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믿는 브랜드, 대한민국의 미래 이끈다

조선일보
입력 2020.02.06 03:00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게티이미지뱅크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
브랜드는 제품의 생산자 혹은 판매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들의 것과 차별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독특한 이름이나 상징물의 결합체다.

요즘 결혼을 앞둔 신부가 혼수를 장만할 때 냉장고는 무엇, TV는 어느 브랜드 등으로 특정 브랜드를 고집하고, 특정 브랜드의 의상이나 액세서리를 사기 위해 해외여행을 마다하지 않는 것은 이미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구체적인 제품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다.

이제 브랜드는 단지 다른 제품과 구별할 뿐만 아니라 제품의 성격과 특징을 쉽게 전달하고 품질에 대한 신뢰를 끌어올려 판매에 영향을 끼치는 사회, 문화적 중요성을 가지는 상징체계, 즉 필수요소가 되었다.

2020 한국산업의 1등 브랜드 대상'은 그러한 흐름 속에 크나큰 의미를 갖고 있다.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산업별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에게 브랜드의 가치상승 및 매출향상으로 이어지게 하며 궁극적으로는 한국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선정 카테고리는 생활가전, 가구, 식품, 패션 등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생활밀착형 브랜드부터 건설, 통신, 금융 및 서비스 등 직간접 영역부문과 지방자치단체, 사회단체 및 공공행정서비스 등 총 20여 부문의 대한민국 최고의 제품 및 기업브랜드를 선정하기로 했다.

이제는 단순한 광고와 마케팅만을 위한 브랜드가 아닌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곧 대한민국의 미래산업을 이끌 국민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