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미국내 韓中 매춘여성들은 피해자” NY타임스 대서특필2014.11.24 (월)
미국에서 매춘으로 체포된 한국과 중국 여성들이 또다른 피해자라는 인식아래 이들을 구제하는 사법시스템을 뉴욕타임스가 대서특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뉴욕타임스는 23일 메트로섹션 1면에 올린 장문의 기사에서 매춘여성들을 돕는 퀸즈형사법원의 활동과 아시아 여성들의 인신매매문제에 대해 상세히 짚었다. 지난 21일..
뉴시스
美경찰, 모형총 만지작거린 소년 사살2014.11.24 (월)
 미국 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의 한 경찰이 공원에서 한 사람이 총을 휘두른다는 전화신고를 받은 뒤 모형총을 만지작거린 소년을 사살했다.클리블랜드 경찰서 부서장 에드 톰바는 이 소년이 허리띠에서 이 장난감 총을 뽑자 두 발을 발사했으며 당시 소년의 총에는 장난감 총임을 알리는 총구부분의 오렌지색 표시가 ..
뉴시스
美공항서 벌거벗은 남자 소동2014.11.24 (월)
미국 보스턴의 로건국제공항 여자욕실 천정에서 벌거벗은 남자가 떨어진 뒤 도망치다 한 노인을 공격하는 등 소동 끝에 체포됐다고 경찰이 23일 발표했다. 보스턴 시민으로 캐머런 솅크(26)라는 이 남자는 살인미수 치안불안 폭행 '60세 이상 노인 구타' 경찰폭행 외설적행동 및 재산손괴 등의 혐의로 입건됐다. 그의 이 괴..
뉴시스
미셸 오바마의 학교 건강 급식… 학생들 "먹을게 없다"2014.11.24 (월)
미국이 비만 예방을 위해 학교 급식을 한 끼에 850칼로리(㎉)로 제한하면서 부실(不實) 급식 논란이 벌어졌다. 관련 법안 통과를 적극 지지했던 미셸 오바마 미국 퍼스트레이디는 비아냥의 대상이 됐다.미국 미네소타주에 사는 앰버 슈뢰더는 21일 트위터에 "고마워요 미셸. 열여섯 살짜리 여고생은 이거면 충분하죠"라는 글..
양지호 기자
아들을 죽인 白人경관 기소 여부 결정 앞두고… 아버지는 '투쟁' 대신 '칠면조 무료배급 봉사'2014.11.24 (월)
흑인 청년을 사살한 백인 경관 기소 여부 결정을 앞두고 미국 미주리주(州) 퍼거슨시(市)가 긴장감에 싸여 있는 가운데, 죽은 마이클 브라운(18)의 아버지 마이클 브라운 시니어(36·사진)가 이웃에 칠면조 70마리를 나눠주는 봉사활동을 21일 벌였다. 브라운 시니어는 그의 아들이 죽기 전까지 살던 아파트 단지에서 아내인..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中·日서 같은 날 오후에 동시 强震(강진) "대규모 지진 발생 신호탄 아니냐" 우려2014.11.24 (월)
중국과 일본에서 같은 날 규모 6이 넘는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다. 중국 지진은 인도판과 유라시아판, 일본 지진은 유라시아판과 북미판 경계 지역에서 발생했다. 지각판(地殼板)이 만나는 지역에서는 지각판 충돌로 대규모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인도판은 1년에 5㎝ 정도 이동하면서 유라시아판을 밀어내고, 유라시아..
도쿄=차학봉 특파원
[깨알지식] 中 소금 전매제, 2600년만에 폐지된다는데…2014.11.24 (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독점 제도인 중국의 소금 전매제가 2600여년 만에 폐지된다. 중국의 역사와 함께했던 이 제도가 폐지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재정(財政) 수입에서 소금이 차지하는 비중은 날로 줄어드는 반면, 소금 전매를 유지하는 비용은 계속 불어났기 때문이다. 기원전 7세기 제나라 환공(桓公)이 소금 전매제를 처..
베이징=안용현 특파원
'시한부' 두 女性의 같은 운명, 다른 선택… 美서 큰 반향2014.11.24 (월)
악성 뇌종양으로 시한부 삶을 선고받은 두 여성의 상반된 선택이 미국 사회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1일 "고통스러운 삶을 연장하고 싶지 않다"며 스스로 목숨을 끊은 브리트니 메이너드(29)는 '인간답게 죽을 권리'를 뜻하는 존엄사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반면 19세의 대학 신입생 로런 힐은 아픈 몸을 이끌고 농구 ..
뉴욕=나지홍 특파원
시드니 경찰, 깊은 배수구 바닥에 갓난애 버린 여성 조사2014.11.23 (일)
호주 경찰은 23일 시드니 고속도로 옆 배수구에다 갓 태어난 아이를 버린 혐의로 20세의 한 젊은 여성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이날 시드니 교외 퀘이커 힐스 부근의 고속도로 옆 자전거 도로를 달리던 일단의 사이클리스트들은 배수구로부터 아기 울음을 듣고 무거운 콘크리트를 어렵게 들어 올렸다. 그들은 깊이 2.5 m의..
뉴시스
中, 남중국해 암초 위에 비행장 건설 중…美 국방부 공사 중단 요구2014.11.23 (일)
중국이 필리핀 등 주변국과 영유권 분쟁을 빚고 있는 남중국해의 한 암초 위에 대형 인공섬을 건설하고 있는 데 대해 미군 당국이 공사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고 AFP가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국은 남중국해 도서를 둘러싼 분쟁과 관련해 중국을 견제해 오기는 했지만, 중국이 점유한 암초에서 벌어지는 군사 시설 공..
이태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