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3650 건강걷기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19.09.05 11:10 | 수정 2019.09.05 11:32

서울시 선정 ‘걷고 싶은 길’ 화랑로 걸으며 가을 정취 만끽
오는 9월 30일까지, 삼육대 홈페이지서 개인·단체 신청 받아

삼육대(총장 김성익)와 지역주민 3천여명이 함께하는 ‘3650 건강걷기대회’가 오는 10월 13일 ‘걷고 싶은 길’ 화랑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삼육대는 9월 3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걷기대회는 캠퍼스 공간을 개방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했다. 삼육대와 삼육대총동문회, 대한걷기연맹이(KWF)이 주최·주관하고 노원구, 구리시, 남양주시, 삼육서울병원, 삼육두유, 육군사관학교, 대한체육회가 후원한다.
코스는 5㎞와 10㎞로 나눠 진행된다. △5㎞ 코스는 삼육대~강릉~태릉선수촌~태릉~화랑대역~육군사관학교~삼육대 △10㎞ 코스는 삼육대~강릉(內)~태릉선수촌(內)~태릉(內)~화랑대역~육군사관학교(內)~삼육대 등이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삼육대 캠퍼스에서 출발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태릉·강릉, 서울시 선정 ‘걷고 싶은 길’ 화랑로를 둘러보며 도심 속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각종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과 전시, 먹거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삼육서울병원은 건강검진과 건강상식을 안내하는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삼육대 상담심리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식품영양학과는 △심리검사 및 건강상담 △체지방 측정 △영양상담 △혈압·혈당 알아보기 △운동처방검사 △체성분 측정 △테이핑 및 재활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모든 참가자에게 아디다스 정품 티셔츠를 증정하고, 오후 1시 30분부터 삼육대 대운동장에서 경품 행사도 마련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