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에볼라 파견 의료진 공모… 감염 땐 현지나 美·유럽서 치료키로2014.10.25 (토)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는 24일 "11월 초 에볼라 확산 지역인 기니·시에라리온·라이베리아 등 서아프리카 3개국에 파견되는 우리 의료진이 에볼라에 감염되면, 현지나 미국·유럽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현지에서 우리나라까지 이동 거리가 멀고, 국내 병원의 에볼라 치료 경험이..
김정환 기자
이마트 바나나에서 기준치 90배 농약… 뒤늦게 수거 소동2014.10.25 (토)
이마트에서 판매한 필리핀산 바나나에서 기준치의 약 90배에 해당하는 농약 성분이 검출돼 뒤늦게 수거한 것으로 확인됐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6일 경기보건환경연구원이 신세계푸드가 수입해 이마트에서 판매한 필리핀산 바나나를 수거해 검사한 결과, 농약 이프로디온(살균제) 허용 기준 0.02PPM을 89.5배 초과한 ..
조재희 기자
유럽연합이 금지하는 파라벤 들어간 국내 유통 화장품은? 2014.10.24 (금)
유럽연합(EU)이 오는 11월부터 화장품에 사용을 금지할 예정인 '이소프로필파라벤'과 '이소부틸파라벤'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안전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식약처는 안전성을 재평가할 방침이지만 그 동안 두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국내외 명품 화장품 등이 국내에 이미 74억원 어치나 유통됐다.뉴스1이 24일 김..
뉴스1
'열 나면 에볼라?'…감기 몸살환자의 착각2014.10.24 (금)
전 세계적으로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에볼라 출혈열(evola hemorrhagic fever, 에볼라)에 대한 두려움으로 감기 증상에도 이를 의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에볼라 바이러스(Ebolavirus)는 치사율이 높은 급성 열성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2일에서 최대 21일의 잠복기를 거쳐 발병해 열, 오한, 두통, 식욕부진, 근육..
뉴시스
[메디컬 리포트] "에볼라 막아라"… 국내도 5가지 非常조치2014.10.24 (금)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에볼라 공포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TO)가 지난 10월17일까지 집계한 통계에 따르면 2014년 한 해 총 9216명이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돼 이 중 4555명이 사망했다. 현재 백신 및 항 바이러스제가 없으며 치사율은 25~90%에 이른다고 한다.에볼라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2~21일..
고석태 객원기자
[메디컬 리포트]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친환경 의료기술이죠"2014.10.24 (금)
여성은 출산 과정에서 호르몬 변화를 겪고 출산 후에는 모유수유 등으로 피부탄력이 감소해 결국 가슴모양이 변한다. 모유수유를 하면 아기와 정서적 교감을 나눌 수 있고 아기의 면역력·신경·지능 발달에 도움을 주며 엄마의 산후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 수 있지만, 가슴이 급격히 쪼그라들고 처지는 문제는 피할 수 없다..
고석태 객원기자
[메디컬 리포트] "두 달간 호전 없으면 잘못된 치료… 상담 후 안전한 척추 수술해야"2014.10.24 (금)
몇 년 동안 지속된 허리통증과 걸으면 바로 엉치 및 다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병원측의 비수술치료로 뭐든 허리병을 고칠 수 있다는 설명을 듣고 병원 순례만 하며 허송세월하는 경우가 적지않다. 계속해서 다른 병원을 찾아가 비수술 치료만 받고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등으로 치료를 기피하면 증..
이두 객원기자
[메디컬 리포트] 유럽 등 49개국서 인정받아… 출혈·통증 없이 백내장 치료2014.10.24 (금)
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김모씨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으로 5년간 꾸준히 약을 복용해 왔다. 최근들어 "눈이 침침하고 앞이 뿌옇게 보인다"는 말을 가족들에게 자주했다. 항상 계약서를 쓸때마다 눈이 침침해 돋보기를 써야만 했다. 친구들도 노안이 오면 다 그런다는 말에 안과 검사를 한 번도 받지 않았다. 최근 TV 프로..
이두 객원기자
[메디컬 리포트] 깊은 주름 개선 가능한 '자가진피재생술'2014.10.24 (금)
레이저로도 치료하기 어려웠던 함몰흉터(여드름흉터 패인흉터)를 수술하지 않고 주사로 간단히 치료하는 방법이 개발됐다. 서울 진성형외과 진세훈 원장이 개발한 '자가진피재생술'이다. 주사를 통해 함몰된 부분의 진피층에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자극을 동시에 가해 해당 부위에 콜라겐 섬유조직을 대량으로 생성시킴..
고석태 객원기자
[메디컬 리포트] 디스크 치료 한 번에 고주파열 10분… 점심시간 이용해 간단히 시술 가능2014.10.24 (금)
평소 허리에 통증을 느껴오던 박 모씨(62·남)는 최근 등산을 다녀온 뒤 요통 및 우측 골반 동통, 심한 하지 당김 및 저림으로 집근처 척추 전문병원을 찾았다. MRI 검사 결과는 제 4-5 요추간 추간판 말기 및 협착. 좀 더 진행되면 마비가 올 수 있으나 수술 없이 고칠 수 있다는 의사의 진단에 따라 꼬리뼈 내시경 레이저..
고석태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