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지키는 루테인·오메가3… 꾸준한 섭취가 중요

조선일보
  • 김세영 기자
    입력 2018.05.15 03:00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 올케어
    /종근당건강 제공
    눈은 한 번 이상이 생기면 회복하기 어렵다. 따라서 미리 눈 건강에 도움되는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관리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영양소가 루테인, 오메가3, 아스타잔틴, 비타민A·E다.

    눈 망막에 있는 황반은 시세포가 모인 신경 조직이다. 황반에 이상이 생기면 앞이 흐리거나 물체가 찌그러져 보일 수 있다. 루테인은 황반을 구성하는 물질로, 자외선에 의한 안구 손상을 줄이고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망막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그러나 노화가 진행할수록 체내 함량이 줄어든다. 루테인이 든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망막 및 황반 구성 요소를 보충할 수 있다. 오메가3(DHA 및 EPA 함유 유지)도 망막의 주요 구성 성분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한 물질이다. 이외에도 혈중 중성지질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헤마토코쿠스라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아스타잔틴은 눈 피로 개선에 도움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비타민A는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이나 시각이 어두운 곳에 적응할 때 필요하다. 비타민E는 유해 산소로부터 체세포를 보호한다.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 올케어<사진>'는 ▲황반색소를 유지하는 루테인 ▲혈행 개선에 도움 줄 수 있는 오메가3 ▲상피세포를 보호할 수 있는 비타민A·E ▲눈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아스타잔틴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건강 기능 식품이다. 눈이 침침하고 시야가 흐려져 불편한 사람, 눈이 건조하거나 이물감을 느끼는 사람,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때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개별 포장으로 공기 접촉을 최소화해 산패(酸敗) 방지에 효과적이다. 1일 2회, 1회 1 캡슐씩 물과 섭취하면 된다.

    종근당건강은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아이클리어 올케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선착순 500명에게 유통 최저가로 판매한다. 구입 문의나 판매는 전화로 진행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