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황제' 조훈현, 영문 'Go with the Flow' 출간

입력 2018.10.12 14:00

◇'Go with the Flow'의 아마존 소개 페이지. 이미지제공=한국기원
'바둑황제' 조훈현 9단이 영어판 에세이 'Go with the Flow'를 출간했다.
2015년 출간돼, 국내에서 1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고수의 생각법'을 영어로 옮겼다. '고수의 생각법'은 일본과 중국에도 판권을 수출했다.
조훈현 9단의 파란만장한 바둑 인생과 바둑 인생에서 배운 통찰을 소개하는 이 책은, 미국을 비롯한 서양 바둑팬들의 정서에 맞게 번역이 됐다. 직접 현지의 바둑 팬 독자들이 표지 선정 설문조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조훈현 9단은 영문판 출간을 앞두고 "50년 넘게 프로 바둑 기사로 살아오면서 많은 스승께 배운 좋은 이야기들이 중국어, 일본어, 그리고 영어로까지 번역되어 한 없이 기쁘게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앤드류 오쿤 미국바둑협회 회장은 추천사에서 "영어로 쓰여진 바둑 책 가운데 중요한 책 하나가 더 추가 됐다"고 말했다. 이 밖에 유일한 서양인 9단인 마이클 레드먼드, 넷플릭스에서 절찬 상영 중인 유명 해외 바둑 다큐멘터리를 감독한 윌리엄 록허트의 추천사도 함께 수록돼 전 세계 바둑 팬들을 만난다.
'Go with the Flow'는 '조훈현, 고수의 생각법'을 출간한 출판사 ㈜인플루엔셜의 글로벌 출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마존닷컴 웹사이트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