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駐韓 中대사 "김정은 訪中 실현될 것"2014.09.18 (목)
추궈훙(邱國洪·사진) 주한 중국대사는 17일 과거사·영유권 갈등으로 경색에 빠진 한·중·일 관계와 관련, "결자해지(結者解之)라는 말이 있듯이 일본이 성의와 실질적인 행동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추 대사는 이날 서울의 한 호텔에서 열린 조찬 간담회에서 "중국은 한국과 협조를 강화해 일본이 역사를 직시하..
이용수 기자
[오늘의 세상] 韓日관계, 과거사와 안보·경제 분리… 朴대통령 내일 모리 前총리 만나기로2014.09.18 (목)
외교부 고위 당국자는 17일 한·일 관계와 관련, "(한·일 간에) 역사 문제가 있지만 역사 이외의 문제, 즉 북핵 (문제) 같이 전략적 이해를 공조하는 부분이나 경제 협력, 문화·인적 교류 등은 분리해서 (대응)한다"고 말했다. 고위 당국자가 대일 정책에서 과거사와 안보·경제 문제에 대한 분리 대응 방침을 공개적으로..
이용수 기자
추궈훙 中 대사 "中-北 정상적 관계 변함 없어…김정은 방중 실현될 것"2014.09.17 (수)
추궈훙(邱國洪) 주한 중국대사는 17일 “아마 앞으로 언젠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제1비서의 중국 방문이 실현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추 대사는 이날 오전 고려대 언론정보대학원 최고위과정 주최로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조찬 간담회에서 "중국과 북한 간에는 줄곧 정상적인 양자관계가 유지돼 왔다. ..
최희명 기자
朴대통령, 19일 訪韓 모리 전 일본 총리 면담2014.09.17 (수)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19일 방한하는 모리 요시로 전 일본 총리와 면담한다. 일본 마이니치신문은 17일 외교소식통을 인용해 모리 전 일본 총리가 박 대통령을 예방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도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모리 전 총리가 방한할 예정이고 요청이 들어와 그런 방향으로 추진되..
뉴시스
靑 "한·미, ISIL문제 긴밀히 협의키로"2014.09.16 (화)
청와대는 16일 미국의 공습이 예고되고 있는 이라크 급진 수니파 무장세력 '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ISIL)' 문제에 대해 한·미 양국이 긴밀히 협의키로 했다고 밝혔다.청와대는 이날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의 미국 방문 결과와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김 실장은 지난 15일 수전 라이스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뉴시스
외교부 "日 수산물 안전성 검토 계획"… 수입금지 해제하나2014.09.16 (화)
외교부는 2011년 일본 후쿠시마(福島)현 원전 사고 이후 작년 9월부터 실시해 온 일본 8개 현의 수산물에 대한 수입금지 조치와 관련, "민간 중심의 전문가위원회를 구성해 일본산 수산물 안전성에 대해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외교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 부처는 이날 일본산 수산물 안전성과..
이용수 기자
'고노담화' 입증하는 위안부 피해자 증언 영상, 21년만에 공개2014.09.15 (월)
21년 전 일본 정부가 직접 한국인 위안부 피해자들의 증언을 청취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이 처음 공개됐다. 최근 일본 정부가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을 인정하고 이에 대해 사죄한 ‘고노담화’를 부정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이에 반발해 피해자 관련 단체가 공개에 나선 것이다. 사단법인 태평양전쟁희생자유족회는 15일..
조선닷컴
김관진 국가안보실장 "IS격퇴 관련, 추가 인도적 지원 검토 중"2014.09.15 (월)
방미(訪美) 중인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이슬람 극단주의세력 ‘이슬람국가(IS)’ 격퇴 전략과 관련, 인도적 지원을 늘릴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김관진 실장은 14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 DC 인근 댈러스 국제공항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 같이 밝히고 “현재까지 이라크 난민 지원 등 국가 차원에서 120만 달러(한..
조선닷컴
50여개국 보수 정당 黨首회의 11월 서울서2014.09.15 (월)
전 세계 보수 정당 연합체인 국제민주연합(IDU·International Democratic Union) 당수(黨首) 회의가 11월 서울에서 열린다. IDU 당수 회의가 한국에서 열리는 것은 김영삼 정부 때인 1995년 이후 두 번째로, 근 20년 만에 50여 개국 보수 정당 고위급 인사들이 서울에 모이는 것이다. 이번 회의를 주관하는 새누리당 김무성..
정녹용 기자
韓·美 외교장관, 유엔총회(16일 개막)서 北인권 공개 거론2014.09.15 (월)
16일 미국 뉴욕에서 개막하는 유엔총회에서 사상 최초로 북한 인권을 주제로 한 장관급 회의가 열릴 예정인 가운데 북한이 13일 자체적으로 주민들의 인권이 잘 보장되고 있다는 내용의 인권 보고서를 발표했다. 북한 인권에 대한 국제사회의 공세를 막아내고 김정은 체제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선제공격을 한 것으로 풀이..
워싱턴=윤정호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