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원내대표 사퇴는 명분없는 일" 외치는 '유승민 사단'2015.07.02 (목)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당내 친박(親朴)계와 청와대의 사퇴 공세에도 버틸 수 있는 것은 당 안팎에 포진한 이른바 '유승민 사단'의 엄호 때문이다. 이들은 "친박계의 원내대표 사퇴 요구는 명분 없는 일"이라며 '유승민 보위 세력'을 자처하고 있다.유 원내대표는 2002년 대선 당시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의 핵심 측..
박국희 기자
文·李 '러브샷 화해' 하루만에 깨졌나… 이번엔 정책위의장 인선 놓고 신경전2015.07.02 (목)
사무총장 인선 문제로 갈등을 겪었던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이종걸 원내대표가 러브샷까지 하며 화해 모드를 연출했지만 1일 당 정책위의장 인선을 놓고 다시 신경전을 벌였다.이 원내대표는 지난 29일과 30일 비노계 의원들과 만나 "당 정책위의장에 최재천(재선·비노계) 의원을 앉히기로 문 대표와 사실상 얘기가..
김아진 기자
野 '박근혜法' 발의키로2015.07.02 (목)
새정치민주연합은 1일 박근혜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국회법 개정안과 관련해 '박근혜 법(法)'을 발의하기로 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 1998년과 1999년, 이번에 거부한 국회법 개정안과 비슷한 취지의 법안에 공동발의자로 참여했었다. 야당은 그 법안을 그대로 다시 내고 "본인이 냈던 법인데도 거부하겠느냐"는 의미로 ..
정우상 기자
"1년에 한 번만 재·보선"2015.07.02 (목)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1일 연 2회 실시해온 재·보궐선거를 연 1회만 실시하는 내용의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여야 합의로 통과시켰다. 매년 4월 첫째 수요일을 선거일로 하되 국회의원 총선이나 지방선거가 있는 해에는 같은 날 함께 치르도록 했다.  
정녹용 기자
홍준표 지사 "공무원 사기 올리려 골프대회 열겠다"2015.07.01 (수)
홍준표 경남지사가 지역 시·군 공무원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골프 대회를 열기로 했다. 홍 지사는 1일 민선 6기 취임 1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도내 2만3000여명 공직자들의 일체감을 높이기 위해 도청과 도내 18개 시·군 공무원이 참여하는 골프와 족구 대회, 노래자랑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지사는 “..
창원=권경훈 기자
野, 박근혜 법 발의키로2015.07.01 (수)
새정치민주연합은 1일 박근혜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국회법 개정안과 관련해 '박근혜 법(法)'을 발의하기로 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 1998년과 1999년, 이번에 거부한 국회법 개정안과 비슷한 취지의 법안에 공동발의자로 참여했었다. 야당은 그 법안을 그대로 다시 내고 "본인이 냈던 법인데도 거부하겠느냐"는 의미로..
정우상 기자
與 이노근 "서울외곽순환도로, 국민연금 등에 이자 2665억원 부당 지급"2015.07.01 (수)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일산~퇴계원)을 운영하는 민자 회사 ‘서울고속도로’가 국토교통부 협약을 어기고 국민연금 등 주주에 2665억원의 이자를 부당하게 지급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일 열린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요금 정상화를 위한 국회 대책위’ 척 회의에서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은 이같이 밝혔다..
손덕호 기자
TK와 PK, 유승민 거취 논란에 '우리가 남인 듯'2015.07.01 (수)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거취 문제를 놓고 영남권의 여론이 차이를 보이고 있다. 대구·경북(TK) 여론은 박근혜 대통령의 뜻에 가깝다면, 부산·경남(PK)는 좀 더 유 원내대표를 지지하는 여론이 높다. 같은 박 대통령의 지지기반이지만, ‘우리가 남인 듯’한 모습이다.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29일 발표한 여론조사에..
손덕호 기자 |
김무성 "임기택 국재해사기구 사무총장 선출 대단한 일"…해수부 비판도2015.07.01 (수)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임기택 부산항만공사 사장이 국제해사기구(IMO) 사무총장에 선출된 것에 대해 “한국인 첫 해양 대통령이 탄생했는데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1일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비공개 최고중진연석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가진 브리핑 자리에서 유승민 원내대표와 관련한 질의응답을 한 뒤, 정부를..
손덕호 기자
이재오 "다른 생각 나가라는 건 私黨"…親朴 빠진 與, 유승민 사퇴 반대 거세2015.07.01 (수)
친박(親朴)계 서청원·이정현 최고위원 없이 비공개로 1일 오전 열린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는 유승민 원내대표가 사퇴하지 말아야 한다는 발언들이 쏟아져 나왔다. 이재오 의원은 “자기와 같은 생각만 존재하고 다른 생각은 나가라고 하면 정당이 존재할 수 없다. 사당(私黨)이 되는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을 ..
손덕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