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강서정 기자] 그룹 아이콘이 '쇼! 챔피언' 1위를 차지하면서 6관왕을 달성했다.
17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쇼! 챔피언'에서 갓세븐의 '럴러바이', 아이유의 '삐삐', 아이콘의 '이별길', 우주소녀의 '부탁해', 임창정의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가 1위를 두고 경합을 벌였다.
스케줄로 무대에 오르지 못한 아이콘은 "'쇼챔'에서 두 번째 1위다. 사랑해줘서 감사하다. 언제나 겸손한 자세로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날 NC127과 에이프릴, 위키미키, 알파벳이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에이프릴의 무대는 최초 공개였다.
미국 데뷔를 한 NCT127은 첫 정규앨범 'NCT #127 Regular-Irregular'로 돌아온 NCT 127은 타이틀곡 'Regular'와 '악몽(Come Back)' 두 곡을 무대에 올렸다.
이별의 상처를 악몽으로 승화한 댄스곡 '악몽'에 이어 타이틀곡 '레귤러'가 공개, NCT127만의 파워풀하고 강렬함으로 무대를 꽉 채웠다.
위키미키는 두 곡을 소화했다. '트루 발렌타인' 무대에서 발랄한 매력을 발산하고 '크러쉬' 무대에서는 펑키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보여줬다.
또한 에이프릴은 '오 에 오' 무대를 처음 선보였는데 에이프릴 특유의 상큼발랄한 '요정미'로 팬들을 설레게 했다. 타이틀곡 '예쁜 게 죄' 무대에서는 섹시한 매력을 더해 새로운 매력을 보여줬다.
또한 '김종국의 조카'로 잘 알려진 가수 소야도 컴백 무대를 가졌다.
한편 '쇼! 챔피언'은 NCT 127, 에이프릴, 에디킴, 드림캐쳐, 위키미키, 스누퍼, 낙준, 프로미스나인, 더 로즈, 세븐어클락, 소야, 루첸트, 알파벳, 서지안, 퍼플, 디에이드, 하이솔 등이 무대를 꾸몄다. /kangsj@osen.co.kr
[사진] MBC에브리원 '쇼! 챔피언'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