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北,김정은 조모 김정숙 사망일 앞두고 추모분위기 띄우기2014.09.21 (일)
북한은 21일 김정은 조선노동당 제1비서의 조모인 김정숙의 사망일을 앞두고 그를 '백두의 녀장군', '항일의 녀성(여성)영웅'으로 치켜세우며 추모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선군혁명사에 빛나는 백두산녀장군의 영웅적 위훈'이라는 기사에서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에 대한 절절한 그리..
뉴스1
北매체 "인천AG 중 낙동강전투 전승행사…호전적 광대극" 2014.09.21 (일)
육군 제2작전사령부가 오는 24~26일 경북 칠곡군 왜관읍 일대, 낙동강 둔치에서 낙동강지구 전투 전승행사를 개최하는 것과 관련, 북측은 "국제경기가 진행되는 마당에서 벌려대려는 호전적광대극"이라며 맹비난했다. 북한의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기사를 통해 "최근 미국과 괴뢰군부패거리들이 그 무..
뉴스1
北매체, "새누리당은 제 집안 참혹한 인권실태나 바로잡으라"2014.09.21 (일)
북한이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21일 새누리당이 최근 북한인권법 처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제 집안의 참혹한 인권실태나 바로잡으라"고 비난했다.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기사를 통해 "최근 남조선괴뢰패당이 유엔에서의 반(反)공화국인권소동과 때를 같이해 '북인권법'이란 것을 제정하겠다고 ..
뉴스1
北, 김정숙 사망일 앞두고 우상화 재개2014.09.21 (일)
북한 매체들이 21일 사망일을 하루앞둔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친할머니이자 김일성의 아내이며 김정일의 생모인 고 김정숙의 우상화 작업을 재개했다. 백두혈통임을 강조함으로써 김정은체제 정통성을 강화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숙 동지는 항일대전의 나날에 시난차·서강·장백현..
뉴시스
탈북단체, 북한의 '원점 타격' 경고 불구 대북전단 살포 강행2014.09.21 (일)
탈북자단체가 북한의 ‘원점 타격’ 경고에도 불구하고 21일 대북전단 살포를 강행했다.자유북한운동연합 회원 1O여명은 이날 오전 11시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통일통산 주차장에서 북한 체제를 비난하는 내용이 담긴 전단 20만장을 풍선 10개에 매달아 북한으로 띄웠다. 이 지역은 북한 황해북도 개풍군과 임진강을 경계..
조선닷컴
北, 강석주 등 北대표단 유럽 이어 몽골 방문2014.09.21 (일)
조선노동당 당중앙위원회 강석주 비서를 단장으로 하는 북한 대표단이 유럽순방을 마친 데 이어 몽골을 방문했다고 21일 북한 매체가 전했다.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몽골 대통령 조선노동당대표단 접견'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짜히아긴 엘베그도르쥐 몽골 대통령이 18일 국가청사에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
뉴시스
탈북자단체 대북전단 살포 예고…긴장 고조2014.09.21 (일)
탈북자단체가 21일 계획대로 대북전단을 살포하겠다고 예고하면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북한은 물론 국내 진보성향 시민단체들이 반발하고 있다. 탈북자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이날 오전 11시께 경기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오두산통일전망대 주차장에서 '김정은 공갈협박 규탄 대북전단 보내기'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
뉴시스
北 관광총국장 "외국인 관광객 수백배로 늘리겠다"2014.09.21 (일)
북한 관광분야 고위당국자가 21일 외국인 관광을 활성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북한 김도준 국가관광총국장은 전날 일본 교도통신과 인터뷰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수십배, 수백배로 늘리고 싶다"고 말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김 총국장은 "비자 절차 간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평양에 관광대학을 설립하고..
뉴시스
北"삐라 살포하면 도발 원점까지 초토화할것"2014.09.20 (토)
탈북자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이 오는 21일 경기 파주 오두산통일전망대에서 대북전단 살포를 예고한 가운데, 북한이 “도발 원점을 초토화시키겠다”며 위협하고 나섰다. 북한은 20일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를 통해 “우리 군대는 삐라살포가 개시되면 심리모략질의 도발원점과 그 지..
조선닷컴
[TV조선] 북한 응원단 끝내 해산…북한 주민 불만 고조2014.09.20 (토)
북한이 지난달 28일 우리측에 응원단을 보내지 않겠다고 통보하고도 약 3주 가까이 응원단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주 초에야 해산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북한이 겉으로는 응원단을 보내지 않겠다고 했지만, 속으로는 인천 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심 기대했던 게 아니냐는 해석..
하누리 TV조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