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朴대통령, 참모진 만류에도 실종자 가족 만남 강행…예정에 없던 일문일답까지2014.04.18 (금)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참모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의 실종자 가족이 머물고 있는 전남 진도 실내체육관을 방문을 강행해 예정에 없던 일문일답까지 한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청와대에 따르면 당초 청와대 경호실은 전날 “경호상 현장 상황이 안정적이지 못하다”며 현장 방문을 재고해 달라고 보고했..
조선닷컴
朴대통령, 오늘도 일정 비우고 구조상황 점검2014.04.18 (금)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 수색작업 사흘째인 18일 박근혜 대통령은 일정을 비운 채 구조상황을 점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전날 진도로 내려가 사고해역과 실종자 가족들이 모여있는 진도 실내체육관을 방문한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 머물면서 김장수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관련 상황을 보고받는 ..
뉴시스
朴대통령, 번호받은 실종자 가족과 어젯밤 통화 2014.04.18 (금)
박근혜 대통령이 17일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의 실종자 가족이 머물고 있는 진도 실내체육관을 방문했을 때 전화번호를 건네받은 실종자 가족 한 명과 17일 밤 전화통화를 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오전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이 어젯밤 10시쯤 전화번호를 건네 받은 가족과 5분정도 통화했다”고 밝..
조선닷컴
뜬 눈으로 밤샌 朴 대통령, 진도 여객선 침몰 현장 직접 방문 "1분 1초가 급하다"2014.04.17 (목)
박근혜 대통령이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건과 관련, 밤새 상황 보고를 받은 뒤 17일 오전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사고 해역을 직접 방문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전용기 편으로 성남 서울공항을 출발해 광주 군사공항에 도착한 뒤 육로로 진도 서망항까지 이동, 낮 12시 50분쯤 해경 경비함정을 타고 사고 현장..
조선닷컴 |
朴대통령, 내일 공공기관워크숍 취소…무기한 연기2014.04.16 (수)
박근혜 대통령이 당초 오는 17일 직접 주재키로 했던 '공공기관 정상화 워크숍'이 전남 진도군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사고로 취소됐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16일 오후 브리핑에서 "세월호 침몰 사고 수습과 대책 마련을 위해 내일로 예정됐던 공공기관장 워크숍은 무기한 연기됐다"고 밝혔다. 워크숍에는 박..
뉴시스
[진도 여객선침몰]靑, 긴장 속 구조상황 예의주시2014.04.16 (수)
청와대는 16일 전남 진도군 인근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해 생존자 구조작업 등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사상규모가 예상외로 커질 가능성도 제기되면서 긴장감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청와대는 이날 정부 및 새누리당과 가진 당·정·청 회의 외에 내부 대책회의는 따로 갖지 않았지만 중앙재난대책본..
뉴시스
朴대통령 "해군·모든 구조선박 최대 활용해, 구조 최선다하라"2014.04.16 (수)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오전 진도 인근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 “단 한 명의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구조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김장수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해군과 해경에 인력과 장비, 그리고 동원이 가능한..
김효인 기자 |
朴대통령의 4번째 사과, '국정원 증거조작 논란' 잠재울까2014.04.15 (화)
국가정보원의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조작'에 대해 15일 박근혜 대통령이 결국 직접 사과하고 나서면서 이번 사태가 수습국면으로 접어들지 주목된다. 박 대통령의 사과는 이번 사건이 현 정권 내에서 일어난 만큼 먼발치에서 지켜볼 수만은 없다는 판단이 깔린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야권에서 요구하고 있는 '남재준..
뉴시스
朴대통령-오바마 정상회담 핵심의제는2014.04.15 (화)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25~26일 공식 방한하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갖는 정상회담의 핵심의제는 북핵 대응을 위한 한미동맹 강화와 다자 차원의 공조 강화 등이 될 전망이다.15일 청와대에 따르면 오바마 대통령은 23일부터 2박3일간 일본을 국빈방문하는데 이어 25일부터 이틀간 우리나라를 공식방문한다. 박 대통령..
뉴시스
朴대통령 "국정원 허점, 국민께 송구"..배경과 전망은?2014.04.15 (화)
박근혜 대통령은 15일 "유감스럽게도 국가정보원의 잘못된 관행과 철저하지 못한 관리체계의 허점이 드러나 국민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세종실에서 가진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국정원은 뼈를 깎는 환골탈태의 노력..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