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김태호 "문재인, 한국경제 망친 주범으로 남을 것"2015.03.05 (목)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이 5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겨냥, "비협조적 결과가 경제 위기로 문제 된다면 한국 경제를 망친 주범으로 남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지금 국회에 계류돼있는 경제 법안들, 정부가 추진중인 구조개혁에 대해 초당적..
뉴시스
정의화 의장, 리퍼트 대사 피습 "경악할 일…테러·폭력 어떤 경우에도 용납안돼"2015.03.05 (목)
정의화 국회의장은 5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의 피습과 관련 "자유 민주주의 사회에서 목숨을 위협하는 테러 폭력은 어떤한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고 말했다. 미국을 방문중인 정 의장은 이날 리퍼트 대사의 피습 소식을 보고 받은 뒤 "경악할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최형두 국회 대변인이 전했다. 정 의장은..
뉴시스
美대사 피습 사건에 與 "한미동맹에 대한 테러"…野 "철저히 수사해야"2015.03.05 (목)
여야는 5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괴한의 피습을 당한 데 대해 “충격을 금할 수 없다”,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배후가 뭔지 하는 것을 철저히 조사해서 확실한 공권력을 확립해야 한다"며 "우리 사회에서 이런 테러 행위를 감히 하..
김봉기 기자 |
우윤근, 리퍼트 대사 피습에 "테러, 어떤 경우도 용납 안돼"2015.03.05 (목)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5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 피습과 관련해 "테러는 어떤 경우에도 용납돼선 안 된다"며 쾌유를 기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다행히 경찰이 현장에서 용의자를 검거해 수사하고 있다니까 그 결과를 지켜봐야 하겠지만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외교관..
뉴시스
김무성, 리퍼트 美대사 피습에 "철저히 조사해야"2015.03.05 (목)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5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가 괴한의 공격을 받고 부상당한 데 대해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고 밝혔다.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퓨처라이프 포럼'에 참석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배후가 뭔지 하는 것을 철저히 조사해서 확실한 공권력을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그는 "우리..
뉴시스 |
김영란法 인쇄도 하기전에… 與野 "문제있는 부분 改正"2015.03.05 (목)
여야(與野)는 4일 이른바 '김영란법(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의 개정 및 보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자신들이 92%의 찬성으로 국회 본회의에서 법안을 가결한 지 하루 만이다.이상민(새정치민주연합) 국회 법사위원장은 이날 본지 통화에서 "우선 언론인 등 민간인들을 법 적용 대상에 집어넣어 법의..
정우상 기자 |
文 "기초연금·보육비 중앙정부서 전액 부담해야…당론 추진"2015.03.04 (수)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4일 노인 기초연금과 영유아 보육비 재정은 모두 중앙정부에서 부담토록 하는 법안을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전북 전주 소재 대한노인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복지 비용이 지방자치단체에 전가되고 있는 현행 제도에 대한 지적이 나오자 "실제로 지방정부가 너무 많은 복..
뉴시스
천정배, 무소속으로 4월 재보선 광주 출마 방침…문재인 "대단히 안타깝다"2015.03.04 (수)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이 4·29 광주 서구을 보궐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다는 방침을 정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천 전 장관의 한 측근은 이날 “천 전 장관이 새정치연합을 탈당해 시민후보로 9일 공식 출마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라며 “그간 고민이 컸지만 지역 주민들의 여론을 반영해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했다..
최승현 기자
[단독] 김한길·안철수·이재오, '구치소 강연' 봉사 함께 나선다2015.03.04 (수)
당 대표, 원내대표 등을 역임했던 여야(與野)의 지도자급 인사들이 구치소 재소자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 봉사에 함께 나선다. 새누리당 이재오(5선)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4선), 안철수(초선) 의원이다. 김·안 의원은 작년 7월말까지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로 재임했고, 이 의원은 지난 17대 국회 때 한나라당 원..
최승현 기자
文 "천정배 탈당 안타까운일…재고해 달라"2015.03.04 (수)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4일 탈당과 함께 4·29재보궐 선거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에게 결정을 재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 대표는 이날 전북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을 방문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천 전 장관의 탈당 선언에 대해 "아직 소식을 듣지 못했지만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 당으로서는 안타..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