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메뉴 건너뛰기 (컨텐츠영역으로 바로 이동)

[제2기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소규모 시행 및 중소형 빌딩 과정

      입력 : 2018.02.08 10:38 | 수정 : 2018.02.14 15:09

      [제2기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소규모 시행 및 중소형 빌딩 과정(VIP클래스)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은 예비 건축주에게 부동산부터 건축,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합니다. 좋은 건축주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필수 ‘조건’을 습득하고, 좋은 땅과 건축가 시공사를 만날 ‘기회’를 만들 수 있는 학교이자 네트워크 모임입니다.

      소규모 시행 및 중소형 빌딩 과정은 개인이, 혹은 공동으로 토지를 구매해서 건축가에게 설계를 의뢰해 다세대·다가구주택, 오피스텔, 꼬마빌딩 등을 짓고 매매하는 투자형 부동산에 관한 수업입니다. 건축설계 전 사업 기획, 투자 수익성 높은 부동산 선택하기, 매매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법적인 문제 해결, 세무와 절세까지 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강의 시간
      매주 토요일 16시30분~19시(150분, 총 7회)

      ■강의 일정과 커리큘럼


      ■강의 소개

      <1~2회차>
      소규모 개발은 복잡한 방정식과 같다. 성공하는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기획이 중요하다. 문제 해결의 디자인 과정을 통해 건물 가치를 올리는 방법을 배운다. 실제로 소규모 개발을 통해 어느정도 이익을 얻었는지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더불어 수익을 올리는 설계 노하우도 공개한다.

      <3~4회차>
      소규모 시행의 성공 여부 절반은 투가 가치가 높은 부동산을 고르는 안목에 의해 결정된다. 투가 가치 높은 부동산의 조건을 알아본다. 부동산은 다양한 요건에 따라 변한다. 최근 정책과 세제 등 다양한 변수를 통해 지역별 트렌드를 분석한다.

      <5~6회차>
      아무리 규모가 작은 상가와 빌딩이라고 해도 부동산 시행 사업은 수십억원이 오간다. 시행사, 건설회사, 건축설계사무소, 개인 건축주간에 분쟁이 잦다. 소규모 시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소송 유형과 대처 방법을 알려준다. 분쟁 조정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확실한 계약서를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한 예방책이다.

      <7회차>
      큰 돈이 오가는 시행 사업 과정에서 건축주가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이 바로 ‘세금’이다. 땅을 매입하고 건물을 짓는 과정에서 양도소득세, 보유세 등 많은 세금 이슈가 발생한다. 세금 정책은 빠르게 바뀌고 있어 이에 대한 예측과 대응이 중요하다.

      ■교수진 프로필

      윤재선 팀일오삼건축사사무소 대표
      윤재선 팀일오삼건축사사무소㈜ 대표는 연세대학교에서 건축공학 학사, 석사를 마치고 미국 펜실베니아대에서 석사를 받았다. 남산건축(현재 한건건축)과 미국 더힐리어그룹 설계사무소 등에서 실무를 익히고 2001년 독립했다. 2013년부터 대한건축사협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 집행위원장으로 건축문화활동을 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현재 건축재료 시리즈 도서 ‘감(GARM)’을 발행하고 있다.

      임지묵 이림디엔디 대표
      임지묵 이림디앤디(E.Lim) 대표는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박사학위를 받고 동대학 부동산학과 학부 및 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금융권에서 20년간 PF사업 진행 및 다수의 사옥 개발을 담당하면서 초기 사업계획 수립 및 신축완공까지 전 과정을 수행했다. 현재 개발전문 업체를 운영하면서 중소형빌딩 개발 및 오피스텔 분양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유민권 법무법인 소헌 대표변호사
      유민권 법무법인 소헌 대표변호사는 2006년 사법시험을 합격하고, 법무법인 지평 건설∙부동산팀, 한국토지신탁 법무팀을 거쳐 건설∙부동산 문제를 주로 다루는 법무법인 소헌을 설립했다. 대형 시공사나 부동산 개발과 관계된 시행회사, 금융기관의 자문과 소송을 담당하고 있으며, 부동산 개발, 건축, 부동산 신탁 분야에서 실무에 강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주용철 세무법인 지율 대표세무사
      주용철 세무법인 지율 대표세무사는 홍익대학교 경영학사,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에서 부동산학 석사를 취득했다. 세무법인 다산 대표이사, 세무법인코리아베스트 대표세무사로서 경력을 쌓았다.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전문위원, 한국도시정비사업조합 중앙회 정책기술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실제 부동산 시행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며 실전형 부동산 절세 노하우를 습득했다. 저서로는 <당당하게 세금 안내고 돈벌자>,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세금 이야기>, <7일만에 끝내는 부동산 절세지식>이 있다.



      ■수강 신청

      ※(공지)2기는 정원 초과로 마감됐습니다.

      1. 땅집고 홈페이지 상단 메뉴바에 있는 ‘건축주 대학’ 아이콘을 클릭한 후 보이는 수강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 절차가 진행됩니다.

      2.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홈페이지(www.csacademy.kr)에 접속한 후 첫 화면에서 수강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수강 신청 절차가 진행됩니다.
      ※모든 과정은 선착순(수강료 입금 기준) 모집하며, 정원이 채워지면 조기 마감합니다.

      3. 운영사무국으로 전화하시면 수강 신청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공통 특전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수료증과 멤버십 부여, 땅집고 행사 초청 우선권, 도서 할인권 제공
      -건축투어(예정): 유럽·미국 등 해외 건축 답사(비용 별도)

      ■강의 장소
      -이건하우스 2층 강연장(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61)

      ■찾아오시는 길
      http://naver.me/52Oo7bik

      ■문의
      -운영사무국 (02)336-5082, csacademy00@gmail.com

      ■주최
      -조선일보 땅집고

      ■주관
      -프로젝트데이

      ■장소협찬
      -㈜이건창호

      이전 기사 다음 기사
      sns 공유하기 기사 목록 맨 위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