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읽기] '지구를 구하는 열 가지 생각' 외

조선일보
입력 2018.10.13 03:00

●지구를 구하는 열 가지 생각(존 B. 캅 주니어 지음)=저명한 신학자이자 환경사상가인 저자가 근대철학에서 비롯된 실체적 세계관을 생태적 세계관으로 대체하지 않는 한 현재의 환경 위기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역설한다. 지구와사람, 1만6000원.

[한줄읽기] '지구를 구하는 열 가지 생각' 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진주완·정철·류철 지음)=전문가가 아닌 평범한 개인들이 어떻게 인류 지식의 거대한 보고를 만들어가고 있을까? 위키백과가 움직이는 원리를 소개한다. 사계절, 1만6000원.

●디지털전환 성공전략: 김홍진의 스마트경영(김홍진 지음)=혁신 분야의 최전선인 국내외 IT업계에 오래 몸담아 온 저자 김홍진이 3년여 동안 매주 언론에 기고한 글을 묶었다. 위클리비즈북스, 1만5000원.

●한국사회복지역사(이방현·이방원 지음)=한국사회복지역사문화연구소 공동 소장인 저자들이 한국의 역사적 시공에서 '복지대상자'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노력한 다양한 주체들의 활동을 살펴본다. 신정, 1만8000원.

●리스본(박종호 지음)=오페라 전문가인 저자가 쓴 리스본 기행. 포르투갈의 대표적인 음악 장르인 파두 공연장 '파두하우스' 목록과 각 공연장 특징을 비롯해 예술적 향취로 가득찬 리스본을 안내한다. 풍월당, 1만6000원.

●웃기는 과학책(찰리 맥도널 지음)=구독 230만,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자랑하는, 과학을 사랑하는 유튜버가 꽉 짜맞춰진 공식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관점으로 과학을 바라본다. 반니, 1만5500원.

●처음 만나는 북유럽 신화(이경덕 지음)=신화의 세계를 대중에게 소개해 온 저자가 '반지의 제왕' '어벤져스' 등 영화와 드라마, 게임 등 각종 문화 콘텐츠의 아이디어 원천인 북유럽 신화를 소개한다. 원더박스, 1만4000원.

●카트 읽는 남자(외른 회프너 지음)=독일 사회학자인 저자가 도심 외곽 지역의 크고 작은 수퍼마켓에서 마주치는 사람들을 통해 독일 사회의 구성원들을 분석한다. 파우제, 1만6000원.

●구조적 대불황기 일본 경제의 진로(서울대학교 일본연구소 경제와경영연구팀 지음)=2010년대 이후의 일본이 겪은 불황을 정리하고 각 경제주체가 어떻게 난관을 극복했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박문사, 2만1000원.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