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완구 "흙탕물이 가라 앉아야…유가족 만날 것"2014.09.03 (수)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3일 세월호 특별법과 민생법안의 분리 처리를 촉구하면서도 야당과 세월호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과의 협상 여지를 재차 남겨뒀다. 특히 야당과 유가족들이 입장이 정리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세월호특별법 협상에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다만 이 원내대표는 세월호 특별법 협상..
뉴스1
원혜영 "새정치聯, 박영선 1인체제보단 복합체제로 가야"…당 안팎서 분분2014.09.03 (수)
원혜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3일 당내 ‘박영선 비대위 체제’에 관련, “당내 1인 (지도부) 체제보단 비대위원장과 원내대표직을 분리해 복합체제로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4선 중진인 원 의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 “중진 의원들을 비롯해 많은 의원들이 비대위원장과 원..
조선닷컴
박영선 "국회의장 중재거부 與, 집권당 책임감 의문"2014.09.03 (수)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은 3일 세월호특별법 문제와 관련해 "입법부 수장이 대화의 장을 마련하겠다는 것 마저 거부하는 새누리당은 집권당 능력과 책임감을 갖고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국회의장의 중재 제안도 거부하는 여당이 과연 이 세..
뉴시스
이인제 "유가족 대표, 협상의 한 축일 수 없다"2014.09.03 (수)
새누리당 이인제 최고위원은 3일 세월호 특별법 협상이 교착 상태에 머물고 있는데 대해 "유가족 대표가 협상의 한 축일 수 없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을 향해 여야 합의안의 수용을 촉구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입법을 하는 데 있어서 협상 대표는 여와 야다. 유가족 대표의 입장이나 ..
뉴시스
'철도비리' 송광호 의원 체포동의안, 3일 국회 본회의서 표결2014.09.03 (수)
국회는 3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철도 부품 제작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 일명 ‘철도비리’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새누리당 송광호(72) 의원 체포동의안에 대해 표결한다.재적의원 과반수 참석에 출석 의원 과반수가 찬성하면 체포동의안은 가결된다. 1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된 송 의원 체포동의안은 본회의 보고 뒤 24..
조선닷컴
김무성 "법안 분리처리가 난국 타개할 유일한 방안"2014.09.03 (수)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3일 "야당도 민생경제 법안과 (세월호 특별법을) 분리 처리하는 것이 현 난국을 타개하는 유일한 방안이라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본회의가 열리지만 산적한 민생경제 법안은 단 한 건도 처리하지 못하기 때문에 ..
뉴시스
이완구 "국회가 세월호에만 매달려선 안돼"2014.09.03 (수)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3일 세월호 특별법을 둘러싼 교착정국이 장기화되는 것과 관련, "철저한 진상규명을 하되 민의의 전당인 국회가 세월호에만 매달려선 안된다"고 말했다.이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정기국회가 정상화되지 못하고 있다. 세월호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같이..
뉴시스
새누리당과 충청권 새정연 단체장들의 '어색한 만남'2014.09.02 (화)
새누리당 의원들과 새정치민주연합 충청권 광역단체장들간에 어색한 만남이 이뤄졌다. 새누리당 일부 의원들과 충청권 광역단체장들은 2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새누리당 충청권 예산정책'을 협의하기 위해 얼굴을 마주했다. 이날 충청권 예산정책협의회에는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 의장, 이현재 정책위 부의장, 홍문..
뉴시스
박영선 위원장 진도 방문…세월호 실종자 가족 위로2014.09.02 (화)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일 전남 진도를 방문해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을 위로했다.박 위원장은 이날 오후 진도읍 실내체육관에 이어 팽목항 실종자 가족들이 묵고 있는 임시 막사를 찾아 실종자 가족들을 면담했다.이 자리에서 실종자 가족들은 장기화되고 있는 실종자 수색에 대한 과학적..
뉴시스
鄭의장, 백령도 해병부대 방문…"안보가 국가 주춧돌"(종합)2014.09.02 (화)
정의화 국회의장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둔 2일 서해 최전방인 백령도를 찾아 안보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정 의장은 이날 오전 헬기 편으로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도에 도착해 해병 제6여단 흑룡부대 807 OP(관측소)에서 조강래 해병 여단장으로부터 지형 설명과 부대 현황 등에 대한 대한 비공개 보고를 받..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