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받을수록 나이 들수록… 소화력 관리해야 한다

    입력 : 2018.04.17 03:01

    CJ제일제당 HOPE 발효효소 액티브

    스트레스는 심리적·신체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부닥칠 때 느끼는 불안한 감정이다. 업무나 학업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속이 답답하거나 거북함을 느낄 수 있다.

    ◇스트레스 받아도 소화 잘하려면…

    스트레스를 받아 밥을 급하게 먹으면 속이 불편해질 수 있다. 씹는 시간이 부족해 음식이 잘게 부서지지 않거나, 소화 효소인 아밀라아제가 든 침이 충분히 분비되지 않아서다. 스트레스 받을 때도 소화가 잘되고 속이 편하려면, 꼭꼭 씹어 천천히 먹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 소화 효소에 관심을 갖는 것도 도움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소화 효소

    효소는 원래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다. 하지만 특정 효소는 나이가 들수록 감소한다.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아밀라아제의 경우 80대와 20대의 효소량과 비교하면 80대가 현저히 적다. 원활한 소화를 위해 나이에 따라 체내 효소를 관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효소는 열에 약해 쉽게 파괴된다. 끓이거나 찌는 한국요리 특성상 식재료의 효소 함량을 체내가 그대로 받아들이기 쉽지 않다. 따라서 효소 식품을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될 수 있다.

    CJ제일제당 HOPE 발효효소 액티브
    ◇효소부터 홍삼까지! CJ HOPE 발효효소 액티브

    CJ제일제당 'HOPE 발효효소 액티브<사진>'는 효소와 홍삼까지 포함된 제품이다. 6가지 건강 곡물을 CJ제일제당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발효해, 1포당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와 탄수화물 분해 효소인 '아밀라아제'를 각각 4500 unit 이상 담았다. 이는 키위 약 3개, 무 약 3/4개에 들어 있는 효소량과 맞먹는 양이다(키위 76g , 무 400 g 기준). 한 포에 국산 홍삼의 진세노사이드(Rg1+Rb1+ Rg3)를 5㎎ 담아 바쁜 현대인의 컨디션 관리를 돕는다.

    CJ제일제당은 현재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J HOPE 발효효소 액티브 2개를 구매하면 2개를 추가 증정해 총 4개월분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CJ 제일제당 전용 콜센터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