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속보]朴 대통령, 이완구 총리 사의 수용…오후 6시10분 퇴임식2015.04.27 (월)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오후 이완구 국무총리의 사의를 전격 수용했다. 청와대는 이날 오후 중남미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박 대통령이 이 총리의 사의를 공식 수용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사표를 수리하면서 이 총리에 대해 별다른 언급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총리는 이날 오후 6시1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
이동휘 기자
朴 대통령에 이어 이완구 총리까지 병원신세…피로누적으로 링거 맞아2015.04.27 (월)
이완구 국무총리가 피로 누적으로 병원을 찾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총리실은 27일 “이 총리가 지난 21일 오후 피로 누적 증세로 병원을 찾아 링거를 맞았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국회 대정부 질문 기간 중 성완종 리스트 파문으로 집중 공세를 받으면서 건강이 악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총리실 관계자는 “이 총리가..
최윤아 기자
청와대 "朴대통령, 위경련과 인두염 증상보여 절대 안정 필요한 상태"2015.04.27 (월)
9박 12일간 중남미 순방 일정을 마치고 귀국한 박근혜 대통령이 위경련과 인두염 증상을 보여 안정이 필요한 상태라고 청와대가 27일 밝혔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서울 모처에서 몸 컨디션과 관련한 검진을 받은 결과, 만성피로 때문에 생긴 위경련에 의한 복통이 주증..
최윤아 기자
컨디션 난조에 꼬인 정국까지… 朴대통령, '간담회' 안해2015.04.27 (월)
순방 내내 좋지 않은 몸 상태에 더해 이완구 국무총리를 낙마에 이르게 한 '성완종 리스트' 파문으로 어지러운 정국 속에 박근혜 대통령은 출국 및 귀국길에서도 전혀 수행단에 얼굴을 내비치지 않았다. 박 대통령은 지난 25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귀국길에 오른 이후 27일 오전 한국 도착 때까지 전용기 내에서..
뉴시스
朴대통령, 네팔 대지진에 위로전 보내2015.04.27 (월)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대지진이 발생해 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네팔에 위로전을 보내 위로의 뜻을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람 바란 야다프 네팔 대통령에게 보낸 위로전을 통해 "25일 카트만두 인근에서 대규모 지진이 발생해 수많은 인명이 희생됐다는 소식을 접하고 저와 우리 국민들은 매우 안타깝고 가슴아프게 생각한..
뉴시스
[일요특급] 박 대통령 남미순방 마치고 귀국길…"성완종 2라운드"2015.04.26 (일)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새벽에 귀국한다. 할 일이 산더미다. 대통령의 중남미 순방 중 이완구 총리가 사의를 표명해, 빠른 사표 수리와 후임 인선이 업무 복귀 후 처리할 1순위가 될 전망이다. 다음은 TV조선 보도 원문. ☞해당 기사를 TV조선 동영상으로 보기 [앵커]박근혜 대통령이 중남미 4개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길에 ..
김정우 TV조선 기자
[뉴스특급 12] 총리 교체 초읽기…후임 총리 후보군은?2015.04.26 (일)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중남미 순방에서 귀국하는대로 이완구 총리의 사표를 수리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후임 총리 인선에 관심이 쏠린다. 후임 총리로는 정무형, 통합형, 관리형 인물이 거론된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새누리당 이한구 의원, 황우여 사회부총리, 새누리당 이주영 의원 등이 하마평에 오른다...
박상현 TV조선 기자 |
[일요특급] '귀국' 앞둔 박 대통령, 6가지 직면 과제는?2015.04.26 (일)
박근혜 대통령이 중남미 4개국 순방 일정을 마무리하고 27일 귀국한다. 박 대통령은 귀국하자마자 이완구 국무총리에 대한 후속 조치 및 6번째 총리 인선을 서두를 것으로 보인다. 또 ‘성완종 사태’와 관련한 입장 표명도 불가피하다는 관측이 나온다. 다음은 TV조선 보도 원문. ☞해당 기사를 TV조선 동영상으로 보기 ..
백대우 TV조선 기자 |
朴대통령, 날마다 링거 맞고 강행군…"고산병 괜찮으세요?"2015.04.25 (토)
중남미 4개국 순방 막바지 일정을 진행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12일간의 순방 일정 중 거의 매일 링거를 맞으면서 강행군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25일(현지시간) 오전 순방 마지막 방문지인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가진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이 편도선이 붓고 복통에 열이 많이 나서 매일 주사와 링..
뉴시스
[뉴스 토요특급] MB-노건평 '사면채널' 있었나2015.04.25 (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과 양윤재 전 서울시 행정2부시장의 특별 사면과 관련, 이명박 전 대통령 측근 A씨는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노건평 씨에게 양 전 부시장의 사면을 부탁했고, 사면 요청도 이 전 대통령의 뜻이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성 전 회장의 특별 사면에 대해선 강금원 전 창신섬유 회장이 개입했을 것이..
이채현 TV조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