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대외사업과 e-커머스 연계… "2020년까지 두 자릿수 성장"

조선일보
입력 2018.06.29 03:01

삼성SDS

삼성SDS
지난 1월 삼성SDS 홍원표 사장이 ‘비전 & 토크’ 행사에서 새로운 회사 비전을 직원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 삼성SDS 제공
삼성SDS가 디지털 시대 핵심 경쟁 요소인 데이터와 지능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설루션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글로벌 IT시장 혁신 리더로 거듭난다.

삼성SDS는 지난 1월 31일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라는 새로운 비전과 고객·임직원·파트너사의 비전을 실현하겠다는 약속의 의지로 '리얼라이즈 유어 비전(Realize your vision)'이라는 슬로건을 공개했다.

삼성SDS는 스마트팩토리·클라우드 등 IT서비스의 4대 전략사업에 집중하고 물류 대외사업과 e-커머스를 연계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20년까지 두 자릿수 이상의 고성장을 이룰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다양한 업종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능케 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실제 삼성SDS는 작년 기업형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를 선보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이끌고 있다. 금융 분야에서는 2017년 상반기 삼성카드 적용을 시작으로 현재 은행권 블록체인 공동 인증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 5월 삼성SDS는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Samsung SDS Enterprise Cloud'를 공개하고 대외 사업 추진을 선언했다. 그동안 삼성 관계사를 대상으로 축적한 노하우와, 글로벌 선도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확보한 신기술을 결합해 컨설팅부터 전환, 운영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