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팀이 세계 챔피언?' FIFA 팬 설문조사, "한국 49%, 우크라이나 51%"

  • OSEN
입력 2019.06.15 10:38


[OSEN=강필주 기자] 세계 축구팬들은 20세 이하(U-20) 월드컵 결승전 우승국을 우크라이나로 보고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은 오는 16일 새벽 1시 폴란드 우치의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FIFA U-20 월드컵' 한국과 우크라이나 결승전 결과를 예측하는 설문조사를 하고 있다.

FIFA 공식 트위터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이 설문조사는 '한국과 우크라이나 중 어떤 팀이 세계 챔피언에 오를 것인가'를 묻고 있으며 15일 오전 10시 30분 현재 4000명이 넘는 팬들이 투표에 응했다.

축구팬들은 근소하지만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물음에 우크라이나가 한국보다 우세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51%가 우크라이나의 우승에 표를 던졌다. 한국은 49%를 받고 있다. 유럽 베팅업체 대부분도 우크라이나 한국을 이길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한국과 우크라이나는 이번 대회 전 우승후보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또한 한국과 우크라이나 모두 이번이 첫 대회 결승 무대라는 점에서 결과를 장담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과연 경기 전까지 이런 투표 분위기가 이어질지 아니면 뒤바뀔지 궁금하다. 또 팬들의 선택에 따른 결과도 맞아떨어질지 흥미롭다. /letmeout@osen.co.kr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