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美나바호족 추장, 원주민 노숙자들 타살 사건 비난 성명2014.07.24 (목)
미 원주민 나바호족 추장은 23일(현지시간) 지난 18일 밤 앨버커키 시내에서 10대들에게 맞아 숨진 2명의 노숙자가 나바호 원주민들이었다면서 이 사건에 대해 비난 성명을 발표했다.현재 용의자인 3명의 10대들은 살인 혐의로 체포되었지만 주차장에서 노숙하던 피해자들은 얼굴을 알아보기 힘들만큼 보도 블럭과 벽돌, 가..
뉴시스
北·우크라이나 등 6개국서 美, 자국 민항기 비행 금지2014.07.23 (수)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21일 자국(自國) 민항기에 대해 북한·우크라이나·에티오피아·이라크·리비아·소말리아 등 6개국 영공을 비행하지 말 것을 지시했다. 말레이시아항공 MH17편 격추 사건이 계기가 됐다. 북한에 대해 FAA는 북한의 관제 영역인 평양비행정보구역 가운데, 동경 132도 서쪽 상공 통과를 금지했다.FAA..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美 연방항공청, 북한 등 6개국 영공 비행 금지2014.07.22 (화)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2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동부 상공에서 말레이시아 항공 소속 MH 17편이 피격된 것을 계기로 북한을 비롯한 6개국 영공의 민항기 비행을 금지했다고 마켓워치가 보도했다. 미국 항공사들은 이미 지난주부터 우크라이나 동부 상공으로 여객기를 운행하지 않는 가운데 FAA가 이날 민항기 비행 금지..
뉴시스
주말 골프 치는 오바마… '소방수' 케리(美 국무) 믿고 스윙한다2014.07.22 (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0일 백악관 직원들과 주말 골프를 즐겼다. 말레이시아항공 17편 피격 사건과 관련해 서방 국가들이 러시아를 압박하는 와중이었다. 물론 백악관은 대통령이 골프 치기 전에 여객기 격추 사건과 이·팔 무력 충돌에 대한 대책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오바마 대통령이 숨겨둔 '비장의 카드'는 존 케..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빌 클린턴, "힐러리, 대선 출마와 관련해 나한테 아직 물어 보지 않아"2014.07.21 (월)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은 아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지 안 할지 알지 못하고 있으며 힐러리가 "아직 내게 물어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방문 중 CNN과 가진 인터뷰에서 빌 클린턴은 "아내가 어떻게 하든 다 좋다"라고 말했다. 그는 아내 힐러리 로댐 클린턴을 "내가 ..
뉴시스
"미군, 달에 지구 감시시스템 구축하고 핵실험까지 하려 해"2014.07.21 (월)
미군이 달에 지구를 감시하는 정찰 시스템을 구축하고, 심지어는 달에서 핵실험까지 하려 했다고 20일(현지 시각) 미국 ABC방송 인터넷판이 보도했다. 이 같은 내용은 닐 암스트롱의 달 착륙 45주년에 맞춰 비밀 해제된 100페이지가 넘는 보고서에서 밝혀졌다. 미군은 이 사업에 ‘프로젝트 호라이즌(Project Horizon)’이..
윤형준 기자
케리 美국무장관 "中과 협력 강화로 北 '조용해졌다'" 발언 논란2014.07.21 (월)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한 시사 프로그램에 출연해 미국이 중국과 협력을 강화하면서 북한이 “조용해졌다”고 평가해 논란이 일고 있다. 북한이 잇달아 미사일·방사포 사격 도발을 감행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상황과 동떨어진 얘기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미국의 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케리 장관은 20일(현지 시각..
윤형준 기자
美뉴저지서 수영중 실종된 프랑스인 시신 발견2014.07.21 (월)
미 뉴저지주립공원인 아일랜드 비치에서 바닷물 속에서 발견된 시신이 지난 18일 수영을 하다가 실종된 프랑스인 니콜라스 길로(25)인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현지 경찰이 발표했다.니콜라스 길로는 친구들과 함께 해수욕을 하다가 수영 중 갑자기 허우적 대면서 파도 속으로 휩쓸려 사라졌었다.19일 아침 인근에 사는 한 어부..
뉴시스
97년 전통 美경제지 포브스… 홍콩의 투자 회사에 매각2014.07.21 (월)
97년 전통의 미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회사 경영권을 홍콩의 투자회사에 넘기기로 했다. 포브스〈사진〉는 미국 부자 순위(the Forbes 400) 및 세계 백만장자 순위 등을 매년 발표한다.포브스미디어의 스티브 포브스 회장은 18일 회사 웹사이트에 "오늘은 조부(버티 포브스)가 97년 전 세운 회사가 큰 전환점을 맞는 날"이라..
유마디 기자
[주간조선]오바마 대통령의 별명이 '오비프'가 된 이유2014.07.20 (일)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미국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우유부단형 지도자로 낙인찍혔다. 우크라이나, 이라크 사태에서 보듯 별로 기대할 것도 없는 ‘파장(罷場) 지도자’ 정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아무것도 안 하는 것이, 러시모어(Rushmore)국립공원 내 4명의 대통령 얼굴 석상을 잇는 5번째 대통령이 될 최적 조..
유민호 퍼시픽21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