오바마 대통령 "내 여친 건들지마" 농담한 남성에게 재치있게 대응2014.10.22 (수)
투표 중 한 남성의 짓궂은 농담에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재치있는 반응을 보여 미국에서 큰 화제가 됐다. 21일(이하 현지시각) 미 현지 언론들은 “오바마 대통령이 질투심 어린 한 남성에게 슬기롭게 대응했다”며 전날 중간 선거 조기투표소에 벌어진 일화를 소개했다. 연방 상하원 중간선거를 보름 앞둔 20일 오바마..
배준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