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美 맨해튼서 가스폭발로 빌딩 붕괴…한식당 종업원 등 2명 실종2015.03.28 (토)
미국 맨해튼에서 가스폭발로 건물이 붕괴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이 사고로 건물에 있던 한식당 종업원 등 최소 2명이 실종됐다. 뉴욕타임스는 27일(현지 시각) 맨해튼 이스트 빌리지에서 발생한 가스폭발 붕괴사고로 최소 2명이 실종되고 22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실종자는 1층 식당에서 일 하던 멕시코계 종..
이동휘 기자
"어떻게 베이컨 버거에 베이컨이 없을수가…" 美 여성, 맥도날드 매장에 총격2015.03.28 (토)
미국 미시간주(州)에 거주하는 한 여성이 맥도날드 매장 점원들이 베이컨 치즈버거에 베이컨을 빠뜨렸다는 이유로 매장에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26일(현지 시각) 영국 메트로지(紙)가 보도했다. 샤네카 토레스라는 이름의 이 여성은 미시간주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베이컨 치즈버거를 주문했으나 햄버거에 베이..
이동휘 기자
종이접기·색칠공부까지… 뉴욕의 '어른 유치원'2015.03.28 (토)
'점토 놀이, 색칠 공부, 간식 먹고 낮잠. 한 달에 한 번 소풍.'미국 뉴욕에서 문을 연 세계 최초 '성인 유치원'인 프리스쿨 매스터마인드(Preschool Mastermind)의 프로그램이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1세 이상 성인들만 등록 가능한 이 유치원이 뉴요커들 사이에서 화제라고 최근 보도했다. 유치원장은 교육학을 전공한..
이슬비 기자
[깨알지식] 누가 복권 당첨됐는지 美는 왜 공개하는 걸까?2015.03.28 (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州) 의회가 복권 당첨자 신원을 공개하지 않는 법안을 논의했으나, 결국 부결했다고 뉴욕타임스가 26일 보도했다. 법을 발의한 대런 G. 잭슨 주 하원의원은 자기 아버지가 100만달러짜리 '파워볼' 복권에 당첨된 적이 있는데, 당첨되자마자 주변에서 도와달라고 아버지를 괴롭혔던 일을 떠올리며 법안..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6살 친동생 총으로 쏴 숨지게 한 13살 미국 소년2015.03.27 (금)
13살 소년이 저녁식사 문제로 6살짜리 동생과 다투다 동생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이 발생했다. 25일(현지시각) 오후 미국 플로리다주(州) 허드슨 지역에 사는 16살, 13살, 6살 형제는 함께 저녁을 먹던 중 음식을 놓고 말다툼을 했다. 말다툼 중 동생의 태도에 격분한 13살 소년은 집안에 있던 총..
이동휘 기자
베이너 미 하원의장, 상하원 합동 연설에 아베 초청2015.03.27 (금)
존 베이너 미국 하원의장은 26일(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게 다음달 29일 미 상·하원에서 합동 연설을 초청했다”며 “역사적인 이벤트를 열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발표했다. 아베 총리의 미 상·하원 합동 연설은 일본 총리로는 처음이다. 베이너 의장은 이어 “일본은 가장 가까운 동맹국..
정상혁 기자
韓사업가 고안 '만지는 시계' 화제…NY 타임스2015.03.27 (금)
재미 한인 사업가가 고안한 '만지는 시계'가 눈길을 끌고 있다.뉴욕 타임스는 26일 D섹션 2면에 한인 사업가 김형수씨(이원타임 대표)가 고안한 시각장애인용 만지는 시계를 소개했다.브래들리(Bradley) 시계로 명명된 이 제품은 일반시계처럼 손목에 착용하는 방식으로 시계 앞면과 측면에 동그랗게 파인 홈을 회전하는 두..
뉴시스
[뉴스 7] 뉴욕에 세계 최초 성인유치원…"다시 동심으로"2015.03.27 (금)
미국 뉴욕에 세계에서 처음으로 성인들을 위한 ‘성인 유치원’이 문을 열었다. 각자 직업이 있는 원생들은 매주 화요일 저녁 이 유치원에 모인다. 간식 시간과 낮잠 시간, 부모님 참관 수업까지 이반 유치원 프로그램을 그대로 갖췄다. 원비는 5주 코스에 35만~110만원으로 비싸지만, 각박한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날려..
최원영 TV조선 기자
'아프간 최후의 美軍 포로' 탈영 혐의 기소2015.03.27 (금)
미국 육군 검찰이 아프가니스탄에서 탈레반 반군에게 5년간 갇혀 있다 풀려난 보 버그달 병장을 기소했다. 육군 측 대니얼 킹 대령은 25일 "버그달 병장이 중요하거나 위험한 임무를 고의로 피하기 위해 탈영한 혐의와 지휘부와 소속 부대, 주둔 장소 등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부적절한 처신을 한 혐의를 함께 받고 있다..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美 공화당 대선 주자 벤 카슨 "오바마는 사이코패스" 독설2015.03.26 (목)
미국 공화당 대선 주자 중 한 명인 벤 카슨 전 존스홉킨스의대 신경외과 박사가 버락 오바마 대통령에 대해 "사이코패스"라는 독설로 공격했다고 CNN이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카슨 박사는 지난 1월 의회에서 열린 대통령 연두 교서 연설을 보고 오바마 대통령을 비난했다고 이 방송은 전했다. 당시 상황을 포착한 남성..
이태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