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멕시코 거대 마약조직 걸프카르텔 두목 미국서 체포2014.10.22 (수)
미국 당국이 멕시코의 대표 마약조직 걸프카르텔의 두목 후안 프란시스코 사엔스-타메즈를 체포했다고 AFP통신이 21일(현지시간)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미국 수사관들은 지난 9일 텍사스주 에딘버그에서 쇼핑 중이던 사엔스-타메즈를 급습해 체포했으며 이날 법원에 처음으로 모습을 나타냈다.그는 멕시코 대표 마약조직의..
뉴스1
北에 억류됐던 제프리 파울, 6개월 만에 석방…미 정부기 타고 괌으로 이동2014.10.22 (수)
 북한에 억류됐던 미국인 제프리 파울(56)이 석방됐다. 이로써 북한에 억류된 미국인은 케네스 배와 매튜 토드 밀러 2명으로 줄어들었다.   21일 마리 하프 미 국무부 부대변인은 이날 “파울이 석방돼 북한을 떠나 고향에 있는 가족을 향해 돌아오는 중”이라며 “북한 당국의 석방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
배준용 기자
오바마 대통령 "내 여친 건들지마" 농담한 남성에게 재치있게 대응2014.10.22 (수)
투표 중 한 남성의 짓궂은 농담에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재치있는 반응을 보여 미국에서 큰 화제가 됐다. 21일(이하 현지시각) 미 현지 언론들은 “오바마 대통령이 질투심 어린 한 남성에게 슬기롭게 대응했다”며 전날 중간 선거 조기투표소에 벌어진 일화를 소개했다. 연방 상하원 중간선거를 보름 앞둔 20일 오바마..
배준용 기자
美 국무부 "北 구금 미국인 파울 풀려나…나머지 2명 석방도 노력"2014.10.22 (수)
미 국무부는 21일 북한에 구금된 미국인 3명 중 한 명인 제프리 파울(56)이 풀려났다고 밝혔다. 마리 하프 국무부 부대변인은 이날 협상자들이 평양을 떠난 이후 파울이 집으로 가고 있는 중이라면서 계속해서 구금돼 있는 매튜 토드 밀러(24)와 한국계 케네스 배(한국명 배준호·46)의 석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시스
팔레스타인 옹호 美오페라에 폭발… '휠체어 시위'2014.10.22 (수)
미국 뉴욕 맨해튼의 대형 공연장 링컨센터 앞에 20일 오후 1시 검은색 정장에 유대인 모자 '키파'를 쓴 수백명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일부는 '나는 리언 클링호퍼'라고 적힌 팻말을 목에 걸고 휠체어에 타고 있었다.대부분 유대인인 이들은 뉴욕을 대표하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단의 올 시즌 개막작 오페라 '클링호퍼의 죽음..
뉴욕=나지홍 특파원
[깨알지식] 美 고교 졸업생들이 大學진학 갑자기 포기하는 '섬머 멜트'가 심각하다는데…2014.10.22 (수)
미국 LA타임스가 20일 "미 고교 졸업생들이 대학 입학을 앞두고 진학을 갑자기 포기하는 '섬머 멜트(summer melt)'가 심각하다"고 보도했다. 하버드대 출판부는 이번 달 이 현상을 조명하는 동명(同名)의 연구서를 내놨다. 진학 희망 학생들이 도중에 증발하는 현상을 왜 '섬머 멜트'라고 부를까?미국 학교는 가을인 9월에 ..
양지호 기자
르윈스키 공개연설 “클린턴 성관계 후회”2014.10.21 (화)
미 백악관 인턴 시절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부적절한 성관계로 파문을 일으켰던 모니카 르윈스키(41)가 20일(현지시간) 사이버 폭력을 주제로 연설하며 10년 만에 처음 공개석상에 나왔다고 CNN이 보도했다. 르윈스키는 이날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포브스 주최 행사 ‘서티 언더 서티’에서 “치욕의 게임(shame game)에서 ..
뉴시스
여성 시신 7구 발견, '연쇄살인범 짓' 美 언론 들끓어2014.10.21 (화)
미국 인디애나주 북서부에서 연쇄살인범에게 희생된 것으로 보이는 여성 시신 7구가 발견됐다고 AP통신 등 외신이 20일(현지시간) 밝혔다. 인디애나주 해먼드 지역 경찰 당국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17일 해먼드의 한 모텔에서 애프릭카 하디(19·여)를 목졸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대런 밴(43)이 인디애나주 개리 ..
윤형준 기자
"크루그먼(2008년 노벨 경제학상)의 長期침체론, 美증시의 에볼라 바이러스"2014.10.21 (화)
지난해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로버트 실러 예일대 교수가 2008년 수상자인 폴 크루그먼 프린스턴대 교수의 '장기침체론(secular stagnation)'에 대해 '주식시장의 에볼라 바이러스'라고 비판했다. 전염성이 강하고 치사율이 높은 에볼라 바이러스처럼 장기침체론이 주식시장에 과도한 공포를 조장하고 있다는 것이다.실러..
뉴욕=나지홍 특파원
美, IS 격퇴 위해 쿠르드軍에 무기 첫 투하2014.10.21 (화)
미국이 테러집단 이슬람국가(IS) 저지를 위해 시리아 코바니에서 한 달째 격전 중인 쿠르드군에 처음으로 무기와 탄약, 의료물품 등을 공중 투하하기 시작했다. 코바니는 터키와 시리아 국경 마을로, IS의 인력과 물자를 유통하는 요충지로 파악된다.미 중부사령부는 19일 "이라크에서 활동하는 쿠르드군이 제공한 27개의 지..
워싱턴=윤정호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