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6자회담 수석대표, 내달초 방러…북핵문제 논의2014.11.27 (목)
외교부는 27일 "황준국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다음달 1~3일 러시아 모스크바를 방문한다"고 밝혔다.우리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황 본부장은 러시아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마르굴로프 외교부 아태담당 차관과 만나 한반도 정세 전반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관련 사항을 논의하는 한편 북핵문제 관련 향후 대응 방향을 협의..
뉴시스
홍콩경제무역대표부 한국에 개설하기로2014.11.27 (목)
홍콩 정부가 한국에 홍콩경제무역대표부를 개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렁춘잉(梁振英) 홍콩 행정장관은 26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윤병세 외교장관을 만나 이 같은 뜻을 밝혔다. 홍콩경제무역대표부는 홍콩특별행정구를 대표하는 '경제 대사관'으로 뉴욕·베를린·런던·브뤼셀 등 전 세계 주요 도시 15곳에 있다. 아시아에..
박수찬 기자
鄭총리, 모로코 국왕 면담 불발2014.11.27 (목)
이집트·모로코·아제르바이잔 3개국을 순방 중인 정홍원 국무총리는 25일(현지 시각) 모하메드 6세 모로코 국왕과 면담할 예정이었지만 국왕의 건강 문제로 면담이 무산됐다.정 총리는 이날 오후 모하메드 국왕이 내준 전세기로 모로코 수도 라바트에서 국왕이 머물고 있는 페즈 지역으로 갔다. 그러나 면담 직전 "모하메드..
안준호 기자
정부 "日사찰 불상 절도사건 확인중…영사 파견"2014.11.25 (화)
정부가 25일 일본 사찰 불상 절도 사건의 전후사정에 대한 확인에 나섰다. 외교부 노광일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에서 "우리 외교부는 25일 그런 사실을 일본 측으로부터 통보를 받았고 그에 따라 주후쿠오카 총영사관의 담당 영사가 현지에 파견됐다"고 설명했다. 노 대변인은 "현재 사실관계를 확인..
뉴시스
해외순방 鄭총리 "이집트 原電건설 제안서 제출"2014.11.25 (화)
정홍원 국무총리는 23일(현지 시각) 이집트 카이로에서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을 만나 "이집트 원전(原電) 건설에 (참여) 제안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이집트·모로코·아제르바이잔 순방에 나선 정 총리는 이날 이집트 대통령궁에서 이브라힘 마흐라브 이집트 총리가 배석한 가운데 엘시시 대통령을 면..
안준호 기자
朴대통령 "적폐·부패가 국민들 상처 입힐 때 가장 힘들어"2014.11.25 (화)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 중국 BTV(베이징TV)와 가진 인터뷰에서 "취임한 지 벌써 1년 반이 됐는데 그동안 과거로부터 켜켜이 쌓여온 적폐, 부정부패, 이러한 흔적들이 국민에게 피해를 주고 상처를 입힐 때 가장 힘들었다"고 말했다고 청와대가 24일 밝혔다. 박 대통령은 "부패와 적폐는 결국 국민도 아주 힘 빠지게 하는, 경..
최재혁 기자
"두부 맛 일품이에요"...리퍼트 주한 美대사, SNS 통해 '소프트외교'2014.11.24 (월)
마크 리퍼트 신임 주한 미국대사가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스스럼없이 한국 문화를 즐기는 ‘소프트 외교’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취임선서를 한국어로 했던 리퍼트 대사는 트위터와 블로그에 올리는 글과 동영상에 한국어를 섞어 쓰거나, 한국 문화를 체험한 감상을 세세하게 드러내고 있다. 지난 10월 30일 부임한 리..
양지혜 기자
정홍원 총리, 이집트·모로코·아제르바이잔 순방2014.11.24 (월)
정홍원 국무총리가 22일부터 29일까지 7박8일 일정으로 이집트와 모로코, 아제르바이잔 순방에 나섰다.정 총리는 이 기간 3국 대통령과 총리를 만나 원전과 방산 수출, 자원 외교 등 경제 협력 문제에 대해 논의한다.
안준호 기자
정부 "北 핵위협 강력 규탄, 도발시 단호 대응 직면할 것"2014.11.23 (일)
북한이 국방위 성명을 통해 핵전쟁을 거론하며 위협한 데 대해 우리 정부는 “강력히 규탄하며 도발을 감행할 경우 국제사회의 단호한 대응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23일 외교부 대변인 논평을 통해 “북한이 국방위 성명을 통해 유엔 북한 인권결의에 담긴 국제사회의 우려와 엄중한 권고를 받..
조선닷컴
정부, 남·북·중 외교장관회담 中에 제안2014.11.23 (일)
정부가 중국에 남·북·중 외교장관회담을 열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외교부 고위 당국자는 23일 "이번에 중국(APEC정상회의)에 가서 외상회담 과정에서 중국과 남·북·중(회교장관회담)도 해보자는 얘기를 했다"고 밝혔다.이 당국자는 "지금이야 북·중관계가 어려워 조기에 하긴 어렵겠지만 남·북·중(외교장관회담..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