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통일은 北 비핵화의 지속 가능한 해결책"2015.01.30 (금)
웬디 셔먼〈사진〉 미국 국무부 정무담당 차관은 29일 "한반도 통일은 북한 비핵화의 지속 가능한 해결책이 될 것"이라며 "통일이 이뤄지면 핵무기가 확실히 없어지도록 할 수 있다"고 했다. 한국을 방문한 셔먼 차관은 이날 미국 대사관에서 한국 언론들과 가진 라운드테이블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북한에 대화를 제의한 것..
임민혁 기자
"美, 朴대통령의 南北대화 제안에 우려 안해"2015.01.28 (수)
마크 리퍼트〈사진〉 주한 미국 대사는 27일 "미국은 박근혜 대통령이 제안한 남북 대화의 속도와 범위에 대해 우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리퍼트 대사는 이날 외교부 기자단과 가진 인터뷰에서 한국 정부가 최근 남북 대화를 추진하면서 '대북 정책에서 한·미 간 엇박자가 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것에..
임민혁 기자
필리핀서 한국인 4명 납치됐다가 풀려나2015.01.28 (수)
한국인 4명이 지난 22일 필리핀 수도 마닐라 인근에서 몸값을 요구하는 괴한에게 납치됐다가 나흘 만인 26일 풀려났다.외교부 당국자는 27일 "마닐라에서 22일 피랍된 우리 국민 4명이 26일 밤 모두 풀려났다"며 "필리핀 경찰은 석방자들의 안전을 확인하고 납치범 검거를 시도 중"이라고 밝혔다.친·인척 관계로 알려진 한..
임민혁 기자
정부 사절단, 사우디국왕 서거 조문2015.01.27 (화)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정부 사절단이 27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를 찾아 압둘라 빈 압둘 아지즈 알 사우드 국왕의 서거에 애도의 뜻을 전달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사절단은 현지시간으로 26일 오후 사우디 킹 압둘라 궁에서 개최된 단체조문 접견에 참석해 애도를 표했다. 피터 코스그로브(Pete..
뉴시스
[TV조선 단독] 티모닌 신임 러시아 대사, 박 대통령 방러 강력 요청2015.01.25 (일)
알렉산드르 티모닌 신임 주한 러시아 대사가 25일 부임했다. 작년 말까지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를 지낸 티모닌 대사는 김정은이 오기로 돼 있는 5월 9일 러시아 전승절 기념식에 박근혜 대통령도 참석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 북·러 경협이 남북관계 정상화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면서 에너지·자원 분야 경협을 포..
김동현 TV조선 기자
정부, 사우디국왕 서거 조문사절단 파견…황우여 단장2015.01.24 (토)
외교부는 24일 "우리 정부는 압둘라 빈 압둘 아지즈 알 사우드 사우디 제6대 국왕의 서거와 관련해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조문사절단을 25~26일간 사우디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조문사절단은 외교부 이경수 차관보, 김진수 주사우디대사, 정석환 공군 기획관리참모부장을 비롯한 교육부와 외교..
뉴시스
朴대통령과 김정은 만날까2015.01.22 (목)
오는 5월 모스크바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만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러시아는 지난달 박 대통령과 김정은을 동시에 초대했고, 러시아 외교부는 21일 김정은의 참석 여부에 대해 "긍정적인 답이 왔다"고 밝혔다.이에 대해 청와대는 이날 "아직 (김정은) 참석의 진위 여부가 확인되지 않..
조의준 기자
美리퍼트 대사 부부, 서울에서 첫아들 출산2015.01.20 (화)
마크 리퍼트(42) 주한 미국대사의 부인 로빈 리퍼트 여사가 지난 19일 저녁 서울에서 아들을 출산했다. 리퍼트 대사 부부의 첫 아이로, 주한 미 대사가 임기 중 자녀를 낳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퍼트 대사 부부의 득남(得男) 소식은 리퍼트 대사가 직접 20일 트위터에다 병원에서 촬영한 자신의 부인과 아들 사진을 올..
김봉기 기자
[통일·외교부 업무보고] 朴대통령 "빨리 南北 실질적 대화 시작돼야"2015.01.20 (화)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통일 준비'를 주제로 통일·외교·국방부, 국가보훈처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으면서 "앞으로 남북 교류·협력의 질을 높이고 작은 협력부터 이뤄가려면 조속히 남북 간에 통일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대화가 시작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통일은 이룰 수 없는 꿈이 아니라 우리가 하기에 따라 만들어..
최재혁 기자 |
정의화 의장 "北, 미얀마처럼 개혁·개방해야"2015.01.20 (화)
정의화 국회의장은 19일 한·미얀마 수교 40주년을 맞아 미얀마를 공식 방문, "북한이 하루속히 미얀마처럼 개혁·개방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미얀마는 1962년부터 군부 통치가 이어져 왔지만 2011년부터 점진적인 개혁과 개방을 추진하면서 경제 발전이 이뤄지고 있다. 정 의장은 이날 우 테인 세인 대통령, 투라 우..
조의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