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아베정권 안보 실세 야치 NSC사무국장-김관진 21일 회동2014.10.20 (월)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외교안보 '책사'인 야치 쇼타로 일본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사무국장이 21일 1박2일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다.야치 사무국장이 한국을 방문하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일본의 집단적 자위권 문제 등과 관련한 양국 간 안보 현안이 논의될 예정이다.20일 정부당국 관계자에 따르면, 야치 국장은 21일..
뉴스1
교황 "가족은 때로 다투지만, 언제든 화해하고 하나가 될 수 있다"2014.10.20 (월)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 17일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가족은 때로 다툴 수 있지만 언제든 화해하고 다시 하나가 될 수 있다. (지난 8월) 한국 방문 이후에 그렇게 되도록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19일 청와대가 전했다. 당시 로마 바티칸 교황청을 방문한 박 대통령이 "한반도 평화 통일이 하루빨리 이루어질 수 있..
최재혁 기자
朴대통령과 이탈리아 총리 한 목소리로 "北,핵무기 완전폐지하고 인권침해 중단해야"2014.10.18 (토)
박근혜 대통령과 마테오 렌치 이탈리와 총리가 17일(현지시각) 정상회담을 갖고 “북한은 탄도미사일 및 핵무기 프로그램을 완전히 폐지하고, 인권침해를 중단하는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두 정상은 이날 이탈리아 로마 빌라 도리아 팜필리 총리 전용 영빈관에서 만나 이 같은 내용을 담은 ..
조선닷컴
朴대통령, 렌치 伊총리와 정상회담…'창조경제 파트너십' 약속2014.10.18 (토)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이탈리아를 공식방문 마지막 일정으로 마테오 렌치 이탈리아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관계를 한층 발전시켜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국 관계도 '창조경제 파트너십'으로 강화하기로 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현지시간) 로마에 있는 렌치 총리의 전용 영빈관인 빌라 도리아 팜필리(Villa D..
뉴시스
탈북자 6명, 라오스 북부에서 현지 경찰에 체포2014.10.18 (토)
탈북자 6명이 지난 16일 라오스 북부에서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외교부 당국자는 17일 "중국에서 라오스로 넘어온 탈북자 6명이 16일 오전 태국 국경으로 이동하려던 중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고 말했다.이 탈북자들은 태국 국경으로 이동하기 위해 차량에 탑승해 대기 중이었는데, 인솔자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경찰이..
이용수 기자
"北, 이중성 벗고 대화에 나서야"2014.10.18 (토)
이탈리아를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17일(현지 시각) 2차 남북 고위급 접촉을 앞두고 북한이 16일 군사 회담 경위와 내용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북한이 이중적인 면에서 벗어나 진정성을 갖고 대화의 장에 나와야 한다"고 말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밀라노에서 폐막한 아시아·유럽 정상회의(ASEM) 자유 토론 발언을 통해..
로마(이탈리아)=최재혁 기자 |
정부, 아베 日총리 야스쿠니 공물 봉납에 '개탄스럽다'2014.10.17 (금)
정부가 아베 신조(安倍 晋三) 일본 총리의 야스쿠니(靖國) 신사 공물 봉납에 대해 ‘개탄스럽다’며 강력히 비판했다. 외교부는 17일 오후 대변인 논평에서 "정부는 금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주변국과 국제사회의 우려와 비판의 목소리를 무시한 채 야스쿠니 신사에 또다시 공물을 봉납한 데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조선닷컴
朴대통령 만난 中리커창 총리 "남북관계 개선 지지"2014.10.17 (금)
박근혜 대통령과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가 17일 아셈(ASEM·아시아 유럽 정상회의)회의 참석차 방문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만나 양자 회담을 가졌다. 두 정상은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 관계 개선, 한·중 FTA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박근혜 대통령은 리 총리에게 “첫 번째 만나면 알게 되고, 두..
조선닷컴
한미, 23일 외교-국방 2+2 회의 개최2014.10.17 (금)
한국과 미국이 오는 23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연례안보협의회(SCM)과 연계해 외교·국방장관 연석회의(2+2 회의)를 개최할 것으로 17일 전해졌다.외교부 관계자는 "23일께 한미 외교·국방 장관이 워싱턴에서 2+2회의를 가질 것"이라며 "한미동맹 등 양국 간 안보분야 관심사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다"고 말..
뉴스1
아베 신조 日총리,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 봉납2014.10.17 (금)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가을제사(추계 예대제)가 시작되는 날인 17일,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했다고 지지통신이 보도했다.이 매체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현재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아셈(ASEM) 정상회의에 참석 중이어서 오는 18일에 귀국하지만, 공물은 미리 봉납했다. 공물은 ‘내각 총리 아베 신조..
조선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