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 첫 솔로 앨범 'City Lights' 발매...오후 6시 공개

입력 2019.07.10 17:26

그룹 엑소 백현이 10일 오후 서울 삼성동 SAC 아트홀에서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시스
그룹 엑소 백현이 10일 오후 서울 삼성동 SAC 아트홀에서 첫 솔로 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시스
그룹 엑소(EXO) 백현이 미니앨범 ‘시티 라이츠(City Lights)’를 발매한다. 백현이 솔로 앨범을 내놓는 것은 데뷔 7년 만에 처음이다.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SAC 아트홀에서 그룹 엑소 백현의 첫 번째 미니앨범 ‘시티 라이츠’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백현은 "멤버들 없이 홀로 앨범을 준비하게 돼 부담이 됐다"면서도 "보컬 레슨과 연습에 매달린 끝에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됐다. 부담감이 좋은 시너지 효과가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백현에게도 ‘이런 색이 있었나’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은 ‘UN 빌리지’다. 백현의 부드러운 보컬을 느낄 수 있는 R&B 장르의 러브송으로, 유엔 빌리지 언덕 위에서 연인과 함께 달을 바라보는 로맨틱한 시간을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가사로 담아냈다. 앨범에는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한 R&B ‘스테이 업’, 남자의 귀여우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태도를 담은 힙합 R&B ‘베차(Betcha)’ 등 6곡이 실렸다.

한편 이번 앨범 선주문량은 총 40만1545장(8일 기준)을 기록하는 등 백현은 솔로로서도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앨범은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같은 날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SAC 아트홀에서 ‘시티 라이츠’ 발매 기념 팬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쇼케이스 현장은 네이버 V LIVE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