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IS, 2000년 된 시리아 팔미라 사자상 파괴2015.07.03 (금)
이슬람국가(IS)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시리아 중부 도시 팔미라 고대유적지에서 2000년 된 사자상을 파괴했다고 AFP통신, 영국 BBC 등이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마문 압델카림 시리아 문화재청장은 IS가 지난달 27일 팔미라 박물관 앞에 서 있던 ‘알랏의 사자상’을 파괴했다고 밝혔다. 이 사자상은 높이 ..
신수지 기자
중국, 서해서 대규모 군사훈련…전략미사일 부대 참여2015.07.03 (금)
중국이 2일 서해(황해)에서 대규모 육·해·공 합동훈련을 실시한 가운데 전략미사일 부대인 제2 포병 부대와 사이버 부대가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2일 중국 해군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해군이 이날 약 100척의 함정과 수십 대의 전투기가 참여하는 대규모 합동훈련을 벌였다고 밝혔다. 언론은 최신형 어뢰 등 일부 무..
뉴시스
이스라엘 연구팀 "냄새 대한 반응으로 자폐증 여부 확인할 수 있다"2015.07.03 (금)
냄새에 대한 반응만으로 자폐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2일(현지 시각) 의학저널 ‘현 생물학’에 실렸다. 이스라엘 와이즈먼 과학연구소 연구팀은 자폐 증상이 있는 아이와 그렇지 않은 아이 18명씩을 모아 냄새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확인해 보기로 했다. 연구팀은 아이들에게 만화를 보거나 비디오 ..
최원우 기자
"내 돈은 외국 계좌에… 국가 부도? 신경 안 쓴다"2015.07.03 (금)
2일(현지 시각) 그리스 아테네 중심가 파네피스티미우 거리에 있는 아티카 백화점. 살구색 페인트로 칠해진 건물엔 별다른 외관 장식도 없었다. 오래된 '동네 대형 상가' 같은 분위기였다. 명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긴 하지만, 내부 인테리어는 1990년대 서울의 백화점을 보는 듯했다.밥을 먹기 위해 식품관의 한 비스트로..
아테네=한경진 특파원 |
"全재산 36조원 내놓겠다" 기부王이 된 사우디 王子2015.07.03 (금)
사우디아라비아 살만 국왕의 조카이자 세계적 투자 회사 킹덤홀딩스(KHC) 회장인 알왈리드 빈 탈랄(60) 왕자가 전 재산 320억달러(약 36조원)를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공직(公職)에 몸담은 다른 왕자들과 달리 일찍 개인 사업을 시작한 그는 '아라비아의 워런 버핏'으로 불린다.알왈리드 왕자의 '깜짝 발표'는 지난 1일 사우..
양모듬 기자
흑인을 고릴라로 인식한 구글, 초스피드 사과2015.07.03 (금)
일요일인 지난 28일 오후 6시 22분.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 사는 흑인 프로그래머 재키 엘신이 여자 친구와 찍은 사진 한 장과 함께 "구글 포토(구글의 사진 서비스 이름), 당신들 모두 ×됐어. 내 친구는 고릴라가 아니란 말이야"라는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엘신과 흑인 여자 친구 얼굴이 등장하는 사진 아래엔 '고..
뉴욕=나지홍 특파원
필리핀 여객선 전복… 빠른 구조로 127명 살려2015.07.03 (금)
필리핀 해역에서 2일(현지 시각) 승객과 승무원 등 189명이 탄 선박이 뒤집혀 36명이 사망하고 26명이 실종됐다. 나머지 127명은 사고 발생 직후 급파된 구조선 덕분에 사고 선박이 가라앉기 전에 구조됐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필리핀 주재 한국 대사관은 "한국인 관광객이나 교민은 사고 선박에 타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
노석조 기자
마지막까지 조종간 잡았다던 대만機 기장… 알고보니 실수로 엔진 꺼 항공기 추락시켜2015.07.03 (금)
지난 2월 대만 타이베이의 하천에 추락해 43명의 사망자를 낸 푸싱(復興)항공 여객기〈사진〉 사고의 원인이 정상 가동 중인 엔진의 전원을 꺼버린 기장 실수 때문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사고 당시 대만 언론은 이 기장이 죽기 전까지 조종간을 끝까지 놓지 않아 사고기를 도심이 아닌 하천에 떨어지도록 해 더 큰 참사를..
노석조 기자
메르켈, 최상의 시나리오는 치프라스 물러나는 것… 치프라스, 국민투표 부결 후 채권단 양보 얻어낼 속셈2015.07.03 (금)
5일 채권단의 구제금융안에 대한 찬반(贊反) 국민투표는 '그리스 사태'의 향방을 어떻게 바꾸게 될까? 우선 투표 결과가 '찬성(구제금융안 수용)'으로 나오면, 일단 사태 해결로 가닥이 잡힌다. '반대(구제금융안 거부)'로 나오면 지루한 재협상 과정이 다시 이어질 수 있다.메르켈이 바라는 최상의 시나리오는 국민투표가 ..
파리=이성훈 특파원 |
워싱턴 日대사관 앞서 첫 수요집회 "나 죽기前 아베는 잘못 청산해야"2015.07.03 (금)
찌는 듯한 무더위가 이어진 1일, 미국 워싱턴DC 일본대사관 앞에 일본군 강제 동원 위안부 피해자인 김복동(89) 할머니가 섰다. 매주 수요일 주한(駐韓)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던 '수요시위'를 이곳에서 동시에 연 것이다. 최근 숨진 위안부 피해 할머니 세 분의 영정 앞에 헌화·묵념하면서 시작한 시위에서 참석자들은 일본..
워싱턴=윤정호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