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加 총격전 직후 미 백악관 침입사건 발생…침입자는 20대 미국인 남성2014.10.23 (목)
흉기를 소지한 괴한이 백악관에 난입한 사건이 벌어진 지 한 달 만에 또 다른 괴한이 담을 넘어 백악관 경내에 침입해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번 사건은 캐나다 오타와 국회의사당 총격전이 벌어진 직후 발생해 백악관과 경호 당국을 바짝 긴장하게 했다. 22일(현지시각) 오후 7시 16분쯤 한 남성이 백악관 북쪽 담을..
조선닷컴
美·加 테러 비상 속 또 백악관에 20대 괴한 난입2014.10.23 (목)
흉기를 소지한 괴한이 백악관에 난입한 사건이 벌어진 지 한 달 만에 또 다른 괴한이 담을 넘어 백악관 경내에 침입해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번 사건은 캐나다 오타와 국회의사당 총격전이 벌어진 직후 발생해 백악관과 경호 당국을 바짝 긴장하게 했다.  22일(현지시각) 오후 7시 16분쯤 한 남성이 백악관..
조선닷컴 |
하퍼 캐나다총리 간발의 차 대피…테러범과 불과 18m 거리2014.10.23 (목)
캐나다 국회의사당 총기난사 사건 당시 스티븐 하퍼 총리가 범인의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용의자로 알려진 무슬림 개종자 마이클 제하프 비보(32)는 22일(현지시간) 오전 10시께 의사당 건물로 난입했다.비보는 의사당 난입에 앞서 오타와의 정부청사가 모여있는 '팔러먼트 힐(Parliament Hill)'에 위치한..
뉴스1 |
미 "IS 합류하려 했던 여성들 극단주의 단체의 선동에 넘어간 듯"2014.10.23 (목)
이슬람 극단주의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가담하기 위해 시리아로 향하던 미국인 10대 소녀 3명이 독일에서 적발된 가운데 미국 학교 당국은 이들은 급진주의적 지하디스트(이슬람 성전주의자)가 아니라 극단주의 단체의 선동에 현혹된 것이라고 말했다. 소녀 3명이 다녔던 콜로라도 덴버 외곽 체리크릭 지역의..
뉴시스
美 2위 담배회사, 내년부터 사내 흡연 금지2014.10.23 (목)
카멜 등을 제조하는 미국에서 2번째로 큰 담배회사 레이놀즈 아메리칸이 내년부터 사내 금연 정책을 시행한다고 22일(현지시간) 밝혔다. 레이놀즈는 이날 공지를 통해 "내년부터 모든 자사 건물의 업무 공간이나 사무실, 엘리베이터, 회의실, 복도 등에서 담배와 시가, 파이프 사용을 금지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
뉴시스
50대 캐나다 의회 경위, 테러범 사살...하퍼 총리 등 정부 수뇌부 구해2014.10.23 (목)
“의원들과 그 보좌진은 케빈 비커스에게 안전과 생명을 빚졌다”(크레이그 스콧 캐나다 신민주당 의원) “비커스에게 감사하다. 그는 진정한 영웅이다”(피터 맥케이 캐나다 연방정부 법무장관)캐나다 수도 오타와 국회의사당이 이슬람 극단주의자의 테러 공격을 받은 22일(현지시각), 베테랑 기마경찰 출신의 케빈 비커스..
윤형준 기자 |
'테러 표적' 의사당내 갇힌 의원들 SNS 안부 "엄마, 나 괜찮아"2014.10.23 (목)
22일(현지시간) 국회의사당 내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한 캐나다 오타와 중심부에 내려졌던 거리 통제가 해제됐다.오타와 경찰은 이날 성명을 통해 "경찰은 오타와 중심부에 대한 수사를 통해 이 지역에 대한 추가적인 위협이 없는 것으로 결론 내렸다"며 통제 해제를 발표했다.경찰은 그러나 "의사당 통제는 아직 진행 중이며..
뉴스1 |
에볼라 감염 美간호사, 몸 안 바이러스 사라져…가족들 발표2014.10.23 (목)
오하이오까지 항공편으로 왕복한 뒤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진단을 받았던 텍사스의 간호사가 이제는 더 이상 체내에서 바이러스가 발견되지 않고 있다고 가족들이 22일(현지시간) 말했다.에모리대 병원과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에볼라 담당자들은 앰버 빈슨(29) 간호사의 몸에서 지난 16일 이후로는 에볼라 바이러스가 보이..
뉴시스
"오바마, 北에 별도 석방 요청 안해" 석방과 비핵화 협상은 별개2014.10.23 (목)
지난 21일 북한이 억류했던 미국인 제프리 파울(56)을 석방한 것과 관련,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북한에 별도의 석방 요청을 한 사실이 없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2일(현지 시각) 외교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 소식통은 미국 정부 관계자의 말을 RFA에 전하며 “오바마 대통령이 공개 석상에서 북한 측..
윤형준 기자
"대학 스포츠, 선수의 뇌진탕에 무방비"…하버드대 논문2014.10.23 (목)
대학들이 대학 스포츠의 경기 중 일어나는 선수들의 뇌진탕 사고에 대해 일관되게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하버드대 연구진에 의해 발표되었다.미 대학 스포츠연맹(NCAA)이 학교 스포츠에서 머리를 다치는 뇌진탕 선수들에 대한 사전 교육과 일단 뇌진탕을 일으킨 선수들이 경기에서 뛰지 못하게 하는 정..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