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北인권결의안' 환영광고 뉴욕 타임스스퀘어 등장2014.12.20 (토)
북한인권결의안의 유엔 통과를 환영하는 광고가 뉴욕 맨해튼의 3개 거리에 게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뉴욕시 광고판촉물 대행업체인 브리지 엔터프라이즈(대표 한태격)는 19일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와 그랜드센트럴 터미널, 32가 코리아타운에 북한 인권결의안 통과를 환영하는 광고가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
뉴시스
[who] 쿠바 간첩 잡은 전직 쿠바장교… 19년만에 풀려난 '미스터리 맨'2014.12.20 (토)
"그의 희생은 소수에게만 알려졌지만, 이 사람이 제공한 정보로 쿠바 스파이들을 체포할 수 있었다."17일 쿠바와의 국교 정상화 발표장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석방 소식을 전했던 미국의 정보요원은 1995년 쿠바에서 체포된 롤란도 사라프 트루히요(51·사진)라고 미 비즈니스위크가 보도했다. 쿠바 정보요원 3명을..
양모듬 기자
美 백악관 대변인 "소니픽처스 해킹,국가 안보에 심각한 위협…대응방안 검토 중'2014.12.19 (금)
미국 정부가 최근 발생한 소니픽처스 사이버공격에 대해 “국가 안보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며 대응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니픽처스는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암살을 소재로 한 영화 ‘인터뷰(The Interview)를 제작한 영화사로, 지난 18일 잇따른 테러 위협에 영화 개봉을 취소한 바 있다..
조선닷컴
[뉴스 7] 美 인권단체·정치인, 영화 '인터뷰' 배포 응원2014.12.19 (금)
미국의 인권단체 ‘인권재단’이 한국의 탈북자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과 함께 북한 김정은을 풍자한 코미디 영화 ‘인터뷰’의 DVD를 북한에 살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트 깅리치 전 하원의장을 비롯한 미 정치권 인사들도 이 영화를 전 세계에 무료로 배포할 것을 제안했다. 앞서 소니 픽처스는 해커 단체 GOP의 공..
김지아 TV조선 기자 |
"美 역할은 위안부 문제 진척 위해 日 압박하는 것"2014.12.19 (금)
미 의회에서 '일본군위안부 결의안' 채택을 주도한 마이클 혼다(민주·캘리포니아·사진) 미 하원의원은 18일 "미국의 역할은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와 소통을 지속하며, 그들이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앞으로 나아가도록 압박하는 것"이라고 했다.외교부 초청으로 방한 중인 혼다 의원은 이날 외교부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
임민혁 기자
[美·쿠바 국교 정상화] 아르헨티나 출신 교황이 결정적 역할2014.12.19 (금)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라울 카스트로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은 17일 국교 정상화를 발표하면서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특별히 감사한다"고 말했다. USA투데이는 "교황은 오바마와 라울의 협상에 직접 관여한 유일한 외국 지도자였다"고 보도했다.프란치스코 교황이 양국 국교 정상화의 막후에서 결정적 역할을 할 수 있었..
파리=이성훈 특파원
오바마, 소니 사태 관련 "사람들이 영화를 보러 가야 한다" 논평2014.12.18 (목)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은 소니 영화사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정부는 심각하게 받아들인다고 말하고 "사람들은 영화를 보러 가야 한다" 고 말했다. 북한 김정은을 암살하는 내용으로 희극 영화를 만든 소니사는 17일(현지시간) 많은 영화관 체인들이 이 영화 상영을 보류하거나 취소함에 따라 12월25일로 예정된 영화 '인터뷰..
뉴시스 |
소니픽쳐스 "김정은 암살 다룬 영화 '인터뷰', 성탄절 개봉 취소"2014.12.18 (목)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암살을 다룬 영화 ‘인터뷰(The interview)’의 제작사인 소니 픽처스가 오는 25일로 예정된 영화 개봉을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18일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소니 픽처스는 언론에 배포한 성명을 통해 “주요 극장 대부분이 영화 상영을 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에 25일로 예정됐던 극장..
조선닷컴 |
우주여행·미래식량… 美 억만장자들의 '메가 프로젝트'2014.12.18 (목)
미국에서는 막대한 자금과 시간이 소요되는 '메가 프로젝트'에 억만장자들이 직접 뛰어드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들은 정부가 선뜻 나서지 못하는 연구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성과를 내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대표 분야가 우주과학이다.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엘런 머스크는 2002년 ..
이순흥 기자
人類 재앙일까 축복일까… '인공지능 100년 프로젝트' 가동2014.12.18 (목)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1968년작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이후 인공지능(AI·artificial intelligence)과 인간의 대결은 공상과학영화의 단골 소재가 됐다. 영화에 등장하는 인공지능의 능력도 진화를 거듭해왔다.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선 목성으로 향하는 우주선을 조종하는 컴퓨터 '할(HAL)'이 반란을 일으키다 선..
뉴욕=나지홍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