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양쪽 모두 착용해야 청취 능력 향상된다

조선일보
  • 조가희 기자
    입력 2018.01.30 03:04

    65세 이상 노인 38% 난청 겪어… 다비치보청기, 충전식 보청기 출시
    '한쪽 가격에 양쪽 착용' 특가 행사 3단계 청력 검사·무료 체험 제공

    우리나라는 고령 사회에 진입하면서 난청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시니어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청력이 쇠퇴하면서 발생하는 노인성 난청은 65세 이상의 약 38%가 앓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다. 청력에 불편함을 느끼면서도 사회적인 시선과 인식 때문에 적극적인 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하는 것이 현실이다. 난청이 지속되면 의사소통 시 자신감 위축으로 심하면 우울증까지 나타나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다. 뇌의 인지능력과 언어 분별력이 낮아져 치매 발생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미국 유명 대학의 연구결과도 있다. 따라서 난청 초기에 보청기 착용 등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하룻밤 충전으로 24시간 사용, 충전식 보청기 알파 VR

    다비치보청기
    간편하고 오래가는 최신 충전 기술을 적용해 7시간 충전으로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보청기 알파 VR. / 다비치보청기 제공
    기존 보청기는 일회용 배터리를 사용하여 소모 시 매번 구매해 새것으로 교체해야 하는 비용의 부담과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런 불편함 때문에 충전식 보청기 사용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다비치보청기가 충전식 보청기 알파 VR(alpha VR)을 출시했다. 충전방식과 짧은 사용시간, 배터리 일체형 등 기존 충전식 보청기의 불편을 해소한 제품이다.

    알파 VR은 최신식 충전기술이 특징으로 7시간 충전만으로 24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배터리와 호환이 가능해 외부 방전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기존 고가형 모델에게만 적용되던 충전식 보청기를 일반형 6채널부터 고가형 20채널까지 폭넓게 선보이며, 스피치 프로 기능을 탑재해 소음 속 편안한 청취가 가능하다. 특히 양이 특가 전용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으로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낮췄다.

    ◇보청기 한쪽 가격으로 양쪽 착용, 양쪽 착용 캠페인

    다비치보청기의 '양이 착용 캠페인'은 경제적 부담감으로 한쪽 보청기만 착용했던 소비자들에게 편측 착용의 위험성을 알리고 양이 착용을 통한 인지력과 균형감각 향상, 편안한 청취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유명 글로벌 보청기 제조사와 협력해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고 보청기 한쪽 가격으로 양쪽 착용이 가능한 1+1 특가 판매 이벤트를 실시했다.

    통계에 따르면 보청기를 한쪽만 착용할 경우 일상 대화할 때 말소리 분별력과 청취능력이 떨어지지만, 양쪽 착용 시 정상 청력과 비슷하게 말소리 분별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높아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청기를 편측이 아닌 양이로 착용함으로써 소리 청취의 균형감 향상, 청취 피로감 절감 등을 경험할 수 있고 편측이 정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청기를 양이로 착용하는 것이 훨씬 청취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나에게 잘 맞을까? 고민된다면 2주 무료 체험으로 확신 하고 착용

    오랜 고민 끝에 보청기 착용을 결심했음에도 보청기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돼 망설이고 있다면 '2주 무료 체험 캠페인'을 통해 미리 착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비치보청기는 고객 사랑과 고객 만족의 철학을 고스란히 담은 2주 무료 체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보청기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체험용 보청기로 부담 없이 다양한 음질과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2주 무료 체험 후 확신하고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 또한 높다. 2주 무료 체험은 다비치보청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청력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다비치보청기 전문점을 방문하여 전문 청각 관리사에게 이경 검사, 순음 청력 검사, 어음 검사 등 체계적인 3단계 청력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청력 손실, 난청의 유무를 알 수 있으며 독자적인 상담 전산프로그램인 이카스(ECAS)를 통해 고객의 난청 상태에 가장 적합한 개인 맞춤형 보청기를 진단받을 수 있다.

    다비치보청기 관계자는 "다비치 청력 사관학교를 통한 청각 전문가 양성, 글로벌 제조업체와의 제휴 등 전문성과 신뢰를 다진 결과 지난해 최고 판매율을 달성하는 등 갈수록 다비치보청기를 믿고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귀 건강 지킴이로서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편의를 높여 보청기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 다비치보청기 매장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www.davichhearing.com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