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 MBC '연예대상' 대상 감동 소감..23.3% 최고 시청률 '압도' [종합]

  • OSEN
    입력 2018.12.30 10:29


    [OSEN=박진영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가 영예의 대상을 받은 ‘2018 방송연예대상’이 23.3%의 압도적인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3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2018 MBC 방송연예대상’은 수도권 가구 시청률 기준 1부 14.5%, 2부는 18.8%의 시청률을 기록,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시청률 또한 1부 8.2%, 2부는 10.5%의 시청률로 동시간대 1위는 물론 토요일에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어느 해보다 치열했던 영예의 대상 주인공이 된 ‘전지적 참견 시점’의 이영자가 감동어린 수상소감을 말하는 장면은 23.3%의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이영자는 지난 29일 오후 8시 50분부터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본사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2001년 이후 17년 만에 여성 대상자 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이영자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먹교수, 먹장군, 영자미식회 등 수 많은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2018년 한 해 동안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어느 해보다 쟁쟁한 대상 후보인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 '라디오스타'의 김구라,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의 전현무를 제치고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특히 여성 대상 주인공의 탄생은 2001년 이후 17년만으로 각별한 의미를 담게 됐다.

    대상을 수상한 이영자는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 참석한 예능인들 한 명 한 명과 뜨겁게 포옹한 후 무대에 올라 “대상에 호명되니 ‘인생도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저를 보면서 많은 분들이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전지적 참견 시점'의 스태프들과 동료들의 이름을 언급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송성호 팀장님은 내게 최고의 매니저”라고 말해 감동을 안겼다.

    시청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나 혼자 산다’가 수상했다. 시청자가 직접 뽑은 '베스트 커플상'은 '전지적 참견 시점'의 박성광&임송 매니저가 강력한 베스트 커플상 후보였던 기안84&박나래, 박나래&충재, 이영자&송팀장 커플 등을 제치고 뽑혀 더욱 화제를 모았다.

    '2018 MBC 방송연예대상'은 전현무, 승리, 혜리가 MC를 맡았으며,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곡 'SOLO'를 완벽 재현한 박나래의 오프닝 무대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특히 언더나인틴의 ‘We are Young’ 무대를 비롯해 ‘전지적 참견 시점’의 ‘박성광, 양세형, 유병재’ 일명 조무래기가 꾸민 ‘IDOL’공연, 인기 걸그룹 마마무가 방송연예대상에 맞춰 개사해 부른 ‘별이 빛나는 밤+Wind Flower’ 무대까지, 시상식의 재미를 더했다.

    이하 ‘2018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또는 수상작)

    대상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올해의 예능인상 

    전현무(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뜻밖의 Q) 박나래(나 혼자 산다)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토크 노마드, 발칙한 동거)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 

    버라이어티(여)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한혜진(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남) 이시언(나 혼자 산다), 차인표(궁민남편) 

    뮤직&토크 윤종신(라디오스타)

    우수상

    버라이어티(여) 김재화(진짜 사나이300) 

    버라이어티(남) 기안84(나 혼자 산다), 박성광(전지적 참견 시점) 

    뮤직&토크(여) 김소현(언더 나인틴)

    뮤직&토크(남) 차태현(라디오스타)

    베스트 커플상 박성광 - 임송 매니저 (전지적 참견 시점)

    베스트 팀워크상 궁민남편

    인기상 전지적 참견시점 매니저들 (송성호, 유규선, 임송, 강현석 등)

    베스트 엔터테인먼상 

    뮤직&토크 이상민(섹션TV 연예통신, 구내식당)

    버라이어티 성훈(나 혼자 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시트콤 권유리(대장금이 보고 있다), 신동욱(대장금이 보고 있다)

    MC상 김성주 (복면가왕)

    특별상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담당피디 & 출연자 전원 참석)

    PD상 진짜 사나이300 출연진 (오지호, 매튜 등)

    올해의 작가상 여현전 작가(전지적 참견 시점)

    라디오

    최우수상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우수상 김제동(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 정선희(정선희, 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 시대) 

    신인상 안영미, 최욱(안영미, 최욱의 에헤라디오),양요섭(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신인상

    버라이어티(여) 화사(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남) 감스트(진짜 사나이300), 강다니엘(이불밖은 위험해) 

    뮤직&토크(여) 미나(쇼 음악중심)

    뮤직&토크(남) 승관(복면가왕, 뜻밖의 Q)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 김세윤 작가(FM영화음악 한예리입니다)

    특별상 장용(여성시대 코너_장용의 단결?필승?충성), 신채이 리포터(주말 1분 교통정보 외)

    공로상 한국지역난방공사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 이소영 작가(옥류관 서울 1호점) 

    특별상 이철용 성우(출발 비디오 여행), 이진 아나운서(생방송 오늘 저녁, 출발 비디오 여행)  

    /parkjy@osen.co.kr

    [사진] MBC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