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 아이콘, 방송 불참에도 1위 "더 겸손한 그룹 되겠다" [종합]

  • OSEN
입력 2018.10.10 20:19


[OSEN=유지혜 기자] '쇼챔피언'의 1위로 그룹 아이콘이 올랐다.

10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쇼!챔피언'에서는 갓세븐 '럴러바이', 아이콘 '이별길', 오마이걸 '불꽃놀이', 우주소녀 '부탁해', 임창정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가 톱5로 올라 경합을 벌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톱5에는 갓세븐, 아이콘, 오마이걸, 우주소녀, 임창정이 올랐다. 1위로 뽑힌 그룹은 아이콘이었다. 아이콘은 이날 방송에 불참해 김신영은 "꼭 다음주에 와서 받아가시라"며 아이콘에게 축하 인사를 보냈다. 아이콘은 영상으로 "이렇게 큰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더 겸손한 그룹이 되겠다"며 인사를 전했다.

10개월 만에 솔로로 돌아온 소유는 타이틀곡 '까만 밤' 무대를 선보였다. 소유의 신보 타이틀곡 ‘까만밤 (PROD. GroovyRoom, OREO) with Sik-K’은 새롭고 신선한, 소유의 성장을 대표하는 곡이다. ‘까만밤’은 밤이 주는 묘한 설렘 속에서 취한 듯 물들어가는 사랑의 감정을 '까만맘'으로 표현한 가사와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라틴 리듬이 어우러진 곡이다.

소유는 MC 김신영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까만밤'이 첫번째 솔로 댄스곡"이라며 "라틴댄스를 열정적으로 추는 안무가 있다. 이번 무대가 춤이 굉장히 많이 바뀐다. 남성 댄스와 호흡을 맞춰야 하니 연습 시간이 많이 필요했다. 처음에는 호흡 맞추는 것만 하루에 6시간 이상을 연습했다"고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어 소유는 "이번 곡의 포인트 안무는 앞태옆태뒤태춤, 까꿍춤이라고 불리는 안무다. 까꿍을 하며 앞태옆태뒤태를 보이는 거다"라며 포인트안무를 전했고, "'까만밤' 3행시를 하겠다. 까도까도 매력이 계속되는 '까만밤', 만만하게 보셨다가 큰일난다. 밤마다가 생각나서 미쳐버릴 거다"라며 재치 넘치는 3행시를 해 김신영의 극찬을 받았다.

프로미스나인의 컴백무대도 방송 최초로 공개됐다. 프로미스나인의 새 앨범 타이틀곡 ‘러브 밤(LOVE BOMB)’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의 설렘 및 두근거림을 톡톡 튀는 멜로디와 독특한 가사로 담아낸 곡이다. 

스누퍼는 '내 눈에는 니가'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스누퍼의 새 앨범 '내 눈에는 니가'의 타이틀곡 ‘내 눈에는 니가’는 ‘내 눈에는 니가 너무 예뻐 보인다’는 설렘 가득한 노랫말과 중독성 강한 훅이 반복돼 귀를 사로잡는다. 스누퍼는 그간 베트남, 싱가포르, 러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등 꾸준한 해외 활동으로 글로벌 팬덤을 형성해 왔다. 

이외에도 마법소녀 우주소녀의 '부탁해', 독보적인 악몽 콘셉트 드림캐쳐의 'What', 떠오르는 음색킹 김용국의 'Universe'도 무대에 올랐다. / yjh0304@osen.co.kr

[사진] '쇼챔피언' 방송 캡처.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