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윤장현광주시장 비전도 결단도 없다" 리더십 질타2014.09.02 (화)
김동찬 광주시의회부의장(북구 제5선거구)은 윤장현 광주시장의 리더십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에 나섰다.김 부의장은 2일 열린 광주시의회 제23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윤 시장의 민선 6기가 출범한지 두달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시정에 대한 확실한 비전과 로드맵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지역 언..
뉴시스
정부 "北 의지만 있다면 응원단 파견, 문제 없어"2014.09.02 (화)
정부는 2일 북한이 의지만 있다면 인천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보내는 데 문제가 전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우리 정부가 (응원단 파견에 대해) 환영한다는 기본 입장을 밝혔고 (이런 입장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참가여부는 참가국 자율적으로 결정해야 한다"며 "북한이 보낼 생각..
뉴시스
통일부 "北태도 변화 없이 5·24조치 해제 안해"2014.09.01 (월)
통일부는 1일 정부가 5·24 대북제재 조치 해제를 전향적인 차원에서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 "북한의 책임있는 조치가 있을 때까지 유지돼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임병철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 5·24 조치와 관련한 정부 입장은 기본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며 "북한의 태도 변화가 없는..
뉴시스
"유병언法 통과 안되면 세월호 수습에 국민 세금 더 들어"2014.09.01 (월)
정부는 31일 일명 '유병언법(범죄수익 은닉 규제 및 처벌법)'이 통과되지 않을 경우 세월호 사고 수습·보상 비용에 들어가는 국민 세금 부담이 더 커진다고 밝혔다.추경호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긴급 관계 차관회의 뒤 "세월호 사고 수습과 인적·물적 피해 보상을 위한 비용의 대부분은 가해자인 청..
안준호 기자 |
최 부총리, '경제활성화 입법' 위해 '고강도 발언'2014.08.31 (일)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이 경제활성화 입법을 위해 연일 '고강도 발언'을 내놓고 있다. 최 부총리는 세월호 특별법 처리 문제로 국회가 공전을 거듭하자 '디플레이션', '장기 침체' 등 다소 섬뜩한 용어까지 동원해 가며 '경제활성화 입법'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만큼 초조하고, 답답하다는 것을 방증한다. 그..
뉴시스
與의 '민생법안 드라이브'에 정홍원 총리도 가세2014.08.30 (토)
여권(與圈)이 연일 민생 법안 처리 필요성을 야당에 요구하는 가운데, 최경환 경제부총리에 이어 정홍원〈사진〉 국무총리도 29일 대국민 담화를 통해 경제 활성화 법안의 조속 처리를 촉구했다.정 총리는 이날 담화에서 "경제 활성화 법안을 비롯해 세월호 관련 법안 등 국민을 위해 시급히 처리해야 할 많은 법안이 국회에..
안준호 기자
국정원 1급 간부(실·국장, 시도 지부장) 대부분 물갈이2014.08.30 (토)
국가정보원이 실무 책임자급에 해당하는 1급 직원들에 대해 29일 대규모 인사를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 핵심 관계자는 "거의 전부 바뀌었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국가정보원 1급은 국정원 본부의 핵심 보직인 실·국장과 시도 지부장 등으로 약 30명 선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여권 핵심 관계자는 "1급 보직 중 특..
황대진 기자
시민단체·정계, 北응원단 불참에 "유정복 시장, 박 대통령 설득하라"2014.08.29 (금)
"유정복 인천시장이 박근혜 대통령을 설득하라." 북한이 다음달 열리는 인천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파견하지 않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남북공동응원단' 조직을 추진하던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정부와 인천시가 북한 응원단 참가를 위해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1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인천아시..
뉴시스
국가→국민안전처 변경…해경·소방방재청 해법은 오리무중2014.08.29 (금)
정부와 여당이 세월호 참사 후속대책으로 정부가 내놓은 재난안전 컨트롤타워 명칭을 '국가안전처'에서 '국민안전처'로 변경하는 등 정부조직 개편을 위한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갔지만 갈길은 멀기만 하다.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과 안전행정부는 28일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갖고 이같은 내용에 잠정 합의..
뉴스1
정부, 北 응원단 아시안게임 불참 '반박'2014.08.29 (금)
정부가 북한의 인천 아시안 게임 응원단 불참 결정과 관련, 반박하는 입장을 내놨다. 북 측은 '남한 일각에서 응원단을 김정은 정권의 나팔수 등으로 폄훼하며 비용 문제까지 거론하는 것을 더 이상 용인할 수 없었다'며 28일 응원단을 파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다. 임병철 통일부 대변인은 29일 정부서울청사..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