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아베, 위안부 피해자에 人道的 지원 검토"2014.04.17 (목)
일본 정부가 한·일 간 최대 쟁점인 일본군 강제 동원 위안부 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해 인도적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교도(共同)통신이 16일 보도했다. 교도통신은 "아베 정권이 한국 정부가 요구하는 법적 배상은 응하지 않겠지만, 위안부 피해자를 지원하는 기금 창설이나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 명의로 위안부 피해..
도쿄=차학봉 특파원
'위안부 문제' 韓日 국장급 회담… 합의 실패2014.04.17 (목)
한·일 양국은 16일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문제 해결을 위한 국장급 회담을 가졌다. 일본군위안부 문제를 주(主) 의제로 양국이 공개 회담을 연 것은 처음이다.이상덕 외교부 동북아 국장과 이하라 준이치(伊原純一) 일본 외무성 동아시아·대양주 국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가진 국장급 회담에..
박수찬 기자
韓·日 위안부협의, 오후4시 외교부청사서 열려2014.04.16 (수)
한·일 양국이 16일 오후 4시 서울 도렴동 외교부청사에서 위안부 해법 논의를 위한 국장급 협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는 우리 측에서 이상덕 외교부 동북아 국장이, 일본 측에서 이하라 준이치(伊原純一)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이 대표로 각각 참석한다. 이하라 준이치 국장 등은 이날 오전 11시 30분께 김포공..
뉴시스
"日, 위안부 문제 연내 해결하자 한국에 통보" 교도2014.04.16 (수)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정부가 구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올해 말까지 타결하자는 입장을 한국 측에 전달했다고 교도통신이 16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아베 정권은 한국의 위안부 배상 청구에는 응하지 않는다는 방침이지만 인도적 조치를 강구해 양국 관계를 회복하고 한·일 정상회담을 실현시킬 필요성이 있다는 판..
뉴스1
"韓中日, EU 같은 동북아공동체로 나아가야"2014.04.16 (수)
한·중·일 협력사무국(TCS)과 조선일보 공동 주최로 1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4 한·중·일 3국 협력 국제 포럼'에서 참석자들은 "한·중·일이 과거사와 영토 문제를 넘어 궁극적으로 유럽연합(EU)이나 아세안(ASEAN)과 같은 '동북아공동체'로 나아가야 한다"고 했다. TCS는 동아시아의 평화와 통합을 위해 3국 정..
배성규 기자 |
모레 서울서 韓日 위안부 국장급 회의2014.04.14 (월)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관한 한·일 국장급 협의가 오는 16일 서울에서 열린다. 외교부는 13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관한 한·일 국장급 협의가 16일 이상덕 외교부 동북아시아 국장과 이하라 준이치(伊原純一)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 간에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한·일 양국이 '위안부' 문제만을 의제..
김진명 기자 |
한일, 군위안부 국장급 회의 16일 서울 개최2014.04.13 (일)
한국과 일본 양국이 16일 서울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관련 국장급 협의를 개최한다.한일 간 위안부 문제만을 의제로 한 협의가 개최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외교부는 13일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문제에 관한 한일 국장급 협의가 이상덕 동북아 국장과 이하라 준이치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뉴스1
정부, 日 총무상 야스쿠니참배 비판…"국제사회 정면도전"2014.04.12 (토)
정부는 12일 신도 요시타카(新藤義孝) 일본 총무상이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데 대해 "일본 정부 각료가 일본의 과거 침략전쟁을 미화하고 있는 야스쿠니 신사를 또 참배한 것은 국제사회에 대한 정면도전 행위"라고 비판했다. 외교부는 이날 "일본 정치인들의 시대역행적 언행에 대해 국제사회가 한 목소리로 비판과 우려..
뉴스1
"위안부 다룰 韓日 국장급회의 이르면 15일 서울서 개최"2014.04.12 (토)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주요 의제로 하는 한일 국장급 회의가 이르면 오는 15일 서울에서 열릴 것이라고 일본 아사히신문이 12일 보도했다.신문에 따르면 회의에는 우리나라는 이상덕 외교부 동북아국장이, 일본은 이하라 준이치(伊原純一)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이 참석할 예정이다.양국은 지난달 12일 서울에서 열린 외..
뉴스1
中 "北 압박해 中이 비핵화 이끈다? 미션임파서블"… 韓 "영화 미션임파서블, 결국 '미션컴플리트'더라"2014.04.12 (토)
한·중 양국 고위 당국자는 10일(현지 시각) 미국 워싱턴에서 북한에 대한 중국의 영향력에 대해 영화 '미션 임파서블(Mission Impossible)'을 인용하며 신경전을 펼쳤다.추이톈카이(崔天凱) 미국 주재 중국 대사는 이날 워싱턴DC 평화연구소에서 열린 '미·중 평화와 안보 협력' 세미나에서 "중국이 북한을 압박해 비핵화를..
워싱턴=윤정호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