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노벨문학상 받은 스웨덴 국민시인 별세2015.03.28 (토)
노벨문학상을 받은 '스웨덴 국민시인' 토머스 트란스트뢰메르가 83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27일(현지시간) 스웨덴 보니에 출판사는 성명을 통해 전날 트란스트뢰메르가 급성질환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발표했다. 트란스트뢰메르는 1931년 스톡홀름에서 교사인 어머니와 기자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자랐고, 스웨덴인들의 ..
뉴시스
中시진핑, 보아오포럼서 '아시아는 운명공동체' 역설2015.03.28 (토)
중국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28일 '아시아판 다보스포럼'인 보아오포럼 기조연설에서 '아시아는 운명공동체'이며 중국이 운명공동체 건설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비전을 밝혔다. 시 주석은 또 "아시아의 운명 공동체 추진을 위해 상호 존중과 평등 공존, 협력 공영과 공동발전 등이 필요하다"면서 "우리..
뉴시스
日'독도 꼼수' 한국보다 거리 가까운척 호도2015.03.28 (토)
일본의 '독도 꼼수'가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한 외국 홍보 웹사이트에서도 교묘하게 작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가 일본군 강제위안부 피해자를 주어를 생략한 채 '인신매매 희생자'라고 본질을 흐리고 있는 가운데, 한국과 미국에 있는 일본대사관 웹사이트도 이러한 술수가 드러나 불쾌감과 실..
뉴시스
러시아·브라질, 중국 주도 AIIB 가입 결정2015.03.28 (토)
러시아와 브라질이 중국이 주도하는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에 가입하기로 결정했다. 28일(현지시간) 중국 관영 중국중앙(CC)TV는 '아시아판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보아오포럼 2015년에 참석 중인 이고르 슈바로프 러시아 부총리가 이날 가입 의사를 공식 발표했다고 전했다. 슈바로프 부총리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
뉴시스
美 맨해튼서 가스폭발로 빌딩 붕괴…한식당 종업원 등 2명 실종2015.03.28 (토)
미국 맨해튼에서 가스폭발로 건물이 붕괴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이 사고로 건물에 있던 한식당 종업원 등 최소 2명이 실종됐다. 뉴욕타임스는 27일(현지 시각) 맨해튼 이스트 빌리지에서 발생한 가스폭발 붕괴사고로 최소 2명이 실종되고 22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경찰에 따르면 실종자는 1층 식당에서 일 하던 멕시코계 종..
이동휘 기자
"어떻게 베이컨 버거에 베이컨이 없을수가…" 美 여성, 맥도날드 매장에 총격2015.03.28 (토)
미국 미시간주(州)에 거주하는 한 여성이 맥도날드 매장 점원들이 베이컨 치즈버거에 베이컨을 빠뜨렸다는 이유로 매장에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26일(현지 시각) 영국 메트로지(紙)가 보도했다. 샤네카 토레스라는 이름의 이 여성은 미시간주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베이컨 치즈버거를 주문했으나 햄버거에 베이..
이동휘 기자
日 아베 "위안부는 인신매매 희생자"…인신매매 첫 언급2015.03.28 (토)
아베 신조(安倍晉三) 일본 총리가 일본군 종군위안부에 대해 “인신매매의 희생자들”이라고 표현했다. 아베 총리가 종군위안부에 대해 인신매매와 연관됐다고 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베 총리는 다음달 미국 방문을 앞두고 워싱턴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아베 총리는 역사 수정주의자’라는 비판이..
이동휘 기자
뉴욕 맨해튼을 뒤덮은 연기… 가스 폭발로 화재2015.03.28 (토)
건물 무너져 26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의 맨해튼 이스트빌리지 구역에서 가스 폭발로 불이 나 건물이 일부 무너졌다. 폭발은 5층짜리 주상복합 빌딩에서 발생했다. 이 건물의 식당과 노래방은 한인이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옆 건물로 불길이 번져 건물 두 동이 전소(全燒)했다. 이 사고로 소방관 5명을 포함해 적..
[AIIB 참여 결정] 中 "한국, 어려운 균형 선택" 日 "앞으로 우리가 괴롭게 됐다"2015.03.28 (토)
중국 관영 환구시보(環球時報)는 27일 한국의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참여 결정에 대해 "유럽 주요국보다 늦었지만, 매우 어렵게 균형을 추구한 결과"라며 "늦었다고 그 의미가 평범해지는 것은 절대 아니다"고 말했다. 이 매체는 "중국은 한국의 최대 무역 동반자지만, 미국은 한국의 동맹국"이라며 "(AIIB를 반대하는..
베이징=안용현 특파원 |
[오늘의 세상] 파산위기 몰렸던 日도요타 "6·25는 구제의 神과 다름없었다"2015.03.28 (토)
1950년 6월, 일본 자동차업체 도요타는 극심한 불황으로 파산 위기에 몰렸다. 실적 부진에 파업까지 겹치면서 6월 5일 창업자인 도요다 기이치로 사장 등 경영진이 전원 퇴진하고, 권한을 위임받은 가미야 쇼타로 당시 도요타자동차판매(판매 전담 별도 회사) 사장이 23일 급히 미국 출장길에 올랐다. 회사를 살리려면 지분..
최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