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韓·美 원자력협상 상당히 진전"2014.10.25 (토)
한·미 외교·국방장관은 24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DC에서 '2+2 회의'를 갖고 한·미 동맹을 동북아 평화·번영을 위한 핵심축(linchpin)을 넘어선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한국 측 윤병세 외교, 한민구 국방장관, 미국 측 존 케리 국무, 척 헤이글 국방장관은 또 이날 공동성명에서 "북한이 모든 핵..
워싱턴=유용원 군사전문기자
"위안부 문제에 日진정성 보여야 정상회담 가능"2014.10.25 (토)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누카가 후쿠시로(額賀福志郞) 일한(日韓)의원연맹 회장을 통해 한·일 정상회담을 희망한다는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 메시지를 전달받았다. 그러나 박 대통령은 "과거에 정상회담을 개최한 후 오히려 관계가 후퇴했던 경험을 교훈으로 삼아 사전에 충분한 준비를 통해 성공적 정상회담이 되도..
최재혁 기자
윤병세, 라이스와 대북정책 등 협의…리퍼트 신임대사와 만찬도2014.10.24 (금)
윤병세 외교부 장관이 24일 미국 수잔 라이스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과 만나 대북정책 등 양국 현안을 논의했다. 한미 외교·국방장관회의 참석차 방미 중인 윤 장관은 현지시간으로 23일 오후 4시10분부터 5시까지(현지시간) 수잔 라이스(Susan Rice) 보좌관과 만나 북한동향, 동북아 주요 정세, 에볼라 바이러스 사태, I..
뉴시스
윤병세-라이스, 주한미군 현 수준 유지 확인2014.10.24 (금)
윤병세 외교부 장관은 23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수전 라이스 백악관 국가안보좌관을 만나 '주한미군을 현 수준으로 유지한다'는 미국의 입장을 거듭 확인했다고 외교부가 24일 밝혔다.한미 간 외교·국방장관회의(2+2) 회의 참석 차 미국 워싱턴을 방문 중인 윤 장관은 이날 라이스 보좌관과 면담하고 최근 북한동향을 비..
뉴스1
[戰作權 전환 재연기] 케리 "北비핵화 진전되면 주한미군 감축 준비할 것"2014.10.24 (금)
존 케리〈사진〉 미국 국무장관이 22일 주한 미군 감축 관련 발언을 하면서 한·미 양국이 민감하게 반응했다.케리 장관은 이날 독일 베를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비핵화를 논의할 준비가 된 대화에 복귀하고, 비핵화 등에서 진전이 이뤄지면 위협 자체가 축소되기 때문에 이 지역에서의 미군 주둔 수요를 감축하..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
中 고위 인사들과 박정희 生家 찾은 탕자쉬안2014.10.23 (목)
탕자쉬안(唐家璇·사진) 전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이 22일 경북 구미의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했다.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을 방문한 뒤 생가를 찾은 탕 전 국무위원 일행은 박 전 대통령의 일대기를 소개한 '박정희 대통령 민족중흥관'도 둘러봤다.구미시 김홍태 투자통상과장은 "지난 6월 생가를 방문한 차이밍자오..
이용수 기자
시진핑 특사 탕자쉬안,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2014.10.22 (수)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특사 자격으로 방한 중인 탕자쉬안(唐家璇) 전(前) 외교 담당 국무위원이 22일 경북 구미시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했다. 중국 국가 주석의 특사가 박근혜 대통령의 부친 생가까지 방문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한·중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중국 측의 의지를 담은..
최윤아 기자
시진핑 특사 탕자쉬안,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2014.10.22 (수)
최윤아 기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특사 자격으로 방한 중인 탕자쉬안(唐家璇) 전(前) 외교 담당 국무위원이 22일 경북 구미시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한다. 중국 국가 주석의 특사가 박근혜 대통령의 부친 생가까지 방문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한·중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중국 측의..
韓·中 따뜻, 韓·日은 냉랭2014.10.22 (수)
중국과 일본의 중량감 있는 외교사절이 21일 청와대를 잇달아 방문했다. 중국의 탕자쉬안(唐家璇) 전 외교 담당 국무위원(부총리급)은 박근혜 대통령을 예방했고, 일본 외무성 차관 출신인 야치 쇼타로(谷內正太郞) 국가안전보장국장은 김관진 국가안보실장과 면담했다. 다음 달 베이징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도쿄=차학봉 특파원 |
한민구 국방, 오늘 SCM 참석차 미국行 '전작권 재연기' 시기·조건 결정2014.10.22 (수)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제46차 한미안보협의회(SCM) 참석차 22일 출국한다. 한·미 국방장관이 공동 주재하고 양국 국방·외교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SCM에서는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 재연기 시기와 조건이 최종 결정된다.이번 SCM에서는 그동안 실무선에서 논의돼왔던 전작권 전환 재연기, 북..
양승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