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빅뱅, 13일 발표곡 '꽃길'..GD 작곡·탑 작사 "입대 염두"

  • OSEN
    입력 2018.03.10 11:06


    [OSEN=김은애 기자] 빅뱅의 완전체가 입대 전 녹음한 깜짝 신곡이 조금씩 베일을 벗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10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13일 깜짝 공개되는 빅뱅의 신곡명이 ‘꽃길’이라고 밝혔다. 신곡명이 담긴 티저 포스터 속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는 형형색색 꽃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 곡은 리더 지드래곤과 맏형인 탑이 직접 가사를 써 애틋한 감정을 더한다. 입대로 인한 이별을 앞두고 팬들을 향한 빅뱅의 마음이 그대로 녹아 있다. 

    빅뱅의 프로듀서이기도 한 지드래곤이 작곡에도 참여했다. GDX태양의 ‘GOOD BOY’와 태양의 ‘Stay With Me’에서 호흡을 맞췄던 더 플립톤즈(The Fliptones)와 다시 만나 멜로디를 탄생시켰다.

    ‘꽃길’은 빅뱅의 최근 정규 앨범인 ‘MADE’ 작업 당시 멤버들이 군입대를 염두에 두고 만든 곡이다. 그런 만큼 오는 12일 태양에 이어 13일 예정된 대성의 군입대 날짜에 맞춰 공개하기로 했다. 

    ‘꽃길’은 1년 3개월 만에 발표되는 빅뱅의 신곡이라서 더욱 뜨거운 조명을 받고 있다. 게다가 5인 완전체 신곡으로, 입대 공백을 아쉬워하는 국내외 팬들에게 단비 같은 노래가 될 예정이다. 

    빅뱅은 맏형 탑에 이어 지난 2월 27일 지드래곤이 강원도 철원 백골부대로 현역 입대했다. 오는 12일 태양이 강원도 철원 6사단 청성 신병교육대로, 13일 대성이 강원도 화천 27사단 이기자 신병교육대로 입소를 앞뒀다. 현재 활발한 국내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막내 승리는 올해 계획된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