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뉴스쇼 판] 北 "탈북하면 예고없이 실탄 쏘라"…북-중 국경엔 '통신 감시 군 초소'2014.08.29 (금)
북한 당국이 최근 국경 경비대에 “탈북자에겐 예고 없이 실탄을 쏘라”는 지시를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과거엔 탈북자에게 공포탄을 쏘고 특별한 경우에만 실탄을 쐈는데, 탈북자가 급증하면서 방침이 바뀐 것이다. 현지 소식통은 이런 지시의 배경에 대해 “탈북 과정에서 체포돼 교화소에 수용됐던 주요 인사가 다시 탈..
김정우 TV조선 기자
김정은은 맨유의 팬? "북한에 프리미어리그 중계 지시"2014.08.29 (금)
북한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열성팬이며, 이번 시즌 북한에 프리미어리그를 중계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데일리메일 등 영국 언론이 28일(현지 시각) 보도했다.데일리메일은 “맨유를 향한 김정은의 열정은 자국에 프리미어리그 중계를 지시할 정도로 뜨겁다”며 “그..
윤형준 기자
통일부, "'응원단 불참은 南 책임' 北 주장 매우 유감"2014.08.29 (금)
우리 정부는 북한이 “다음달 열리는 인천 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파견하지 않겠다”며 그 책임을 우리 측에 전가한 것에 대해 29일 유감의 뜻을 밝혔다.임병철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우리 측이 응원단 참가를 바라지 않는다’라며 일방적으로 응원단 불참을 통보했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며 ..
조선닷컴
北 조평통 “한미군사훈련 완전히 걷어치워라”2014.08.29 (금)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29일 전날 종료된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을 비난하며 한미군사훈련을 완전히 중단하라고 촉구했다.조평통은 이날 대변인 담화에서 "남조선 당국이 북남관계 개선과 대화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다면 미국을 끌어들여 벌리는 침략적인 합동군사연습을 완전히 걷어치..
뉴스1 |
정부, 北 응원단 불참 “사실왜곡…매우 유감” 2014.08.29 (금)
정부는 북한이 최근 남측의 태도로 인해 내달 열리는 인천 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파견하지 않을 방침을 밝힌 데 대해 사실을 왜곡했다며 "매우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29일 밝혔다.임병철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어제 북한이 일방적으로 응원단 불참에 대해 발표하고 그 이유를 '우리측이 응원단 참가를 바라..
뉴스1
北, 을지연습(UFG) 종료에도 韓美에 군사적 보복 위협2014.08.29 (금)
북한의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9일 한미 합동군사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UFG)연습과 관련 "핵전쟁 위협소동을 단연코 끝내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확고부동한 입장"이라고 밝혔다.노동신문은 UFG 훈련이 종료된 다음날인 이날 '정례적인 군사적 대응은 자위적 조치'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밝히고, "미국과 괴뢰호..
뉴스1
유기준 "5·24조치 해제해 北 개혁개방 이끌어야"2014.08.29 (금)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인 새누리당 유기준 의원은 29일 "이제는 5·24조치를 해제하면서 남북간의 긴장을 낮추고 교류를 증진시키면서 북한을 개혁개방으로 이끌어야 할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유 위원장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내년이면 분단 70년이 되고 남북간 경제 격차가 40:1로서 우..
뉴시스
인천 아시안게임에 北 "응원단 안보낸다"2014.08.29 (금)
북한이 오는 9월 인천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파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28일 공식적으로 밝혔다.손광호 북한 올림픽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조선중앙TV에 출연해 "우리는 이번 아시아경기대회에 응원단을 파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손 부위원장은 "남측이 우리 응원단을 대남 정치공작대니, 응원단의 규모나 공화국 기(旗..
김명성 기자 |
북한 전역에서 '깡패와의 전쟁'2014.08.29 (금)
북한 당국이 최근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의 지시로 북 전역에서 대대적인 깡패 소탕 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북 소식통은 27일 "최근 북에선 영화에서 나오는 것처럼 깡패들의 행패와 활극이 심했다"며 "이들이 조직 간 패싸움을 벌이면서 상인들로부터 매대 설치비, 보호비 명목으로 돈을 뜯은 것은 물론이..
김명성 기자
北 “인천아시안게임에 응원단 파견 않겠다"2014.08.28 (목)
북한이 오는 9월 열리는 인천아시안게임에 응원단을 파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손광호 북한 올림픽위원회 부위원장은 28일 조선중앙TV에 출연해 “우리는 이번 아시아경기대회에 응원단을 파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손 부위원장은 이어 “남측이 우리 응원단을 대남 정치공작대니, 응원단 규모가 어떻다느니,..
조선닷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