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뉴스쇼 판] 예보, 유병언 은닉재산 940억 원 발견…민사 소송으로 회수 방침2014.10.22 (수)
김주현 예금보험공사 사장이 22일 국정감사에 출석해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은닉 재산 94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예보는 이 가운데 100억원 상당의 해외 부동산에 대해 뉴욕 남부 연방법원에 처분 금지 가처분 신청을 해둔 상태다. 예보가 이날 “(확보한) 940억원 외에도 최소 수 건의 부동산을 추가로 조사하고 ..
유선의 TV조선 기자
김성주 "귀국 후 국회가 지정한 날짜에 출석하겠다"2014.10.22 (수)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가 오는 26일 귀국 후 국회가 지정하는 날짜에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22일 밝혔다. 앞서 김 총재는 23일로 예정된 국감을 앞두고 중국 베이징으로 출국해 여야 의원들로부터 ‘도피성 출국’이라는 지적을 받았다. 대한적십자사는 이날 “김 총재가 국회 의사를 존중하고 국제적십자사의 법정회의 ..
국감 불출석 논란 김성주 적십자 총재 "26일 귀국후 출석하겠다" 2014.10.22 (수)
김성주 대한적십자사 총재가 오는 26일 귀국 후 국회가 지정하는 날짜에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22일 밝혔다. 앞서 김 총재는 23일로 예정된 국감을 앞두고 중국 베이징으로 출국해 여야 의원들로부터 ‘도피성 출국’이라는 지적을 받았다.  대한적십자사는 이날 “김 총재가 국회 의사를 존중하고 국제적십자사의 법정..
조선닷컴
김무성 "朴대통령과 절대 싸울 생각 없다"2014.10.22 (수)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최근 개헌 벌언을 둘러싼 당청 긴장 관계에 대한 언론보도와 관련해 “대통령과 싸움을 붙이려 난리지만 절대 싸울 생각이 없다”고 22일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밤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된 당 보수혁신특별위원회 회의장을 예고 없이 찾아 혁신위원들에게 “중국 방문이 끝나는 날 경계..
박상기 기자
'판교 환풍구 사고'에 여야 의원들, 관계기관 질타2014.10.22 (수)
지난 17일 발생한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붕괴 사고 관련 국정감사에서 여야의원들의 질타가 이어졌다. 22일 열린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민기 의원은 행사 관계기관들이 광장 사용신고서에 명시된 사용인원을 간과해 사고를 예방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과학기술..
조선닷컴 |
[TV조선 특보] 정부 대북 전단 저지 시사…"경찰 판단 아래 조치"2014.10.22 (수)
오는 25일로 예정된 한 시민단체의 대북 전단 살포에 대해, 정부가 ‘제지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당일 상황을 지켜본 후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이를 연기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대북전단 살포는 민간단체의 자율이기 때문에 제지하지 않겠다던 정부가 입장을 바꾼 것이다. 하지만 시민단체들은 예정대로 대북전단..
국민·기업·우리은행 도쿄지점 부당대출 규모 6741억원 달해2014.10.22 (수)
국민은행을 비롯 기업·우리은행의 일본 도쿄지점에서 이루어진 부당대출 자금 규모가 6741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해외 지점에서 이같은 대규모 불법대출이 자행됐음에도 본사는 물론 금융 당국은 그간 실태조차 파악하지 못한 셈이다. 22일 금감원이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국회 정무위원회)에 제출한 ‘한국계은행..
배준용 기자
[국감현장]판교사고 '성남시장vs與의원' 언쟁2014.10.22 (수)
22일 경기도에 대한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이재명 성남시장과 여당 의원들 사이에 한때 고성이 오가는 등 언쟁이 벌어졌다. 새누리당 강기윤 의원은 이날 오전 경기도 국감장에서 판교 추락사고와 관련해 "이재명 성남시장은 (사고현장 주변에서 열린) 행사 축사를 제의받았는데 행사장 규정..
뉴시스 |
김무성 "왜 청와대와 싸움붙이려 하느냐…공무원연금 연말처리가 목표"2014.10.22 (수)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2일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 시기 문제에 대해 당청간 이견을 보이고 있는데 대해 "왜 그것(시기문제) 때문에 청와대와 나와 싸움을 붙이려고 하느냐"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공무원 연금 개혁을 꼭 해야하는 당위성에 대해 다들 인식을 같이 하고 있는데 시기가..
뉴시스
문희상 "백척간두 당 구한다는 절박함 아직 못 떨쳐"2014.10.22 (수)
새정치민주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취임 한달을 맞아 "백척간두(百尺竿頭)에 서있는 당을 구해야 한다는 절박함과 중압감은 아직도 떨쳐 버릴 수가 없다"고 밝혔다. 문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야당이 바로서야 여당 바로서고 여당이 바로서면 국가 바로선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위원..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