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세월호 수사] 세월호 國調특위 10분만에 파행… 내달 5일 청문회 불투명2014.07.30 (수)
세월호 침몰 사고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위가 청문회 증인 채택에 난항을 겪으면서 다음 달 5일로 예정된 청문회 시행 자체가 불투명해졌다.세월호 국조 특위 여야(與野) 간사인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김현미 의원은 전날에 이어 29일 오전 다시 증인 협상에 들어갔으나, 협상 시작 10분도 안 돼 파..
김경화 기자
[TV조선] '이변이냐 수성이냐'…순천·곡성 민심은?2014.07.29 (화)
새누리당 이정현 후보와 새정치민주연합 서갑원 후보가 경쟁하고 있는 전남 순천-곡성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사전투표율(13.2%)을 기록하면서, 7·30 재보선 최대 관심 지역으로 떠올랐다. 전략 공천에 대한 유권자들의 불만으로 ‘이변’이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지만, 호남의 전통에 따라 ‘그래도 2번’이라는 ..
서주민 TV조선 기자
나경원-노회찬, ‘불법 선거운동’ 공방 격화2014.07.29 (화)
7·30 서울 동작을 보궐선거에 나선 나경원 새누리당 후보와 노회찬 정의당 후보 측 사이에 '불법 선거운동'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새누리당 서울시당 위원장인 김성태 의원은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2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7일 나 후보의 동작구 남성역 유세장에서 나 후보 측과 충돌한 김모 씨가 노 후보와..
뉴스1
나경원·노회찬 선거운동 마지막날 '총력전'2014.07.29 (화)
7·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최대 승부처인 서울 동작을 여야 후보들이 선거운동 마지막날인 29일 한표라도 더 얻기 위한 막판 총력전을 펼쳤다. 새누리당 나경원 후보는 이날 오전 7시 30분 태평백화점 앞 출근인사에 나선 뒤 MBC·KBS·SBS·YTN 라디오에 잇따라 출연해 지지를 호소했다.나 후보는 점심 시간에는 유세차량..
뉴시스
새정치聯 "유병언 아니라는 경찰 증언 있다"2014.07.29 (화)
새정치민주연합은 29일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변사체와 관련해 "유병언이 아니라는 경찰관계자의 증언을 확보했다"고 조작 의혹을 공식 제기했다.박범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경찰발표에 유병언 변사체가 6월12일 발견되어 7월22일 새벽까지 순천장례식장에 있었던 것으로 보여진다"며 "그 이후에 인터..
뉴스1
새정치연합 "국민, 대통령 휴가에서 또 다시 좌절"2014.07.29 (화)
새정치민주연합은 29일 여름휴가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휴가 메시지를 남긴 것을 두고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을 원하는 국민의 애타는 목소리는 대통령의 휴가 글에 이렇게 묻혀버린다"고 비난했다.새정치연합 한정애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통령이 휴가를 떠나며 남긴 글이 주는 한가로움이 세월..
최희명 기자 |
여야, 국정원 세월호 개입 의혹 놓고 '난타전'2014.07.29 (화)
국회 정보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은 29일 국가정보원의 세월호 운영·관리 의혹을 놓고 치고받는 공방전을 펼쳤다.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은 세월호에서 나온 업무용 노트북을 복원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국정원 지적사항'이라는 문건을 토대로 국정원의 세월호 관리 의혹을 거듭 제기했다. 하지만 새누리당은 "근거 없다"..
뉴시스
與정보위, 국정원 세월호 관리 의혹 "근거 없다"2014.07.29 (화)
국회 정보위원회 새누리당 간사인 이철우 의원은 29일 새정치민주연합이 제기한 국가정보원의 세월호 운영·관리 8대 의혹에 대해 "근거 없는 사실"이라고 반박했다. 이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국정원에서 구체적인 해명이 있을 것으로 알고 있지만 단순히 일상적인 보안·점검 내용을 세월호에만 실..
뉴시스
권은희, 휴가 떠난 朴대통령 두고 "국민에게 투표 포기를 원하고 있다" 주장2014.07.29 (화)
7·30 재보궐 선거 막바지 표심 다지기에 나선 권은희 새정치민주연합 광주 광산을 후보가 휴가를 떠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국민에게 투표 포기를 원하고 있다”고 비난했다.권 후보는 29일 호소문을 통해 "국회 앞에서 단식을 벌이던 세월호 유가족들이 실려나가던 시간, 국민 앞에서 눈물을 보였던 박근혜 대통령은 휴..
최희명 기자 |
노회찬 "단일화 후 민심 회복"2014.07.29 (화)
정의당 노회찬 서울 동작을 보궐선거 후보가 선거일을 하루 앞둔 29일 새정치민주연합 기동민 후보와 야권후보단일화 후 지지여론이 확산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 후보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 통화에서 "사실 후보단일화 이전에는 공천파동 후유증으로 상당히 민심이 냉랭했다. 해봤자 지는 선거 아..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