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韓日 네번째 위안부 국장급협의 내달 초 열릴듯2014.08.24 (일)
군대 위안부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제4차 한일 국장급협의가 내달 초 열릴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24일 알려졌다.양국은 지난 4월 첫번째 만남에서 한달에 한번 양측 간 협의를 정례화하기로 했다.지난달 23일 양측이 세번째 협의를 가진 데 따라 이달 말께 네번째 협의가 열릴 것으로 알려졌으나 양측 수석대표 일정으로 내..
뉴스1
靑 "한·일관계 바닥 쳐"… 관계 정상화 시동거나2014.08.22 (금)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오전 유흥수 신임 주일 대사에게 신임장을 수여하면서 "내년이 한·일 수교 50주년이니까 가서 잘하시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대사의 부임을 계기로 '사상 최악'이란 평가를 받고 있는 한·일 관계가 변화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유 대사와 가진 환담에서 "위안..
최재혁 기자
日 방해 뚫고… 美에 '위안부기림 조형물' 11號 선다2014.08.22 (금)
한인 밀집 지역인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오렌지카운티 플러턴시(市)에 일본군 강제 동원 위안부를 기리는 조형물이 미국에서 11번째로 들어선다.시의회는 20일 한인과 일본계 주민들의 찬반 주장을 일일이 청취한 뒤, 플러턴 박물관 앞에 '평화의 소녀상'을 영구 설치하는 안을 3대2로 통과시켰다. '소녀상'으로는 작년 7월..
워싱턴=윤정호 특파원
일본 히로시마 산사태 피해자 중 한국 국적 70대 노부부 포함돼..남편 사망, 부인은 중상2014.08.21 (목)
지난 20일 일본 히로시마에 기록적인 폭우로 발생한 대규모 산사태로 사망한 39명 중 우리 국민 1명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외교부는 히로시마 산사태로 한국 국적 70대 노부부가 토사에 휩쓸려 남편이 사망하고 부인 역시 중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중상을 입은 부인은 인근 병원에서 치료 중이며 생명에는 ..
배준용 기자 |
정부, '난민 급증' 이라크에 100만 달러 지원 결정2014.08.20 (수)
정부가 이슬람 근본주의 세력의 확산과 미국의 공습 등으로 정정불안이 확산되고 있는 이라크에 국제기구 등을 통해 100만 달러 규모의 인도적 지원을 하기로 결정했다. 외교부는 20일 수니파 근본주의 단체인 이슬람국가(IS)의 이라크 북부 ‘모술’ 공습 이후 이 지역의 인도적 위기가 고조되는 점을 감안해 이같이 결정했..
뉴시스
朴대통령 "온라인쇼핑몰 中진출 쉽게 해달라" 中 마윈 회장(전자상거래 '알리바바') "韓 우수 청년 초청해 교육할 것"2014.08.19 (화)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馬云) 회장을 청와대에서 접견하고 한·중 간 전자상거래와 게임·영화·방송 등 디지털 콘텐츠 교류에 대한 협력을 논의했다.박 대통령은 "마 회장의 이번 방한은 양국 내수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를 현실화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최재혁 기자
[TV조선 단독]"위안부 피해 문제, 10월 안에 해결"2014.08.18 (월)
☞ 해당 뉴스 TV조선 영상 보러가기 정부가 오는 10월까지 일본군 위안부 피해 문제에 대한 일본의 실질적인 조치를 이끌어낸다는 ‘목표시한’을 세우고 일본 측과 논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정부는 최근 미얀마에서 열린 한일 외교장관 회담에서 한일관계 개선을 위해서는 위안부 문제 해결이 최우선이라는..
하누리 기자
4강국 재외공관, 감사 무풍지대...7년간 한차례도 없어2014.08.18 (월)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한반도 주변 4강국에 주재한 우리 대사관들이 지난 7년 이상 외교부 자체 감사를 단 한 차례도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인 김성곤 의원(새정치민주연합·전남 여수 갑)은 18일 이 같은 내용의 외교부 재외공관 자체감사 미수감 현황 자료를 공개했다. 김성곤 의원이 ..
뉴시스
외교부, 한일 과거사 문제 TF 설치2014.08.18 (월)
외교부가 최근 동북아국 내 과거사 문제 해결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신설했다.외교부 관계자는 18일 "최근까지 대일 외교 현안 등으로 동북아국 업무가 늘어나고 있어 대일 과거사 업무를 따로 맡을 TF를 설치했다"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TF를 만들긴 했지만, 이미 해오던 업무를 분담하는 차원이기 때문에 별도의 조직..
뉴스1
北, 정부 접촉제안은 무시하고 박지원 開城 불러 불만 쏟아내2014.08.18 (월)
북한의 대남 정책 총책인 김양건 노동당 대남 비서 겸 통일전선부장은 17일 방북한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임동원 전 통일부장관 등 야권 인사들을 만나 우리 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불만을 쏟아냈다. 지난 11일 정부의 남북 고위급 접촉 제의는 무시한 채 북한에 온정적인 인사들을 불러들여 남남(南南) 갈등을 유..
개성공동취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