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추·옷깃·바지 주름… "나만을 위한 나만의 슈트"

    입력 : 2018.04.13 03:00

    조르지오 아르마니 / GIORGIO ARMANI MTM 슈트

    이미지 크게보기
    1 브랜드의 전통에 현대적 감각을 접목하고 혁신 테일러링 기술력에 의해 탄생하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MTM 슈트는 ‘맞춤 슈트의 현대적 재해석’이란 평가를 받는다. 2 고객은 밀라노 본사에서 교육받은 수석 테일러의 설명을 비롯해 수준 높은 맞춤복 서비스를 경험하게 된다. 3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 MTM 슈트를 착용한 주인공 브루스 웨인(크리스찬 베일). / 조르지오 아르마니 제공
    조르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가 특별한 남성 맞춤복 서비스를 선보인다. MTM(Made-To-Measure) 슈트는 편안한 착용감과 살아 있는 실루엣으로 정평을 얻은 조르지오 아르마니 슈트 중에서도 브랜드의 디자인 정신과 장인정신을 가장 잘 드러내는 라인으로 꼽힌다.

    MTM, 맞춤 슈트의 현대적 재해석

    "거대 패션 기업이 정작 옷을 입는 사람을 배려하지 않는 디자인을 내놓고 있다. 패션 디자인이 본질적으로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를 되새겨볼 필요가 있다."

    2006년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패션 디자인의 본질을 상기하는, 지금과는 다른 특별한 무엇을 고민한다. 이런 고민의 결과로 탄생한 것은 다름 아닌 맞춤 슈트. 기성복 디자이너로서는 과감한 이 결정을 통해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디자인의 본질'에 주목한 새 컬렉션을 내놓게 된다. 전통에 현대적 감각, 여기에 테일러링(tailoring) 혁신 기술력을 접목한 MTM 슈트 라인이다. MTM 슈트는 론칭 즉시 다수 유명 인사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배우 라울 보바(Raoul Bova)를 비롯해 크리스찬 베일(Christian Bale), 톰 크루즈(Tom Cruise), 윌 스미스(Will Smith), 조지 클루니(George Clooney) 등 톱스타들이 즐겨 입는다. 레드 카펫과 영화 속에서도 빛을 발했다. '미션 임파서블' '다크 나이트 라이즈'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등의 영화 속 주인공을 위한 특별한 MTM 슈트가 제작됐다.

    론칭 초기엔 소수의 전문 매장에서만 MTM 슈트를 만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대부분의 조르지오 아르마니 전문 매장에서 특별한 맞춤복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에선 강남구 청담동 조르지오 아르마니 청담 전문점을 비롯한 백화점 매장에서 MTM 슈트를 만날 수 있다.

    ◇단추 하나까지… "최상의 맞춤복 서비스"

    MTM 슈트를 선택한 고객은 먼저 이탈리아 밀라노 본사에서 교육받은 매장별 수석 테일러에게 제작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 이후 고객은 원하는 실루엣을 비롯해 소재와 버튼 스타일 등을 결정한다. 옷깃의 유형과 주머니의 위치, 싱글 또는 더블브레스트, 바지의 주름 등 세세한 부분까지 직접 고를 수 있다. 개개인의 체형에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맞춤 슈트는 나만의 라벨을 제작해 부착할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슈트가 완성되면 고객은 다시 한 번 매장을 찾아 최종 피팅을 진행한다. 이후 최종 수선을 거친 후 슈트를 가져갈 수 있다. 슈트 제작에 사용된 고객의 체형 등 각종 정보는 이탈리아 본사에 보관된다. MTM 슈트를 제작한 고객은 이후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맞춤 슈트를 제작할 수 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소재 견본을 받아보고 전화로 주문하면 된다. MTM 슈트에 사용되는 소재는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최신 컬렉션에 쓰이는 소재와 동일하다. 컬러는 브랜드의 상징인 블랙, 그레이, 네이비가 주를 이루며, 엄격하게 선정된 소재의 조르지오 아르마니 슈트는 구겨지거나 비를 맞아도 회복력이 뛰어나고 보온과 발열에 효율적이다.

    한편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기존 제품을 고객이 원하는 소재로 맞춤 제작할 수 있는 MTO(Made-To-Order) 서비스를 새로 선보인다. MTO 서비스가 가능한 기존 조르지오 아르마니 의상에 고객이 원하는 원단 등을 선택하면 이탈리아에서 제작해 보내주는 방식이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