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朴대통령, 부산 자갈치 시장 방문…민생·추석물가 점검2014.08.22 (금)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부산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민생현장 및 추석물가를 점검했다. 또 부산에 동북아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에 박차를 가해달라고 당부했다.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으로부터 동북아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동북아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
뉴스1
朴대통령, 부산 자갈치시장 방문…'세월호' 이후 두 번째 시장 찾아2014.08.22 (금)
부산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민생현장을 둘러보고 추석물가 등을 점검했다. 취임 뒤 박 대통령이 전통시장을 찾은 것은 이번이 7번째이자 세월호 사고 이후 2번째다.이날 오전 부산국제금융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박 대통령은 오후에는 자갈치시장을 방문해 동북아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
뉴시스
朴대통령 "금융은 창조경제 핵심고리…부산 적극 지원"2014.08.22 (금)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금융은 창조경제의 핵심고리"라며 부산이 국제적 금융중심도시로 도약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부산 문현금융단지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열린 준공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금융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잠재력이 매우 크..
뉴시스
朴대통령 “부산, 해양금융·파생상품 亞대표 국제허브로 육성” 2014.08.22 (금)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앞으로 부산을 해양‧선박금융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으며 지금 그 계획을 하나하나 실천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준공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부산국제금융센터가 앞으로 부산의 발전과 한국 금융산업의 도약을 이끌어갈 새로운 보..
뉴스1
朴대통령, 세월호 유가족 '면담 불가' 입장 여전2014.08.22 (금)
청와대는 22일 세월호 유가족의 면담 요청에 응할 수 없다는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을 다시 한 번 재확인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세월호 유가족들의 면담 요청에 대한 박 대통령의 입장에 변함이 없는지를 묻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앞서 민 대변인은 지난 20일 세월호 사고 희..
뉴시스
朴대통령, 김장수·남재준 불러 위로2014.08.22 (금)
박근혜 대통령이 최근 김장수(66)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남재준(68) 전 국정원장을 각각 청와대로 초청해 만난 것으로 21일 전해졌다. 두 사람은 박근혜 정권 1기(期) 내각에서 '안보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다가 지난 5월 '세월호 침몰 정국'에서 동반 사퇴했다.여권 관계자는 "두 사람이 물러날 당시 세월호 사건의 여..
최재혁 기자
청와대, 단식 중인 세월호 유가족 면담 요청에 "대통령 나설 사안 아니다"2014.08.20 (수)
청와대는 20일 세월호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광화문광장에서 38일째 단식농성 중인 단원고 고(故) 김유민양의 아버지 김영오(47)씨가 신청한 박근혜 대통령 면담신청에 대해 사실상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언론 통화에서 "세월호 특별법은 여야가 합의해서 처리할 문제로 ..
조선닷컴
鄭총리 "용산 화상경마장, 전향적인 대책 마련하라"2014.08.20 (수)
정홍원 국무총리는 20일 용산 마권 장외발매소(화상경마장) 개장으로 인한 주민 반발과 관련, "주민대책위 등 반대 측과 적극적으로 대화해 용산 주민은 물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전향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관계부처에 지시했다. 정 총리는 이날 간부회의에서 "지역주민들이 학습권 침해 우려 등 심각하고 절실한 문제..
뉴시스
朴정부 들어 10번째…현직 검사 靑 파견 논란 2014.08.19 (화)
현직 검사의 청와대 파견 문제가 또 다시 논란이 되고 있다.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에 내정된 주진우(39·사법연수원 31기) 검사가 사표를 내면서다.사실 현직 검사의 청와대 파견은 해묵은 논란이다. 청와대의 검사 차출은 지난 1967년 박정희 정권 때 시작됐다. 파견된 검사들은 주로 민정수석실에 근무하며 청와대와 ..
뉴스1
朴대통령 "8·15 제안에 北 긍정적 답변 기대"2014.08.19 (화)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자신이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내놓은 대북 제안과 관련해 "북측의 긍정적인 답변을 기대한다"고 재차 촉구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무회의에서 마무리발언을 통해 "이번에 북한에도 여러 가지 협력사업들을 제안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앞서 박 대통령은 지난 15..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