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으로 일자리 알려주는 ‘강원일자리포털’ 오픈

입력 2019.11.27 16:17



강원도가 도내 일자리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강원일자리포털(job.gwd.go.kr)’을 27일 정식 오픈했다.

강원일자리포털은 지역의 만성적인 일자리 부족과 기업의 구인난 등에 따른 일자리 불일치 해소를 위해 개설됐다. 그간 강원도에서 일자리를 구하려면 도·시·군 홈페이지, 고용노동부 워크넷 등을 활용해야 했던 불편함도 고려했다.

강원일자리포털에선 취업·창업 등 도내·외 고용지원 정책과 지역 내 채용 및 기업정보, 교육 훈련, 채용행사 안내 등 각종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정보는 문자와 이메일 등으로도 받을 수 있다.

또 도에서 시행하는 사회보험료, 청년 구직활동 지원 등 각종 일자리 지원사업 신청과 온라인 상담, 취업준비생을 위한 자기소개서 클리닉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장애인과 여성, 중장년, 노인 등 맞춤형 일자리 정보 서비스도 있다.

강원도는 강원일자리포털이 지역 내 일자리 정보 및 지원정책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창구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남기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도내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서비스"라며 "지역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의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