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뒤카] (23) 철수의 복수2015.06.26 (금)
  지난 13일 새정치연합 안철수 의원은 세종시에서 열린 한·WHO 메르스 합동평가단 기자회견장에 방문했지만, 결국 참석하지 못했다. 당일 오전에 참석 불가 통보를 받고 회견장 문간에 서서 내용을 들어야했던 안 의원에게 반격의 기회가 생겼다. 23일 국회에서 문형표 복지부장관에게 질의하게 된 안 의원, 매섭게 ..
뒤카제작단 |
[뒤카] (22) 골 기부왕 김무성2015.06.19 (금)
  지난 13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제8회 한일 국회의원 축구대회가 열렸다. 양국 의원들은 노구를 이끌고 그라운드를 누비며 조금씩 득점 기회를 엿보는데, 마침내 한국 팀이 김학용·조해진 투톱의 맹활약을 전반 5분 만에 선취골을 따냈다. 경기가 혼전 양상을 보이자 한국 팀에선 골키퍼로 김무성 새누리당..
뒤카제작단 |
[뒤카] (21) 철수된 안철수2015.06.17 (수)
  지난 13일 한·WHO 메르스 합동평가단 활동결과 기자회견이 세종시에서 열렸다. 기자회견장 입구에 난데없이 등장한 인물은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안철수 새정치연합 의원. 행사 관계자가 “아무도 참석 못하도록 되어있다”고 하자 안 의원은 “예,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지금 한 번 말씀하도록 기다리고 있습니..
뒤카제작단 |
[뒤카] (20) 메르스 의심 의원님의 '설움 폭발'2015.06.11 (목)
  현직 국회의원 최초로 메르스 감염 의심을 받았던 새누리당 유의동 의원, 이 때문에 한 때 국회에도 메르스 감염의 공포가 돌았다. 그러던 중에 지난 8일 국회 본회의에서 유 의원과 문형표 복지부 장관이 1대1 질의를 하게 되는데…. 질의에 앞서 유 의원은 “제 고향 평택은 지금 도시 전체가 혼란과 불안 속에 하..
뒤카제작단 |
[뒤카] (19) 정부가 북을 치는 법 '뒷북 치고, 뒷북 치고'2015.06.09 (화)
  메르스 첫 환자 확진 18일 만에, 지난 7일 최경환 부총리가 결국 ‘병원 명단’을 공개했다. 그러나 여기까지 오기 얼마나 먼길을 돌아온 것인지…. 지난 4일 박원순 서울시장이 한밤 중 ‘긴급 기자 회견’을 자처, ‘서울삼성병원’에서 환자의 감염사실을 공개했다. 그러자 바로 다음날인 지난 5일 문형표 보건..
뒤카제작단 |
[뒤카] (18) 김무성의 치고 빠지기 "형님 오해십니다"2015.06.08 (월)
  지난 1일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 서청원 최고위원이 ‘국민연금 개정안도 밀렸고 정부 시행령까지 동의해줬다’며 작심한듯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를 비판했다. 그로부터 4일 뒤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엔 김무성 대표의 발언이 화제가 됐다. 김 대표는 “이 위중한 시기에 우리 정치권이 구..
뒤카제작단 |
[뒤카] (17) 선배와 후배2015.06.02 (화)
  동향인데다 같은 중학교를 졸업한 김무성·문재인 대표. 언론에 비친 여야의 대립구도와 달리 의외로 사석에서 두 사람은 매우 가깝게 지낸다. 학교 1년 선배인 김무성 대표는 언제나 문재인 대표를, 또 후배인 문 대표도 공석 사석을 가리지 않고 만날 때마다 김 대표를 예우하곤 하는데…. 불통의 시대, 과연 진정..
뒤카제작단 |
[뒤카] (16) 문재인-안철수-박원순의 삼각관계2015.05.29 (금)
  박원순 서울 시장이 야권 주자들의 잇단 러브콜을 받고 있다. 안철수 의원은 지난 21일 박원순 서울시장과 공동 토론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뜨거운’ 애정을 과시했다. 문재인 대표의 혁신위원회 자리를 고사했으나, 박원순 시장에게는 “(오늘 만남에) 밤잠을 설쳤다”고 말했고, 이에 “안 전 대표가 부르면 언제..
편집=뒤카제작단
[뒤카] (15) 잘 나가는 비결은 물세례?2015.05.26 (화)
  광주 5·18 기념식 전야제에서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6주기를 맞은 봉하마을에서도 잇따라 물세례(?)를 뒤집어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하지만 표정이 그리 나쁘진 않다. 급기야 봉하마을 방문 때 물통이 날아들어도 그저 허허실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날이 갈수록 김무성 대표의 지지도는 떨어질 줄을 모른..
뒤카제작단
[뒤카] (14) 청와대와 야당의 '뒤집기' 해프닝2015.05.22 (금)
  # 불난 집에 부채질?지난 20일 새정치연합 최고위원 회의장에 한 원로 당원이 들어와 잠시 소동이 일었다. 엄숙했던 분위기가 한 순간에 깨지고…. 관계자들의 제지를 뚫고 간신히 발언권을 얻은 원로 당원은 최고위원들을 향해 “지금, 우리 집이 사방으로 해서 불타고 있다”며 “우리가 비우고 또 비우고, 버리고..
뒤카제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