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번엔 육군 중령이 부하 女장교 성폭행2014.10.23 (목)
육군은 경기도의 한 부대에서 부하 여군을 성폭행한 혐의로 현직 A(48) 중령을 구속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 한민구 국방부 장관 주재로 '군 기강 확립 합동 연석회의'를 연 지 불과 이틀 만이다. 17사단장 여군 성추행 사건 이후로 장관 주재 전군지휘관 화상회의도 열었던 군은 이번 사태로 또다시 기강 해이 논란을..
양승식 기자
특전사 방탄복, 北 AK-74 소총에 완전 관통2014.10.23 (목)
감사원 감사 결과 특전사 병사들에게 지급된 방탄복이 북한군 총탄에 관통되는 등 성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국방부는 이같은 사실을 알면서도 방탄복을 회수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22일 제기됐다.이같은 사실은 국회 국방위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초선·비례)이 국방부로부터 제출받은 '전력지원체계 획득..
양승식 기자
정신 못 차린 '軍'…또 性군기 위반2014.10.22 (수)
여군을 상대로 한 군대내 성범죄가 도를 넘어 심각한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 한민구 장관이 '성(性)군기' 위반자에 대한 무관용 원칙에 이어 '원 아웃 제도'까지 천명했지만 일선에서는 '쇠귀에 경 읽기'에 그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육군에 따르면 지난 17일 육군 17사단장이 부하 여군을 성추행했다가 군 검찰에 넘겨..
뉴시스
육군 모 사단 A중령, 부하 여군 성폭행 혐의로 긴급 체포2014.10.22 (수)
경기도 모 사단 A(48) 중령이 부하 여군을 성폭행하고 수차례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됐다.육군 관계자는 22일 “지난 9월 술을 마신 여군을 모텔에서 성폭행하고, 이후에도 자신의 사무실과 승용차에서 수차례 성추행한 혐의로 경기도 서남부 육군 A중령을 긴급 체포해 이날 오후 4시 15분 구속했다”고 밝혔다. A중령과..
최윤아 기자
윤병세·한민구, 韓美외교·국방장관회의 참석차 22일 워싱턴行2014.10.21 (화)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한미 외교·국방장관회의 참석차 22일 미국 워싱턴으로 출국한다.외교부 노광일 대변인은 21일 "윤병세 장관은 23일 오후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되는 제3차 한·미 외교·국방장관 2+2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윤 장관과 한 장관 외에 존 케리(John Ker..
뉴시스
"南北 총격전, 북한군이 南GP 향해 조준사격"2014.10.21 (화)
북한이 20일 '장성급 군사회담 북측 단장' 명의의 전화통지문을 우리 측에 보내 자신들의 비무장지대(DMZ) 내 군사분계선(MDL) 일대 순찰 활동에 대해 남측이 경고방송과 사격을 실시했다고 비난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국방부에 따르면 북측은 이날 오전 서해 군(軍) 통신선을 통해 보낸 전통문에서 "앞으로도 군사분계선 ..
유용원 군사전문기자
K-11소총 성능 부실 알고도… 방사청, 묵인한채 量産 강행2014.10.21 (화)
우리 군(軍)이 '명품 무기'로 자랑해왔던 'K-11 복합소총〈사진〉'의 성능 부실을 미리 알고도 방위사업청이 묵인한 채 양산을 강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20일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초선·비례)에 따르면, 국방기술품질원은 지난 5월 30일 'K-11 복합소총 전자파 영향성 실험'을 했다. 이 실험에서 K-11 복합소총의..
양승식 기자 |
北, 우리 측에 전통문 보내 "도발 지속시 예상할 수 없는 보복조치 할 것" 위협2014.10.20 (월)
북한이 우리 측에 전통문을 보내 지난 19일 군사분계선(MDL) 인근에서 벌어진 남북 간 총격전에 대해 “정당한 MDL 부근 순찰활동에 남측이 경고방송과 사격을 가했다”며 “남측이 도발을 지속할 경우 예상할 수 없는 보복조치를 취하겠다”고 위협했다. 국방부는 북한이 서해통신선을 통해 ‘남북 장성급 군사회담 북측단..
배준용 기자
한민구 국방 "軍 기강해이 우려 점증…지휘관 분발해야"2014.10.20 (월)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군부대의 기강해이를 우려하는 시각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지휘관들의 분발을 촉구했다.한민구 장관은 20일 계룡대에서 '군기강확립 5부 합동 연석회의'를 주관한 자리에서 "최근 일련의 사건사고로 군의 기강 해이를 우려하는 시각이 점증하고 있다"며 "현장 지휘관들의 상황에 대한 인식과 실천 노..
뉴시스
국방부 "北, 무모한 군사도발 행위 즉각 중단하라"2014.10.20 (월)
국방부는 지난 18~19일 북한군이 철원과 파주 지역 군사분계선(MDL)에 접근해 총격전이 벌어진 것과 관련해 "무모한 군사도발과 정전협정 위반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20일 브리핑에서 "북한군이 우리의 경고와 경고사격에도 불구하고 MDL 인근에서 벗어나지 않고 오히려 대응사격을 하는..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