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이어폰에서 지식이 흘러나온다" 조선일보가 '팟캐스트' 를 시작합니다

  • 조선일보 디지털편집국
입력 2019.08.05 09:00 | 수정 2019.08.05 11:46

☞ ‘김태훈의 무릉서원’ 바로가기
☞ ‘곽아람의 독서알람’ 바로가기
☞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바로가기
☞ ‘과식자들’ 바로가기
☞ ‘김광일의 입’ 바로가기

‘할복’은 왜 일본의 자살법이 되었을까요, 인용은 많이 되지만 실제 읽어본 이는 희박한 ‘오딧세이’는 왜 명작으로 회자될까요. 여성에게 ‘일’은 왜 중요할까요. "저 당뇨병인데요, 음식 좀 따로 부탁합니다" 비행기에서 이렇게 주문해도 될까요? 궁금증을 단번에 정리해드립니다.

조선일보가 귀로 듣는 지식 서비스,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읽을 거리, 볼 거리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풍성한 '들을 거리'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김태훈 조선일보 출판전문기자의 '무릉서원', 곽아람 문화부 출판 담당 기자의 '독서알람'은 짧은 시간에 책 한권의 영양가를 모두 전달해드립니다. ‘무릉서원’은 양조위와 탕웨이가 주연한 영화 '색계'의 원작으로, ‘독서알람’은 '여자에게 일이란 무엇인가'로 각각 시작합니다.

김지수 디지털편집국 문화전문기자가 직접 읽어주는 인터뷰 기사 '인터스텔라'도 구독해보세요. '듣는 인터뷰' 1호는 크리에이터 정구호 편입니다.

‘혈압이 높은데 짠 기내식 먹어도 괜찮을까’ ‘당뇨가 있어서 탄수화물 많은 기내식은 좀 곤란한데" 이런 고민이 있다면 ‘과식자들’ 기내식편을 참고하세요. 김성윤 음식전문기자, 맥주 전문가이자 여행전문가인 배상준 외과전문의가 '과식자들'에서 항공기 여행의 꽃, 기내식을 다룹니다. 듣다가 침이 고여갈 때쯤 소중한 의학 정보도 공유해드립니다. 배상준 전문의는 150만원으로 1등석을 타고 유럽을 여행하는 ‘비법’도 전수합니다.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논평 '김광일의 입'도 팟캐스트에 진출했습니다. 그동안 김광일 논설위원을 유튜브에서만 볼 수 있어 아쉬운 분들이 많으셨죠? 이젠 팟캐스트 앱을 이용해 140여건의 전체 에피소드를 한번에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 등 큰 사건이 발생했을때 긴급 편성되는 스페셜 에피소드, 나경원, 이언주 의원과 함께한 라이브 에피소드도 들어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각 팟캐스트는 조선닷컴과 조선일보 모바일앱, 팟빵, 애플 팟캐스트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 새롭게 올라오는 에피소드를 하나하나 챙기세요. 더 많은 컨텐츠가 준비되고 있으니, ‘조선일보 팟캐스트’에 먼저 승선하세요!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