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연봉 60만 달러 받던 클린턴 부부 딸, NBC 방송 퇴사2014.08.30 (토)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과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부부의 딸인 첼시 클린턴(34)이 29일(현지시각) 그동안 기자로 일해 온 NBC 방송을 떠났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이날 NBC 방송은 첼시의 사퇴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첼시는 올 가을 첫 아이 출산이 임박한 상태로, 퇴사가 이와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
조선닷컴
美샌프란시스코에 위안부상 설치 추진…중국계 주도2014.08.30 (토)
미국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에 이어 샌프란시스코에도 일본군 위안부상(像)이 세워질 것으로 보인다.일본 산케이신문은 샌프란시스코시(市)의 중국계 주민이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 중심에 있는 포츠머스 광장에 일본군 위안부상을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위원회를 구성했다고 30일 보도했다.이 신문에 따르면 준비위원..
조선닷컴
미 태평양군 사령관, "중국은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의 해결을 주도해야"2014.08.29 (금)
중국은 지역의 지도자답게 행동해서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을 긴장 조성 없이 해결하도록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29일 미국의 아시아 태평양 군 최고 지휘관이 말했다. 새무얼 록클리어 제독은 중국은 전략적으로 중요한 지역 거의 전부를 자기 것이라고 주장하는 행태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것은 도발적이고 분열..
뉴시스
고조된 美 시리아 IS공습 분위기, 동맹국들은 "글쎄다…"2014.08.29 (금)
미국이 이라크와 시리아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는 급진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에 대한 국제적인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지만 동맹국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28일 "시리아와 이라크를 비롯한 이 지역 사람들과 함께 정치·외교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며 장기적으로는 물론..
뉴스1
加 밴쿠버에서 아시아인 태운 관광버스 추락…56명 부상 6명은 중태2014.08.29 (금)
아시아인 관광객들을 태운 관광버스가 브리티시 콜럼비아 산악지대 고속도로에서 굴러 떨어져 타고 있던 56명이 모두 부상당했다고 현지 경찰이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로열 캐나다 고속도로 기마순찰대 놈 플레밍 경사는 이 사고가 브리티시 콜럼비아주 메리트 남쪽 30㎞ 지점의 고속도로에서 일어났다고 말했다.병원으로..
뉴시스
퍼거슨 경찰 시위진압 피해자 5명, 4000만$ 손배소 제기…"과도한 무력 사용과 무고한 사람 체포"2014.08.29 (금)
백인 경찰이 18세의 흑인 청소년을 사살한 이후 일어난 항의 시위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경찰이 과도한 무력을 사용하고 구경꾼까지 억지로 체포했다며 피해자들이 28일(현지시간) 퍼거슨시와 세인트루이스 카운티 경찰을 연방법원에 고소했다.5명의 고소인들 중에 포함된 병원 근무 여성 사회복지사 한 명은 자기는 17세 된..
뉴시스
오바마 "시리아 내 'IS'에 대한 공격계획 아직 없어"2014.08.29 (금)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시리아 내에서 급진 수니파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를 공격할 계획이 아직 없다고 밝혔다.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IS 사태 논의를 위한 국가 안보회의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근 뉴스를 보니 사람들이 현재 우리의 위치보다는 조금 앞선 생각을 하는 것 같다"며 "아직은 특..
뉴스1 |
'美 정부 관계자 평양 방문설'…외교 당국 "아는 바 없다"2014.08.29 (금)
백악관 등 미국 정부 관계자들이 극비리에 군용기를 타고 평양을 방문하고 돌아왔다는 관측이 일고 있다.북미 간 대화채널 복구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과 맞물려 사실 여부가 주목된다.29일 국내 복수의 언론은 미국 정부 관계자들이 이달 중순 미 군용기를 타고 평양을 방문했다고 워싱턴 등 외교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
뉴스1
졸리-피트 ''동거 끝', 프랑스서 결혼식 '정식 부부' 2014.08.29 (금)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39)와 브래드 피트(50) 커플이 지난 주말 프랑스에서 결혼식을 올려 정식 부부가 됐다.28일(현지시간) 대변인에 따르면 졸리와 피트는 지난 23일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의 대저택 사토미라발의 작은 예배당에서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혼식을 올렸다. 졸리는 결혼식에서 딸 자하라와 비비안이..
뉴스1
美 다음주 에볼라 백신 안전 테스트 시작2014.08.28 (목)
미국은 다음주부터 치명적인 에볼라 바이러스를 예방할 실험적인 백신을 인간에게 테스트하기 시작한다. 미 국립보건원(NIH)은 28일 NIH의 국립알레르기·감염질병연구원과 영국 제약회사 갤랙소스미스클라인이 개발한 백신에 대해 안전 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NIH는 건강한 성인 지원자 20명을 대상으로 백신이 안전한..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