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사망자명단 앞에서 "기념촬영해야 하니…" 유가족 격앙…안행부 고위공무원 직위박탈2014.04.20 (일)
20일 오후 전남 진도 팽목항을 방문한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일행이 ‘기념촬영’ 논란에 휩싸여 결국 논란의 당사자인 안행부 고위공무원이 직위해제됐다. 이 장관은 이날 오후 6시쯤 안행부 공무원들과 함께 팽목항 대합실 1층에 있는 상황본부를 방문해 브리핑을 받았다. 송영철 안행부 감사관은 이 장관이 자리를 비운..
조선닷컴
정부, 진도·안산시 '특별재난지역' 선포2014.04.20 (일)
정부가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전남 진도군과 많은 사망·실종자가 발생한 안산 단원고가 있는 경기도 안산시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정부는 이날 오후 진도군청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진도와 안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키로 결정했다. 특별재난지역은 대형사고나 재난을 당해 정부 차원..
조선닷컴
정부, 日공안위원장 신사참배 비판 “국제여론에 도전”2014.04.20 (일)
정부는 20일 일본의 후루야 게이지(古屋圭司) 국가공안위원장이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강행한 것과 관련 “국제여론에 도전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외교부는 이날 오후 정부 입장을 통해 “후루야 국가공안위원장이 일본의 과거 침략 전쟁을 미화하고 전쟁범죄자를 합사하고 있는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것은 아베총리..
뉴시스
鄭총리, 18일부터 현장 상주…부처간 역할 조율2014.04.18 (금)
정홍원 국무총리가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 18일부터 현장에 당분간 상주하면서 부처간 역할을 조율한다.국무조정실에 따르면 정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30분께 전남 진도군청에 마련된 범부처 사고대책본부를 방문, 사고 수습 상황에 대해 보고받을 예정이다.정 총리는 이후 목포 서해지방해양경찰청에서 상황을 수시..
뉴시스
김문수 지사, 도민 실종됐는데 SNS에 자작시 게재 '논란'2014.04.18 (금)
진도 해상에서 여객선이 침몰하면서 경기 안산 단원고 학생 245명이 실종돼 온 국민이 실의에 빠진 가운데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자신의 SNS에 태연하게 자작시(詩)를 게재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김문수 지사는 16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밤'이라는 제목의 시를 남겼다. 시의 내용은 '어린 자식/바다에/뱃속에/갇혀..
뉴스1
[진도 여객선 침몰] 朴대통령 현장찾아 "책임질 사람 모두 엄벌"… 실종자 가족들은 35분간 불만·항의 쏟아내2014.04.18 (금)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세월호'가 침몰한 전남 진도를 찾아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데 대해서 철저한 조사와 원인 규명을 해서 책임질 사람은 모두 엄벌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 18분 실종자 가족이 머물고 있는 진도실내체육관을 방문해서 "가족분들께는 정부가 최대한 모든 지원과 편의를..
최재혁 기자 |
'식물 未放委' 열달째… 팔짱만 낀 與 위원장(한선교)과 간사(조해진)2014.04.17 (목)
작년 7월부터 법안을 단 한 건도 통과시키지 않고 있는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세다. 특히 방송사와 종사자 측이 동수(同數)의 편성위원회를 구성토록 하는 방송법 개정안을 새정치민주연합이 다른 법안과 연계시키면서 미방위의 마비(痲痺) 사태는 아무런 대책 없이 장기화하고 있다. 민생..
이동훈 기자
[진도 여객선침몰]박원순 시장 대외일정 취소…市 소방인력 현지 급파2014.04.16 (수)
16일 오전 전남 진도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 사고로 인한 대형참사가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박원순 서울시장도 대책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정무라인 관계자에 따르면 박 시장은 이날 오전부터 모든 대외일정을 취소한 가운데 집무실에서 실시간으로 상황보고를 받고 있다. 오후에 열린 긴급 대책회에서는 서울시 소방..
뉴시스
南원장 사의, 靑 만류… 국정원은 또 '셀프쇄신 카드'2014.04.16 (수)
남재준 국가정보원장이 15일 중국 화교 유우성씨에 대한 간첩 혐의 증거 조작 사건과 관련해 "환골탈태할 기회를 달라"며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한 것은 자신에 대한 야권(野圈)의 사퇴 요구를 사실상 거부한 것으로 해석된다. 박근혜 대통령은 같은 시각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남 원장의 유임(留任)을 전제로 "국민께 심..
황대진 기자 |
사과로 매듭짓는 '國情院長 유임'2014.04.16 (수)
박근혜 대통령은 15일 국가정보원의 탈북 화교(華僑) 출신 유우성(34)씨 간첩 혐의 '증거 조작' 사건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박 대통령은 이날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어제 (국가정보원의) 간첩사건 증거조작 의혹에 대한 검찰의 수사 결과가 발표되었다"며 "유감스럽게도 국정원의 잘못된 관행과 철저하지 못한 관리 ..
최재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