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유승민 "위기돌파 강력한 변화의 리더십 필요"2015.02.01 (일)
새누리당 원내대표 경선에 나선 유승민 후보는 1일 "위기상황을 돌파할 수 있는 강력한 변화의 리더십이 필요한 만큼 과감한 변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원내대표 경선을 하루 앞둔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러닝메이트인 원유철 정책위의장 후보와 함께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금은 평시가 아니라 전시..
뉴시스
[주말뉴스 토] MB 회고록 2탄 나온다…전·현직 정권 확전 자제2015.01.31 (토)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이 박근혜 대통령의 임기 말 시점에 회고록 2탄을 낼 것을 암시했다. 두번째 회고록에는 개헌을 비롯해 친이-친박 갈등의 기폭제가 된 2008년 공천, 노무현 전 대통령 검찰 수사 등 정치적으로 민감한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회고록 출간에 청와대가 ‘유감’을 표하자 이 전 대통령 측도 물러서지..
신정훈 TV조선 기자
박지원, '문재인 불법선거운동' 공세…文측 "사실무근"2015.01.31 (토)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당대표 후보 측이 연일 문재인 후보 측의 불법선거운동 문제를 거론하면서 양측의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박 후보 측은 지난 30일 일부 구청장들이 당원들에게 문 후보의 지지 문자를 보내는 것은 적절치 못하다고 주장한 데 이어 31일에는 김경협 의원의 불법간담회를 주장하고 나섰다.박 후보 측 김..
뉴시스
親朴 이주영이냐, 마이웨이 유승민이냐… 고민하는 與圈 큰손들2015.01.31 (토)
이주영 의원과 유승민 의원의 새누리당 원내대표 경선이 접전 양상을 보이면서 여권 '큰손'들의 선택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김무성 대표는 "절대 중립"을 선언했다. 그러나 속내는 복잡할 것이란 관측이 많다. 유 의원이 당선되면 비박계 세력이 커져 당 안팎으로 제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자기주장이..
김은정 기자
박지원 "문재인 후보, 의원·구청장 동원", 문재인 측 "黨 선거규정 위배 한 적 없다"2015.01.31 (토)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지원 의원은 30일 자신의 트위터에 "문재인 후보께서 현역 의원들을 동원해서 대의원 모임을 주선하는가 하면 불법 모임을 기도하다 (당) 선관위로부터 두 번 경고장을 받기도 했다"며 "특히 김우영 은평, 이창우 동작, 김성환 노원,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개별 문자를 통해 문재인 후..
김경화 기자
[뉴스쇼 판] 회고록 논란 속 MB 귀국2015.01.30 (금)
회고록으로 정치권에 논란을 몰고 온 이명박 전 대통령이 가족 여행을 갔다가 30일 저녁 귀국했다. 인천공항에 내린 이 전 대통령은 취재진의 쏟아지는 질문에 “수고가 많아요”라는 짧은 인사만 건넸을 뿐 특별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질문엔 한 마디도 답변하지 않은 그는 준비된 차를 타고 곧바로 귀가했다.다음은 TV조..
지선호 TV조선 기자
"국회 선진화法, 議員 의결권 침해"2015.01.30 (금)
새누리당 국회법 정상화 TF(위원장 주호영)는 30일 '국회선진화법(개정 국회법)이 국회의원의 심의·의결권을 침해해 위헌'이라는 취지의 권한쟁의심판을 헌법재판소에 청구했다.앞서 새누리당 의원 10여명은 정의화 국회의장에게 북한인권법의 심사기간 지정을, 정희수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에게는 서비스발전기본법의 신속..
김은정 기자
물러나는 여 정책통들 “고복지 원한다면 증세 외엔 방법 없다”2015.01.30 (금)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3선·대구 수성을)은 30일 “연간 10조원의 재정 적자가 나는 상황에서 예산 일부를 줄이고 복지 누수(漏水)를 막는 식의 처방에는 한계가 있다”며 “고(高)복지를 원한다면 이제는 증세(增稅) 이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했다. 작년 5월 정책위의장에 선출된 그는 다음 달 2일 새 원내 지도부가..
박수찬 기자
'분당 토지' 단체 투기 의혹에 이완구 후보자 "사실 아니다"2015.01.30 (금)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는 30일 차남 소유의 경기도 분당 토지 매입 당시 유력층 지인들과 투자 정보를 공유하고 단체로 매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이 후보자가 분당 백현동 '남서울파크힐' 주택 부지를 장인 명의로 구입한 2000년 6월 29일, 인근 13필지의 소유자가 일제히 바뀌었다. 이 중엔 이 후..
정시행 기자
천정배 만난 문희상…신당행 만류했나2015.01.30 (금)
국민모임 신당 창당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천정배 전 의원을 만났다. 문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인근 식당에서 신당 영입 1순위로 거론되고 있는 천정배 전 의원과 비공개 오찬 회동을 했다.문 위원장 측은 "일상적인 모임"이라고 선을 그었지만 정동영 전 상임고문과..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