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심층수로 배양한 유익균으로 장내 불균형 바로잡자

    입력 : 2018.01.30 03:04

    엔바이탈 프로바이오틱스8
    특허받은 비피더스균 등 함유… 남녀노소 먹기 간편한 스틱형

    흔히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 한다.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독거 노인이 늘면서 노인 우울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노인 우울증은 불면증, 식욕 부진, 의욕 상실, 체중 저하뿐만 아니라 일반 우울증에 비해 기억 장애, 집중력 장애가 심해서 '가성 치매'로 불리기도 한다. 실제 우울증 있는 노인의 치매 위험은 그렇지 않은 노인의 2~3배에 달한다.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90% 이상이 장에서 분비

    엔바이탈
    스틱형 과립 분말 형태로 어린 아이들부터 시니어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엔바이탈 프로바이오틱스8. /엔바이탈 제공
    우울증 극복을 위해서는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가 중요한데, 우리 몸에서 세로토닌의 90% 이상이 장에서 분비된다. 미국 신경생리학자 마이클 거슨(Michael Gershon)은 '장내 미생물이 세로토닌 생성에 필요한 유전자 활성 조절'이라는 논문을 발표했으며, 뇌에서 정신을 안정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의 95%가 장에서 만들어 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마이클 거슨은 이러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장을 '제 2의 뇌'라고 명명하기도 했다.

    장은 '제2의 뇌'로 장 신경계는 뇌와 비슷한 수준인 40여 종의 신경전달물질을 합성하고, 체내 세로토닌의 95%는 장 신경계에 집중돼 있다. 사람의 몸속에 사는 세균 무게는 무려 2㎏으로 전체 세균 중 약 80%가 장에 서식한다. 이에 장내 미생물 불균형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외에 비만, 알츠하이머성 치매 등 장 건강과 무관할 것 같은 질환에도 영향을 미친다.

    사람의 장에는 약 100종류, 총 100조 마리 이상의 균이 살고 있다. 이들 균은 크게 유익균과 유해균으로 나뉜다. 이 두 집단 간의 균형이 깨지면 장 건강, 면역, 뇌 건강까지도 장내 미생물들이 관여하며,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구성 비율을 지키는 게 필수적이다.

    국내 최초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유산균 배양, 증식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살아있는 모든 균으로 항생제(Antibiotics)에 반대되는 개념으로 생겨났다. 프로(Pro)와 바이오틱스(Biotics)의 합성어로 '미생물에서 분비돼 다른 미생물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물질'을 의미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크게 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 엔테로코커스, 스트렙토코커스, 락토코커스 등 5가지 속으로 분류된다.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등 19종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익균 증식·유해균 억제·배변 활동 개선 등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최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을 지향하는 ㈜엔바이탈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능성 인정 원료로 만든 '엔바이탈 프로바이오틱스8'을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유산균을 배양할 때 물을 이용해 만드는데 엔바이탈은 해양심층수를 이용해 유산균을 배양, 증식시키는데 성공했다. '엔바이탈 프로바이오틱스8'은 특허받은 비피더스균, 락토바실러스균 등 8종 유산균과 구강, 김치에서 발견되는 웨이셀라 사이베리아(부원료) 유산균까지 함유된 토탈케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특히 합성부형제인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오스(HPMC)를 무첨가했다. 살아있는 유산균을 보호하는 특수패키지 시스템을 도입해 외부 공기와 수분을 차단시켰다.

    스틱형 과립 분말 형태로 시니어뿐만 아니라 유아를 비롯해 임신부, 수유부, 수험생까지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엔바이탈은 '엔바이탈 프로바이틱스8' 세트 구매 고객(선착순 500명)을 위한 특별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제품에 대한 문의나 구입은 전화로 하면 된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