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합승자 매칭 서비스 선보일 예정… 결제는 코인으로

조선일보
  • 브랜드대상 취재팀
    입력 2018.12.14 03:02

    [소비자 선정 2018 올해를 빛낸 브랜드대상|블록체인 부문] 블록체인미르㈜ MIR COIN

    블록체인미르㈜
    블록체인미르㈜ 제공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서비스업체 블록체인미르의 'MIR COIN'이 소비자 선정 '2018 올해를 빛낸 브랜드대상' 블록체인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1월 설립된 블록체인미르는 블록체인 기반의 응용 솔루션을 개발하고, 전자지갑과 간편 결제시스템을 개발하는 IT전문 기업이다.

    블록체인미르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응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실생활에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되는 블록체인 서비스와 암호화폐 보급을 목표로 한다.

    블록체인 생태계로 선보인 미르플랫폼은 여러 경로를 통해 유입될 수 있는 사용자를 연결하고, 이를 사용자와 제휴 기업의 연결로 이어가는 구조로 만들어졌다. 현재 블록체인미르가 보유한 기술로는 ▲차세대 전기차 충전 결제 시스템 ▲차량 관리·정비 서비스 ▲통합 물류 배송 서비스 ▲중고차 구매 서비스 ▲주유소 관련 제휴 가맹서비스 등이다.

    블록체인미르 관계자는 "미르코인이 선보일 첫 번째 프로젝트 '택시킹'은 택시 노선을 생성해 합승자를 찾을 수 있는 사용자 매칭 서비스"라며 "택시비를 결제할 때 미르코인을 사용할 수 있어 실생활에서도 암호화폐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