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뉴스 9] 美 국가정보국장 "北 ICBM 배치 수순 돌입"2015.03.29 (일)
지난 25일(현지 시각) 제임스 클래퍼 미국 국가정보국장이 하원에 제출한 문서를 통해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의 배치 수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미국 정부 관리가 북한의 ICBM에 대해 공식적으로 평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클래퍼 국장은 북한이 전쟁 억지와 국제적 명성, 강압 외교를 위해 핵무기를 개발..
이정민 TV조선 기자
北, 유엔인권이사회 北인권결의 채택에 "단호히 배격"2015.03.28 (토)
북한이 28일 유엔인권이사회의 북한인권결의 채택에 반발하며 채택을 주도한 미국 등을 비난했다. 북한 외무성은 이날 오후 대변인 담화에서 "우리는 유엔인권무대에서 벌어진 이번 결의채택 놀음을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정책의 산물로 단호히 규탄·배격한다"며 "적대세력들의 광란적인 반공화국 인권소동을 철저히 짓부셔..
뉴시스
北 "국제사회 비핵화 논의 용납 않겠다"2015.03.28 (토)
북한이 28일 북핵 문제와 관련한 6자회담 재개 움직임을 비난하며 국제사회의 비핵화 논의를 용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미국의 극악무도한 대조선 제재 압박 책동은 상상할 수 없는 파국적 후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다’라는 제목의 논설에서 “우리의 핵을 뺏기 위한 대화 아닌 대화, 회담..
신수지 기자
[뉴스 12] 북한, 조총련 압수수색에 일본 정부 비판2015.03.28 (토)
일본이 조총련 의장의 자택을 압수수색하고, 중앙본부도 조사하자 북한이 반발하고 나섰다. 북한 조선해외동포원호위원회는 성명을 내고 “전대미문의 위법수사이며 재일조선인들에 대한 용납 못할 인권 유린, 민족 차별 행위"라고 주장했고, 조총련 중앙상임위원회도 "앞으로 북일 관계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하누리 TV조선 기자
北, 정부에 "납치한 탈북자들 돌려보내라"2015.03.28 (토)
북한이 28일 한국 내 탈북민 처우를 문제 삼으며 정부에 탈북자들을 돌려보내라고 요구했다. 이는 정부의 김국기·최춘길·김정욱씨 송환 요구에 대한 맞대응으로 풀이된다. 북한 민족화해협의회 대변인은 이날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와의 질의응답에서 "괴뢰보수패당은 우리 주민들에 대한 유인납치..
뉴시스
"평양 순안국제공항 제2청사 김일성생일 개장"2015.03.28 (토)
평양 순안국제공항 제2청사가 김일성 생일인 다음 달 15일 정식 개장할 것이란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자유아시아방송'은 28일 "미국 뉴저지의 북한전문 여행사인 '우리투어스'는 평양 순안국제공항 제2청사 신축 공사가 내달 마무리돼 4월15일 개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고 보도했다. 위성사진 분석 전문가..
뉴시스
유엔 "北, 장성택 처형은 국제인권법 위반"2015.03.28 (토)
유엔인권이사회가 28일 북한 당국이 벌인 장성택 북한 국방위원회 부위원장과 측근 리용하·장수길의 처형을 국제법 위반 행위로 규정했다. 유엔인권이사회는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북한 정부가 2013년 공개 처형한 장성택 숙청 사건이 국제인권법을 명백히 위반한 행위”라고 결론 내렸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자유..
이동휘 기자
[속보]새로운 북한 인권 결의안, 유엔 인권이사회 통과2015.03.27 (금)
북한 인권 문제를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새로운 북한 인권 결의안이 유엔 인권이사회를 통과했다고 27일 YTN이 보도했다. 결의안은 북한 인권 상황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의제가 된 것을 환영하고, 국제사회가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북한 인권을 논의하길 기대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북한의 외국..
이동휘 기자
北 "한국 간첩, 2명 체포…국정원이 배후"2015.03.27 (금)
북한이 27일 국가정보원의 지휘 하에 정탐·모략 행위를 목적으로 잠입한 한국 간첩 2명을 체포했다고 주장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미국과 남조선괴뢰패당의 조종 밑에 반공화국 정탐모략 행위를 감행하다가 적발·체포된 괴뢰정보원 간첩들인 김국기·최춘길과의 국내외 기자회견이 26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됐..
뉴시스
北 주민들, "김정은 '패기 머리' 싫어요"2015.03.27 (금)
북한 김정은의 헤어스타일, 일명 ‘패기 머리’ 때문에 최근 북한 주민들이 골치를 앓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북한 지도부는 교육잡지 등을 통해 ‘패기 머리’를 권장하고 있지만 실제 주민들은 괴로워하고 있다고 북한전문매체 뉴포커스가 27일 보도했다. 지난해 8월 15일 발행된 북한 격월간 교육잡지 ‘인민교육’은..
정상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