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전국 자사고 "진보교육감 폐지정책, 연대해 강력대처"2014.07.29 (화)
전국 자율형사립고 교장들이 진보교육감이 주축이 된 일선 시·도교육청의 자사고 폐지정책에 대해 연대해 강력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특히 서울시교육청이 지난주 발표한 자사고 면접 선발권 박탈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고 경고했다.전국 자사고 교장들..
뉴스1
조희연 "연말까지 전교조 전임자 직권면직 않을 것… 해직되면 朴정부에도 정치적 부담 될 것"2014.07.29 (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올 연말까지 미복귀 전교조 전임자들에 대한 직권면직을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조 교육감은 28일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 인터뷰에서 “복직명령 불응에 대한 징계는 (전교조 전임자)교사의 해직과 관련된 중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해직이 되면 ..
최희명 기자
진보교육감 "자사고 전부 추첨선발" 자사고 "학생 선발권은 학교의 권한"2014.07.29 (화)
최근 경기도교육청이 안산동산고에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지정취소' 의견을 낸 데 이어, 이번엔 자사고의 학생 선발권을 놓고 진보교육감과 자사고 사이에 갈등이 확대되는 양상이다.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28일 자사고인 광주 송원고에 대해 '입학생 성적 제한 폐지' 등을 조건으로 자사고로 재(再)지정하겠다는 '조건부 ..
박세미 기자
제2회 북미 명문대학 입시 전략 세미나 성공적으로 마쳐2014.07.28 (월)
로열리스트그룹(Loyalist Group Limited)에서 주최한 '제2회 세계 100위권 명문 대학교 입학 안내 세미나'가 지난 7월 10일 부산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진행되었다. 제 1회 서울 세미나 이후 더욱 업데이트된 한국과 북미 대학 입시 정보가 제공되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북미 입시 전문가인 션 리(Sean. Lee, 로열..
조선닷컴
[서울여자대학교] '대학특성화 사업'에 뽑힌 5개 사업단2014.07.28 (월)
올해 정부의 '대학 특성화 사업(CK)'에 뽑힌 학교 중엔 여러 학과를 연계한 융·복합 사업단을 구성한 곳이 많다. 교육과정의 변화와 창조적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둔 결과다. 서울여대는 이번 특성화 사업에서 정보보호·휴먼서비스·미디어 비오톱(biotope)·한일 휴먼네트워크·미래안전식품 등 5개 사업단이 각각 뽑혀 사..
곽수근 기자
[서울여자대학교] 잘 가르치고, 경쟁력 있고, 고교 살리는… 교육 3관왕2014.07.28 (월)
지난 6월 국내 대학가에서는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 정부가 '잘 가르치는 대학'을 뽑는 '학부교육 선도대학(ACE·Advancement of College Education)'과 '대학 특성화(CK·University for Creative Korea)' 사업심사를 하고 발표를 앞둔 시기였다.잘 가르치는 대학의 우수한 교육 모델을 선정해 대학가 전반으로 확산시킨다..
곽수근 기자
[서울여자대학교] 해외봉사단·'서비스 러닝(Service-Learning)' 등 다양… 학점도 딸 수 있어2014.07.28 (월)
서울여대는 학점 따기와 취직준비에만 파묻혀 있는 데서 벗어나 '나눔'의 가치를 찾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해놓고 있다. 굳이 외부기관을 찾아가거나 많은 돈을 들여 해외로 나가지 않더라도, 학교에 눈을 돌리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다.먼저 '인성'과 '글로벌 시민의식'이..
박세미 기자
[서울여자대학교] 적극적 여성상 요구하는 시대… 일의 특성 따라 여성성·남성성 발휘할 수 있어야2014.07.28 (월)
지난해 2월 임기 4년의 총장에 선임된 전혜정 총장은 요즘 졸업생들 만나는 재미에 흠뻑 빠졌다고 했다. 이제 갓 사회인이 된 졸업생은 물론이고 중년 여성이 된 동문까지 "인생의 수많은 선택 중에서 서울여대에 입학하기로 한 결정이 뿌듯하다"고 한목소리로 말하는 걸 들을 때 절로 신이 난다는 것이다.전 총장은 "얼마 ..
곽수근 기자
[서울여자대학교] 2015학년도 수시, 1072명 모집… 9월 12일부터 원서 접수… 수능 최저 학력기준 대폭 완화해 수험생 부담 줄여2014.07.28 (월)
서울여대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 인원의 58.7%인 1072명(정원 내 977명, 정원 외 95명)을 선발한다. 수시 모집 원서 접수는 9월 12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전년도에 비해 전형 명칭과 전형 방법을 간소화했다. '일반 학생 전형' 418명, '학생부 종합평가 전형' 255명, '논술 우수자 전형' 150명 등을 선발..
[서울여자대학교] 5주간 합숙하며 영어 쓰는 '스웰'… 해외연수만큼 효과적2014.07.28 (월)
서울여대는 설립 초부터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양 교육을 강조해왔다. 1970년대 초반에 이미 시청각교육실을 마련해 영어 청취 능력을 높이는 등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 교육을 시행했다. 1995년에는 몰입형 영어 교육 프로그램인 '스웰'을 시작했다.스웰(SWELL)은 실생활에서 원어민과 원활하게 의사소통하고..
김연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