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北, 돌고래쇼 대신 수중발레…베트남서 투자유치활동2014.11.01 (토)
북한 내 돌고래쇼가 수중발레로 대체되는 등 북한 내 경제난과 전력난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북한당국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를 찾아 투자 유치 활동을 벌였다. 최근 중국을 방문한 한 평양 주민은 1일 미국 자유아시아방송과 인터뷰에서 "얼마 전에 가족과 함께 곱등어(돌고래)관에 갔는..
뉴시스
김정은 체제, 왜 2인자 자주 바뀌나…혈통·통치스타일?2014.11.01 (토)
최룡해 북한 노동당 비서가 최근 당 정치국 상무위원에 추대되고 막강 부서인 당 조직을 담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북한 권부내 2인자로 평가받던 황병서 인민군 총정치국장을 다시 제친 것으로 김정은 정권의 들쑥날쑥한 권력이동 흐름의 배경이 다시 주목된다.북한 조선중앙통신의 지난 30일 보도를 살펴보면, 김정은 ..
뉴스1
미얀마 국경 넘으려던 탈북자 11명 中서 체포2014.11.01 (토)
한국으로 오려던 탈북자 11명이 31일 새벽 미얀마 국경을 넘으려다 중국 윈난성(雲南省) 징훙시(景洪市) 인근에서 중국 공안에 체포됐다. 이번에 체포된 탈북자들은 20~40대 여성 7명과 성인 남성 3명, 7세 남자 어린이 1명인 것으로 알려졌다.체포된 탈북자 가운데 친동생이 있다는 최영철(가명)씨는 31일 본지 인터뷰에서..
김명성 기자
[뉴스 4] 김정은, 믿을 건 할아버지뿐? 빨치산혈통 급부상2014.10.31 (금)
북한이 어제 공개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의 전투기 비행훈련 참관 모습에서 김정은의 뒤에는 최룡해 노동당 비서와 오일정 당 부장이 자리했다. 둘은 모두 김일성과 생사고락을 함께 했던 항일빨치산 혈통으로 한동안 잠적했던 김정은이 다시 모습을 드러낸 후 김정은의 공식 일정을 빠짐없이 수행하고 있다. 최근 불안한..
TV조선 신은서 기자
배추 농사 망친 北, 김장철 앞두고 중국산 배추 몰래 들여와2014.10.31 (금)
북한 주민들이 김장철을 앞두고 무와 배추 등의 재료가 부족해 중국에서 채소를 들여오고 있다고 북한 전문 매체 데일리NK가 31일 보도했다.이 매체에 따르면 북한은 올해 가뭄이 심해 배추와 무 농사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이 매체의 소식통은 “먹을 만한 무, 배추가 남은 게 없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 상황”이라고 ..
조선닷컴
장성택 처형 주도한 김경옥 숙청설..."김정은, 최룡해 시켜 제거"2014.10.31 (금)
최룡해 북한 노동당 비서가 김경옥 노동당 중앙지도부 제1부부장을 숙청하는 데 앞장서면서 북한 내 2인자 위치를 공고히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경옥은 장성택 처형을 주도한 김정은의 최측근이어서 사실상 토사구팽(兎死狗烹)을 당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북한 연구기관인 NK지식인연대는 30일 서울 중구 프레..
이정원 기자
[뉴스 1] 탈북자 10명 중국 윈난성 긴급 체포…북송 위기2014.10.31 (금)
오늘 오전 중국 윈난성에서 탈북자 10명이 중국 공안에 긴급 체포됐다. 이들은 라오스 국경을 넘기 위해 모여있다가 중국 공안의 단속에 적발됐다. 체포된 사람은 여성 8명과 남성 2명이다. 7살짜리 여자 아이도 있다. 이들이 북한 대사관의 영향력이 미치는 중국의 동북 3성 관할 경찰서로 옮겨지면 북송될 가능성이 높다...
TV조선 김동현 기자
[이애란 북한통신]일제보다 더한 북한의 탈북자 협박 심리전2014.10.31 (금)
북한이 최근 탈북해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탈북자들에 대한 협박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수시로 테러협박 통지를 보내고 있고, 탈북자들이 북한에서 난잡하고 방탕한 생활을 했다는 식으로 도덕적 흠집을 내 사회적으로 매장을 시키려고 시도하고 있다.급기야는 북한에 남아있는 가족을 내세워 그들의 입으로 욕을 하게 하..
이애란 박사(북한전통음식문화연구원 원장)
탈북자단체, 오늘 새벽 경기 포천에서 대북전단 102만장 비공개 살포2014.10.31 (금)
탈북자단체 북한동포 직접돕기운동 대북풍선지원단이 31일 새벽 경기 포천에서 대북 전단 102만장을 비공개로 날려보냈다. 앞서 지난 25일 또 다른 탈북자단체인 대북전단보내기국민연합은 임진각과 경기 파주 일대에서 대북 전단을 살포하려다 지역주민과 일부 진보단체의 항의에 부딪혀 결국 경기 김포시 야산으로 자리..
조선닷컴
탈북자단체, 오늘 새벽 경기 포천에서 대북전단 102만장 비공개 살포2014.10.31 (금)
탈북자단체 북한동포 직접돕기운동 대북풍선지원단이 31일 새벽 경기 포천에서 대북 전단 102만장을 비공개로 날려보냈다. 앞서 지난 25일 또 다른 탈북자단체인 대북전단보내기국민연합은 임진각과 경기 파주 일대에서 대북 전단을 살포하려다 지역주민과 일부 진보단체의 항의에 부딪혀 결국 경기 김포시 야산으로 자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