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최경환 "구조개혁 못해 흔들리는 일본 반면교사 삼아야…내년도 금융·노동·교육 근본적 개혁 할 것"2014.11.21 (금)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21일 침체된 실물경제의 안정적인 회복을 위해 금융·노동·교육 부문의 근본적인 구조개혁을 내년부터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되고 있는 민간임대시장에 대한 대대적인 개혁도 시사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오전 오전 프레스센터에서 주요 연구기관장 조찬 간담회를 갖고 “경기..
최희명 기자
정부 "北 핵실험 시, 단호한 대응에 직면할 것"2014.11.20 (목)
정부는 북한이 유엔총회 제3위원회의 북한인권결의안 채택에 반발해 핵실험 가능성을 언급한 것과 관련해 "(핵실험 시) 국제사회의 단호한 대응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외교부는 20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북한이 국제사회를 상대로 핵위협 등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는 조치를 취할 경우 이는 유엔 안보리 결의를..
조선닷컴
정부, 中어선 불법조업 대응 위해 경비함 증강2014.11.20 (목)
정부가 중국 어선의 불법 조업과 집단·폭력 저항에 대응하기 위해 경비함정을 증강하고 대형 함정, 헬기, 특공대로 구성된 기동전단을 운영하기로 했다.정부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중국어선 불법조업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정부는 최근 해양경찰청..
뉴시스
정부 "이희호여사 방북목적·시기·경로 고려해 승인여부 결정"2014.11.20 (목)
정부가 20일 이희호 여사의 방북목적과 시기를 고려해 방북승인 여부를 최종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통일부 당국자는 김대중평화센터 관계자와 북측간 협의를 하루 앞둔 이날 오전 "(이 여사 방북 승인 시)고려 요소 중 방북목적이 제일 중요하다"며 "(이 여사가)북측에 가서 누굴 만날 것인지와 방북 시기가 우리정부의 판단..
뉴시스
정부, 北핵실험 위협에 우려표명2014.11.20 (목)
정부가 20일 유엔총회 제3위원회 북한인권결의 채택에 따른 북한의 핵실험 위협에 우려를 드러냈다. 통일부 당국자는 이날 오전 북한의 핵실험 조짐과 관련, "북한의 동향을 예의주시해나갈 것"이라며 "남북관계와 한반도 평화를 해치는 북한 핵실험 시도는 바람직하지 않다는 게 정부의 기본 입장"이라고 말했다. 앞서 북한..
뉴시스
새 방사청장 "軍피아 말 안나오게 도려내겠다"2014.11.20 (목)
장명진(62·사진) 신임 방위사업청장(차관급)은 19일 오후 취임식 직전 가진 본지 인터뷰에서 "무기 도입 비리 발본색원을 위해 채찍과 당근을 함께 쓰겠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 합동수사본부가 구성된다는데 비리가 드러나면 과감하게 도려내겠다"며 "민간 전문가를 많이 영입해서 '군피아' 같은 말이 나오지 않도록 인적..
유용원 군사전문기자 |
"국민 눈높이까지 공무원人事 개혁"2014.11.20 (목)
이근면〈사진〉 인사혁신처장은 19일 "국가가 국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역할이 선구자적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말했다.이 처장은 이날 정부 서울청사 19층 집무실에서 가진 본지 인터뷰에서 "시대 변화에 맞게 공무원상(像)도 재정립돼야 하는 것이 시대적 소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처장은 세월호 참..
안준호 기자 |
[TV조선] 서울시선관위, 박원순 시장 '공관 행사' 자료 요청2014.11.19 (수)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가 박원순 서울시장이 종로구 혜화동 공관에서 구청장·시의원 등과 가졌던 행사들과 관련해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를 살피기 위해 서울시에 자료를 요청했다. 공직선거법에서는 지자체장의 기부행위가 금지돼 있다. 하지만 공관행사가 '직무상 행위'라는 점이 인정될 경우 금품 제공도 위법 행위가 되지..
심지수 TV조선 기자
'삼성' 인사처장에 관가 '술렁'…기대반 우려반2014.11.19 (수)
신설된 인사혁신처장에 삼성전자 인사팀장을 지낸 이근면 전 삼성광통신 경영고문이 내정되면서 관가가 상당히 술렁이고 있다. 공무원들의 인사를 담당하는 사령탑을 민간, 특히 글로벌 기업인 삼성 출신이 맡게되면서 관가 인사기조에 일대 변화가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관련, 일각에서는 혁신에 대한 상당한 기대를..
뉴시스
삼성 人事 전문가가 公職 인사개혁 이끈다2014.11.19 (수)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세월호 사고'로 신설된 국민안전처 장관과 인사혁신처장(차관급)에 박인용(62·경기) 전 합참 차장과 이근면(62·서울) 삼성광통신 경영 고문을 각각 발탁했다. '재난 안전 체계 강화'와 '공직 사회 혁신'을 각각 군(軍)과 대기업 출신에게 맡긴 것이다.이 내정자는 삼성전자 인사팀장(전무)을 지낸 ..
최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