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라크軍, IS 장악 알바그다디 지역 탈환2015.03.07 (토)
이라크 정부군이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이슬람국가)에 장악당했던 이라크 서부 알바그다디 지역을 탈환했다고 블룸버그 통신 등이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미군은 이날 성명을 통해 이라크 정부군과 부족 동맹군이 미군의 공습 지원을 받아 알바그다디 지역 내 IS세력을 소탕하고, 유프라테스 강 주요 다리 3개와 인..
신수지 기자
[뉴스 9] 리퍼트 피습 사건에 中 첫 공식 입장, "불행한 사건…유감"2015.03.07 (토)
중국 정부가 리퍼트 대사 피습 사건에 대해 첫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6일 정례브리핑에서 “불행한 사건이 발생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사건을 '미국에 가해진 응당한 징벌'이라는 북한 측의 주장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답변을..
박소영 TV조선 기자
워킹맘 괴롭혔던 여성 CEO… 워킹맘 되자 "반성합니다"2015.03.07 (토)
지난 2005년 미국 온라인 매체인 허핑턴포스트 창간 멤버로 참여했던 캐서린 잴러스키(34)는 직장에서의 성공을 최고 가치로 여기는 '워커홀릭' 여성이었다. "남자 직원들에게 질 수 없다"는 일념으로 아침 일찍 출근해 밤늦게 퇴근하는 것은 기본. 일 끝난 후 직장 선후배들 회식에도 빠지지 않았다. 독하게 일한 덕에 능력..
뉴욕=나지홍 특파원
"女학생이 더 성적 높은건 세계적 현상"2015.03.07 (토)
남학생들이 인터넷 게임에 빠져 있는 동안 여학생들은 재미 삼아 책을 뒤적인다. 이는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공통된 풍경이다. 이 때문에 남학생들의 학업 성적이 여학생보다 뒤지면서 각국이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고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최신호에서 보도했다.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64개국의 성별 학업..
파리=이성훈 특파원
[세계의 책방] "사르코지의 자기愛, 올랑드의 낙천성… 아버지와의 관계 탓"2015.03.07 (토)
"아버지는 두 개의 인생을 산다. 자신과 아들의 삶이다." 소설 '홍당무'로 유명한 프랑스 작가 쥘 르나르(1864~1910)의 말이다. 자녀의 인생에 아버지의 삶이 어떤 식으로든 그만큼 깊고 넓게 투영돼 있다는 의미이다. 지난 1월 초 출간된 '정치인에게도 아버지가 있다(Même les politiques ont un père·사진)'는 ..
파리=이성훈 특파원
[깨알지식] '제멋대로' 뜻 하는 '런싱(任性)', 中 양회 유행어라는데…2015.03.07 (토)
중국 공산당 서열 1~2위인 시진핑 주석과 리커창 총리가 5일 최대 정치 행사인 '양회(兩會·전국인민대표대회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에서 나란히 '런싱(任性·제멋대로)'이란 용어를 썼다. 시 주석은 상하이시의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국회 격) 대표단을 만나 혁신을 통한 경제 발전을 강조하며 "예전처럼 '제멋대로..
베이징=안용현 특파원
'유리천장' 장벽, 한국 3년째 가장 높아2015.03.07 (토)
여성의 고위직 진출 등을 막는 사회적 장벽을 뜻하는 '유리 천장(glass ceiling)'을 점수로 매겨 평가한 결과에서 한국이 3년 연속 최하위에 머물렀다.영국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앞두고 6일 발표한 유리 천장 지수(index) 순위에서 한국은 100점 만점 중 25.6점으로 평가 대상이 된 경제협..
곽수근 기자
女가 男보다 성적 좋은 건 전 세계 현상2015.03.06 (금)
남학생들이 인터넷 게임에 빠져 있는 동안 여학생들은 재미 삼아 책을 뒤적인다. 이는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공통된 풍경이다. 이 때문에 남학생들의 학업 성적이 여학생보다 뒤지면서 각국이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고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최신호에서 보도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64개국의 성별..
파리=이성훈 특파원
IS, 아시리아 옛 수도 님루드 중장비로 파괴해2015.03.06 (금)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대원들이 5일(현지시각) 이라크 북부의 고대 유적지 님루드를 중장비로 파괴했다고 이라크 정부가 밝혔다. 이라크 관광고고학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IS가 전세계인의 의지와 인도적 감정에 반한 행동을 계속하고 있다”며 이 같이 전했다. IS는 최근에도 님루드 인근 도시인 모..
이정원 기자
인도 성난 군중들, 성폭행범 때려 죽이고 탑에 매달아2015.03.06 (금)
인도에서 교도소에 수감된 성폭행범이 성난 군중들에게 맞아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다. 인도 북동부 나갈랜드주(州) 디마푸르에서 5일(현지 시각) 소녀 강간 혐의로 체포된 남성 용의자가 군중들에게 집단 구타를 당해 사망했다고 인도 일간지인 힌두스탄타임스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이날 디마푸르에서는 군중 1000명이..
이동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