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세상] 런던 5성급 호텔서 머문 北김정철… 젊은 여성과 공연 보고 모스크바로2015.05.23 (토)
검은 점퍼에 검은 선글라스. 세련된 차림새였다. 가슴께까지 내려간 지퍼 사이로, 안에 받쳐 입은 연푸른색 티셔츠가 보였다.김정은 북한 노동당 제1비서의 형 김정철(34)이 이틀 연속 영국 런던에서 일본 TV 카메라에 잡혔다. 그는 20일 밤, 젊은 여성과 함께 로열앨버트홀에 나타났다. 록스타 에릭 클랩튼의 70세 기념 콘..
도쿄=김수혜 특파원
문재인 "北, 보통 국가의 길 걸어라"2015.05.22 (금)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3일 북한이 반기문 유엔(UN) 사무총장의 방북을 불허한 것과 관련해 “북한이 변덕스럽게 결정을 번복한 것은 참으로 유감”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반 총장의 개성공단 방문이 무산돼 매우 안타깝다. 남북 관계 개선의 촉매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높았..
김아진 기자
北 "일본의 징용시설 세계유산 등재 추진은 '반인륜범죄'"2015.05.22 (금)
일본 정부가 강제징용 산업시설들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려는 것에 대해 북한이 22일 맹비난을 퍼부었다. 일본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하려는 산업시설들에는 일본이 태평양 전쟁 발발 후 강제로 조선인 5만8000여명을 데려다 혹사시킨 곳들이 포함됐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논평에서 “이것은 일제의 조선에 대..
이동휘 기자
[속보] 통일부 "개성공단 임금 확인서 타결"2015.05.22 (금)
개성공단 임금 문제가 돌파구를 찾았다. 일단 북한 측은 일방적인 임금 인상 주장을 철회하고 우리 정부와 추후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 통일부는 22일 오후 “개성공단관리위원회와 북한측 중앙특구개발지도총국 간 확인서 문안에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개성공단관리위원회와 입주기업, 영업소 대표가 확인서에 서명..
정상혁 기자
"러시아 내 北 건설 회사, 노동자 이탈시 러에 '간첩' 신고"2015.05.22 (금)
북한 보위부 요원들이 러시아 내 건설 현장에서 탈북을 시도하는 북한 노동자들을 러시아 정보 당국에 '간첩'이라고 신고해 찾아낸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북한이 러시아 정보 당국의 신속한 대응을 이용해 노동자 탈북을 ‘효율적’으로 막는다는 것이다. 러시아 연해주 지역에서 일하는 북한 건설 노동자 김모씨는 최근 “..
이태동 기자
"北 간첩 영화 속 얘기 아냐"…前 남파공작원 美 CNN 인터뷰2015.05.22 (금)
“북한 간첩은 현재진행형이다.” 1995년 한국에서 생포된 전(煎) 남파공작원 김동식(가명·53)씨가 21일(현지시간) 미국 CNN과의 인터뷰에서 북한 간첩의 실태를 폭로했다. 고등학교 재학 당시 영문도 모른 채 북한 당국의 명령으로 4년 간 특수 학교에 보내졌다는 김씨는 “그곳에서 무술·스쿠버 다이빙·사격·폭발물 설..
정상혁 기자
北, SLBM 성과 과시하며 朴대통령 비방2015.05.22 (금)
북한이 22일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LBM) 발사 성공을 과시하며 이를 대남비방에 활용했다.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논설에서 "얼마 전 우리 전략잠수함 탄도탄 수중시험 발사의 완전 성공은 자위적 억제력 강화 조치의 정당성을 다시금 뚜렷이 확증해줬다"며 "우리의 자주권과 존엄을 해치려는 자들에 대..
뉴시스
"北스파이는 현재 진행형" CNN2015.05.22 (금)
1995년 남한에서 생포된 김동식 전 북한 스파이가 21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북한 정보원의 실태에 대해 폭로했다. 독극물이 들어있는 볼펜, 손전등 모양의 권총 등은 첩보 영화 속의 이야기가 아니라 북한 스파이들이 실제 사용하고 있는 무기 중 하나라고 CNN은 보도했다. "북한 스파이는 과거 완료..
뉴시스
北 김정은의 친형 김정철, 영국 런던의 한 호텔에 체류중2015.05.22 (금)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친형 김정철(34)이 현재 영국 런던 시내의 한 호텔에 묵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철은 20일 오후(현지시각) 런던에서 열린 에릭 클랩튼의 공연을 관람하고 런던 시내 첼시 지역의 호텔에 체류하고 있으며, 22일 모스크바로 떠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철이 묵고 있는 이 호..
이동휘 기자
[뉴스 7] 위민크로스DMZ, 평양서 '종북' 노길남 만나2015.05.22 (금)
남북 도보 횡단을 추진하며 평양을 방문중인 국제 여성단체 ‘위민크로스 DMZ’가 평양에서 대표적 재미 친북 인사 노길남을 만났다. 노길남은 북한에서 ‘국제 김일성상’까지 받은 대표적 친북 인사이다. 이 단체와 동행한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이 평양에서 대표적 해외 친북인사와 만나면서 이번 행사의 취지가 많이 훼손..
박소영 TV조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