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일교차에 지친 '봄 피부' 발효허니부쉬로 피부 속까지 건강하게

    입력 : 2018.04.17 03:01

    휴온스 이너셋 허니부쉬
    "열대 과일 음료 3종 미국 수출 계기, 세계 시장 공략 나설 계획"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에서 주로 자라는 꽃 ‘허니부쉬’.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에서 주로 자라는 꽃 ‘허니부쉬’./휴온스 제공
    4월은 피부에 최악의 시기다. 하루 10도를 넘나드는 큰 일교차, 모공을 막는 초미세먼지, 사방으로 날리는 꽃가루로 피부는 연일 예민해진 상태다. 다양한 외부 환경 때문에 울긋불긋해진 얼굴은 세안과 보습만으로 가라앉히기 어렵다. 중요한 건 피부 속 건강을 강화하는 일이다. 전문가들은 "장기적으로 유해 환경에 맞서려면 피부의 근본적인 힘을 길러주는 '이너뷰티(Inner Beauty)'에 집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이너뷰티'는 '이너(Inner·내면)'와 '뷰티(Beauty·아름다움)'의 합성어로, 몸을 건강하게 해 완성하는 아름다움이라는 뜻으로 미용업계에서 쓰인다. 콜라겐·히알루론산 등이 전형적인 이너뷰티 원료다. 최근엔 이들 못지않은 효능을 갖춘 새로운 이너뷰티 원료가 속속 등장했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이 대표적이다.

    ◇신비의 꽃 '허니부쉬', 발효 기술로 피부에서 피어오르다

    꽃잎에 달콤한 꿀 향기를 품은 식물 허니부쉬(Honeybush)는 국내에는 다소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차(茶) 원료로 잘 알려져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에서 주로 자라는 이 식물은 쓴맛 나는 타닌과 카페인이 적은 반면, 철분·칼슘·아연·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해 '건강 차'의 재료로 손꼽힌다.

    토털 헬스 기업 휴온스는 특허 기술로 허니부쉬를 발효한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을 개발했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으로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개별 인정을 획득했다. 피부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내용으로 한국·미국·유럽에서 특허도 취득했다. 이 과정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한 결과,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이 시중에 판매되는 각종 이너뷰티 소재보다 보습·주름·탄력 개선 효과가 더 좋거나 동등한 수준이라는 점을 입증했다. 이 같은 내용은 지난 2월 SCI급 국제 학술지(Journal of Cosmetic and Laser Therapy)에 실렸다. 휴온스 관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피부 개선 효과로 개별 인정받은 허니부쉬 관련 원료는 휴온스의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이 유일하다. 시중에 판매 중인 대부분의 허니부쉬 제품은 이 같은 기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지 못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너셋 허니부쉬'로 간편하게 건강 챙긴다

     ‘허니부쉬’.
    휴온스는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 유통하고 있다. 휴온스의 자회사인 휴온스내츄럴은 '이너셋 허니부쉬'라는 브랜드명을 도입해 소비자가 다채로운 방식으로 허니부쉬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이너셋 허니부쉬 오리지널 ▲이너셋 허니부쉬 깔라만시 ▲이너셋 허니부쉬 패션후르츠로 구성된 3종(種) 열대 과일 음료는 젊은 여성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가족 소비자를 위한 ▲이너셋 허니부쉬 홍삼골드 ▲이너셋 허니부쉬 품은 호박 ▲이너셋 발효허니부쉬 프리미엄 티도 있다.

    여러 제형에 기능성 성분을 더한 건강 기능 식품들도 출시했다. 넉넉한 용량에 간편한 섭취에 중점을 둔 캡슐형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은 지난해 7월 NS홈쇼핑에서 론칭해 매진을 기록했다. 지난 2월에는 레이저·필링 등 피부 미용 시술 후 나타날 수 있는 건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도록 콜라겐과 비타민C를 배합한 병·의원 전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부스터'를 내놨다. 약국용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케어'는 씹어먹는 제형으로 개발한 상품이다. 발효허니부쉬추출물 순수 분말 100%를 담은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 오리지널'은 요거트·탄산수·주스에 타 먹을 수 있으며, 물에 개어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너셋 허니부쉬의 다양한 제품은 이마트·올리브영·홈쇼핑·공식 온라인 쇼핑몰(챙김몰) 등에 입점했으며, 병·의원 및 약국에도 구입할 수 있다.

    ◇세계 시장 공략 나선 발효허니부쉬추출물

    올봄 휴온스는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의 피부 개선 효과와 이너셋 허니부쉬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TV 광고를 시작했다. 피부 미인 개그우먼 김지민씨를 전속모델로 기용해 소비자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 잡고 피부 개선 효과도 알리겠다는 취지다. 첫 번째 TV 광고 콘셉트는 이너셋 허니부쉬 브랜드와 피부 개선 효과를 동시에 알릴 수 있는 '허-니-부-쉬 꿀피부 트레이닝' 편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의 피부 보습과 주름 개선 효과를 다룬 논문이 SCI급 학술지에 등재되면서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이 해외 이너뷰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며 "휴온스는 최근 열대 과일 음료 3종을 미국에 수출한 것을 계기로 본격적인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휴온스는 최근 3종(種) 열대 과일 음료를 미국에 수출한 것을 계기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왼쪽부터)허니부쉬 스킨케어, 3종 열대 과일 음료인 이너셋 허니부쉬 오리지널·패션후르츠·깔라만시.
    휴온스는 최근 3종(種) 열대 과일 음료를 미국에 수출한 것을 계기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왼쪽부터)허니부쉬 스킨케어, 3종 열대 과일 음료인 이너셋 허니부쉬 오리지널·패션후르츠·깔라만시.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