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박 대통령, '창조경제'로 산업화 이끈 박정희 따라잡기" FT2014.10.23 (목)
박근혜 대통령은 창조경제를 통해 1960~70년대 삼성, 현대 등 대기업 육성을 통해 산업화를 이끌어낸 부친 박정희 전 대통령을 닮으려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파이낸셜타임스는 이날 인터넷판에 실린 '한국 창업생태계 지형 바꾸고 있는 국가펀드' 제목의 기사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은..
뉴스1
朴대통령 "새마을운동, 핵심 국제협력 사업으로 추진"2014.10.22 (수)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지구촌 새마을운동을 핵심적인 국제협력 사업으로 적극 추진하고, 더불어 사는 지구촌을 만드는 일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 성남 새마을중앙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지구촌 새마을지도자 대회'에 보낸 영상 축하메시지를 통해 "우리 정부는 한강의 기적을 일궈..
뉴시스
靑 "공무원연금 개혁 반드시 연내 처리 당에 요청했다"2014.10.21 (화)
청와대는 21일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에 대해 “연말 안에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당에 요구했다”고 밝혔다.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기자들과 만나 “"지난 19일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 때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이 참석해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을 강하게 전달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이 관..
조선닷컴 |
靑, 김무성 '개헌' 발언 "실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2014.10.21 (화)
청와대는 21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개헌’ 발언을 했다가 철회한 것과 관련, “실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김 대표께서 중국에 가서 기자 질문에 대답을 하셨고, 계속 보도가 됐는데 당 대표 되시는 분이 실수로 언급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기자가 노트북..
조선닷컴 |
靑 "김무성 개헌론, 실언으로 생각 안 해"2014.10.21 (화)
청와대 고위 관계자가 21일 박근혜 대통령의 이탈리아 순방 당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언급한 개헌론과 관련해 "당 대표 되시는 분이 실수로 언급했다고 우리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날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기자가 노트북을 갖다놓고 받아치는데 그런 상황에서..
뉴시스
박 대통령 “경찰, 사회적폐 해소에 핵심역할 수행해야”2014.10.21 (화)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경찰은 공권력의 상징일 뿐 아니라, 공직을 개혁하고 사회적폐를 해소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69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지금 우리는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거듭나기 위한 국가혁신을 추진하고 ..
뉴스1
靑 "공무원 연금 개혁, 반드시 연내에 이뤄져야"2014.10.21 (화)
청와대가 21일 공무원연금 개혁 문제에 대해 "반드시 연내에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난 19일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 때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이 참석해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을 전달했다"며 이 같이 전했다.이 관계자는 "(공무..
뉴스1
靑 "행정관 비위 의혹, 권익위서 '무혐의' 종결"2014.10.21 (화)
청와대는 21일 민정비서관실 소속 A행정관이 원소속 부처에서 산하기관에 술값을 대납시키는 등의 부패행위 의혹을 받아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가 접수됐다는 보도와 관련해 "권익위에서 무혐의로 종결된 사안"이라고 해명했다.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권익위에 문의한 결과 제보가 접..
뉴시스
朴대통령, 오늘 中 탕자쉬안 접견…北언급 주목2014.10.21 (화)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오후 청와대에서 한·중지도자포럼 참석차 방한한 중국 탕자쉬안(唐家璇) 전 국무위원을 접견한다. 탕 전 국무위원은 한·중 수교 당시 차관보급인 외교부 부장조리를 역임했으며, 이후 중국 정부 내 외교분야 실무 사령탑인 국무위원직을 마친 2008년까지 장기간 한반도 문제를 담당해 온 전문가다. ..
뉴시스
朴대통령 지지율, 한 달만에 40%대로 하락2014.10.20 (월)
박근혜 대통령의 지지율이 3주 연속 하락세를 보여 한 달 만에 40%대로 떨어졌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0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에 따르면 이달 3주차 주간집계조사 결과 박 대통령의 취임 86주차 지지율이 1주일 전에 비해 0.5%포인트 하락한 49.8%를 기록했다. 반면에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적 평가는 0.6..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