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주변에 쥐 자주 출몰해 시 당국 골머리2014.07.30 (수)
【파리=AP/뉴시스】권성근 기자=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루브르 박물관 주변에 쥐가 계속 나타나 파리 당국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쥐떼는 루브르 박물관의 우아한 정원에 출몰하기도 하며 대낮에도 박물관 주위의 잔디에 수시로 나타난다. 때아닌 쥐떼 출몰은 청소부들의 건강과 위생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을..
뉴시스
중국 북서부 신장에서 또 칼부림 테러…수십명 사상2014.07.30 (수)
중국 북서부 신장(新疆) 위구르 자치구에서 폭력사건이 발생해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부상했다고 29일 오후 중국 관영매체가 보도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의하면 카슈가르(喀什)지구 부근 사처 현에서 칼로 무장한 일당이 경찰서와 정부청사 사무실을 공격했으며 민간인들도 폭행했다. 이 무리의 무차별 칼부림으로 위구..
뉴시스
17년 전엔 毒殺 시도… 이·팔 지도자, 끈질긴 악연2014.07.30 (수)
3주 넘게 이어지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하마스의 유혈 충돌 뒤에는 양측 최고 지도자의 '17년간의 악연(惡緣)'이 숨어 있다.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의 최악의 실수로 꼽히는 '요르단 독살 미수사건'과 관련, 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칼레드 마샬 하마스 지도자 간 감정의 골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
텔아비브=박국희 특파원
[깨알지식] 오바마의 '주먹치기'… 위생적 인사라는데…2014.07.30 (수)
허리나 고개를 숙여 인사하는 동양권이나 볼 키스를 주고받는 남유럽·남미권과 달리 영미권에선 손을 이용한 인사법이 전통이다. 악수와 하이파이브, 주먹치기(fist bump)처럼 유형도 여러 가지다. 그런데 손을 이용한 인사법 가운데 가장 위생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영국 에버리스트위스대학 연구진이 세 가지 인사법의 세..
뉴욕=나지홍 특파원
'열린 감옥(가자 지구)'보다 전쟁이 낫다는 가자 주민2014.07.30 (수)
지난 8일(이하 현지 시각) 시작된 이·팔 교전에서 팔레스타인은 28일까지 총 1085명의 사망자를 냈다. 이스라엘 측 희생자(53명)보다 20배 이상 많다. 그러나 중동 전문가들은 '하마스가 사상자 수에 상관없이 끝까지 저항할 것'이라고 입을 모은다.뉴욕타임스(NYT)는 28일 "하마스가 저항을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 이스라엘..
오로라 인턴기자(서울대 정치외교학부 4)
中國 신장위구르 자치구에서 또 '칼부림 테러' 수십명 숨져2014.07.30 (수)
중국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에서 28일 무장 괴한들이 칼을 휘둘러 수십명이 숨지고 다치는 사고가 일어났다.AP통신에 따르면 이날 오전 신장위구르자치구 카스(喀什·카슈가르) 지역 인근 사처현(縣)에 칼을 든 괴한 수십 명이 나타나 경찰서와 관공서 등을 공격했다. 이들은 이후 인근 마을로 이동한 뒤 주민 등을 대상으..
양모듬 기자
시진핑, 聖域없는 칼날… 최고지도부였던 저우융캉 겨눠2014.07.30 (수)
중국 신화통신과 CCTV 등 관영 매체는 29일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가 저우융캉(周永康)의 엄중한 기율 위반 문제와 관련한 사건을 정식 접수해 심사하고 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저우융캉은 후진타오 시절 중국 최고 지도부인 정치국 상무위원 겸 정법위원회 서기(공안·사법·정보기관 총괄)를 지냈다. 현재 정치국 상무..
베이징=안용현 특파원
[who] 파킨슨병 투병 중인 '위안부 결의' 숨은 주역2014.07.30 (수)
2007년 미 하원 위안부 결의안 채택의 숨은 주역 레인 에번스(63· 사진) 전(前) 하원의원이 고향에서 홀로 투병 중이다. 30일은 미국 하원이 일본군 위안부 결의안을 채택한 지 7년이 된 날이다.1983년부터 일리노이주 17선거구에서 내리 12선을 한 에번스 전 의원은 1999년 미 의회에서 처음으로 일본군 '성노예(위안부)'..
양지호 기자
中, 저우융캉 전 상무위원 조사 중2014.07.29 (화)
중국 당국이 그동안 사법처리 설이 꾸준히 제기돼온 저우융캉(周永康·72) 전 정치국 상무위원에 대한 조사를 공식화했다.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29일 “중국 공산당 중앙은 저우 전 상무위원이 엄중한 기율 위반 사건에 연루된 혐의가 드러남에 따라 중앙기율검사위가 정식으로 입건해 조사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조선닷컴
"국제조사단 블랙박스 분석 결과, 말레이 여객기는 미사일 파편 맞아 대규모 감압 폭발했다" 주장2014.07.29 (화)
지난 17일 우크라이나 동부 교전 지역 상공을 비행 중이던 말레이시아 항공 MH17 여객기가 격추된 원인이 ‘미사일 파편에 의한 대규모 감압 폭발’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위원회 안드리 리센코 대변인은 “국제조사단이 추락한 여객기의 블랙박스 자료를 분석한 결과, 사고기가 폭발·추락한 원..
배준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