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朴대통령, 남상호 소방방재청장 사표 수리2014.10.31 (금)
박근혜 대통령이 31일 남상호 소방방재청장의 사표를 수리했다.남 청장은 최근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을 통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박 대통령은 이날 남 청장의 사표를 재가했다. 남 청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임식을 갖는다.앞서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 30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남 청장도 ..
뉴시스
朴대통령, 사우디 경제 장관 접견…"원전 등 협력방안 모색 기대"2014.10.31 (금)
박근혜 대통령은 31일 오전 청와대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제 관련 장관들을 접견하고 양국간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접견에 참석한 사우디 장관 일행은 무함마드 알 자세르 경제기획부 장관, 타우픽 빈 포잔 알 라비아 상공부 장관, 압둘라흐만 알 자밀 사우디상의연합회장 등으로 지난 29일 서울에서 개최된 한..
뉴시스
박 대통령 "방위산업, 창조경제 핵심 분야로 키우겠다"2014.10.30 (목)
박근혜 대통령은 30일 "앞으로도 정부는 방위산업을 '창조경제'의 핵심 분야로 키우면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강원도 원주 공군 제8전투비행단에서 열린 국산 전투기 FA-50 전력화 기념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오늘은 우리 기술로 만든 첫 국산 전투기 FA-..
뉴스1 |
朴대통령 "방위산업, 창조경제 핵심분야로 키울 것"2014.10.30 (목)
박근혜 대통령은 30일 "정부는 방위산업을 창조경제의 핵심분야로 키우면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강원도 원주 공군기지에서 열린 국산전투기 FA-50 전력화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FA-50은 창조경제의 성공모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박 대통령은 "전투..
뉴시스
"재정赤字 늘려서라도 경제 살리겠다"2014.10.30 (목)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與野) 지도부는 29일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내년도 예산안을 법정 시한인 12월 2일까지 처리키로 하고 기초생활보장법 개정안을 비롯해 여야가 각자 처리를 요구하는 법안들은 정기국회 회기 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기로 했다.박 대통령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이완구 원내대표·주..
이동훈 기자 |
朴, 방산·군납비리 수사 강조…여야 방법론엔 이견2014.10.29 (수)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새해 예산안 시정연설과 여야 지도부 회동에서 방산·군납비리의 척결을 강조함에 따라 진상규명 방식을 놓고 여야가 고심하고 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가진 2015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통해 "정부는 내년에 국민에 약속한 국가혁신을 일관되게 강력히 추진하겠다"며 "최근..
뉴시스
朴대통령 시정연설에 27차례 박수…野 일부도2014.10.29 (수)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취임 후 두번째 예산안 시정연설은 대체로 무난하게 진행됐다. 여야 의원들은 이날 오전 10시 15분 전부터 하나둘씩 국회 본회의장에 모이기 시작했다. 서로 반갑게 인사를 하고 삼삼오오 모여 안부를 묻기도 했다.정의화 국회 의장이 오전 10시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을 알리자 새누리당 의원 의석 쪽..
뉴시스
박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 전문2014.10.29 (수)
2015년도 예산안 대통령 시정연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정의화 국회의장과 국회의원 여러분, 작년에 약속드린 대로 올해 다시 여러분께 내년도 예산안을 설명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와 정부는 지난 1년 동안 4대 국정기조를 중심으로 국가 혁신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그 결과..
조선닷컴
"朴대통령, 세월호 당일 7시간 동안 7차례 지시"2014.10.29 (수)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직후부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를 방문해 내린 지시까지 포함해 총 7시간 동안 7차례에 걸쳐 구두 또는 전화로 지시를 내렸다고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이 28일 밝혔다. 그러나 지시 당시 대통령의 위치에 대해선 "당일 외부 행사가 없었기 때문에 청와대 경내에 계셨지만 정확한 위치..
이동훈 기자 |
朴대통령, 평소 관저에서 업무 많이 봐… 사고 당일에도 관저에 머물러2014.10.29 (수)
김기춘 비서실장은 28일 청와대 국정감사에서 세월호 사고 당일 박근혜 대통령이 상당 시간 동안 본관 집무실이 아닌 관저에서 업무를 봤다는 사실을 시사했다. "대통령은 일어나면 출근이고 주무시면 퇴근"이라거나 "관저에도 집무실이 있다"는 등의 언급을 통해서다.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과거 대통령들은 본관 집무실에..
최재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